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가 독일 베를린에서 9월 6일부터 개막하는 국제가전전시회, IFA 2019에서 소니의 최첨단 기술력을 집약한 모바일, 오디오 및 디지털 이미징 신제품을 공개했습니다. 소니 고유의 기술을 활용하여 새롭게 탄생한 엑스페리아 5(Xperia 5) 스마트폰과 신제품들을 공개하며, “소니는 최상의 제품과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개별 사용자에게 맞춤화된 경험을 선사하는 '퍼스널 엔터테인먼트 솔루션(Personal Entertainment Solutions)'을 계속해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번 IFA 2019 소니 부스에는 유럽 최초로 소니의 알파(Alpha) APS-C 미러리스 카메라 신제품이 전시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니, IFA 2019에서 개인 맞춤화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선사하는
혁신적인 신제품 공개
소니가 독일 베를린에서 9월 6일부터 개막하는 국제가전전시회, IFA 2019에서 소니의 최첨단 기술력을 집약한 모바일, 오디오 및 디지털 이미징 신제품을 공개했다.
IFA 2019 개막 하루 전날인 9월 5일 개최된 공식 기자간담회에서 시게키 이시즈카(Shigeki Ishizuka) 소니 전자 제품 & 솔루션 비즈니스 수석 부사장은 소니의 방향에 대해 “창의성과 기술의 힘을 통해 세계를 감동으로 채우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크리에이터와 사용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획기적인 하드웨어를 계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소니 고유의 기술을 활용하여 새롭게 탄생한 엑스페리아 5(Xperia 5) 스마트폰과 신제품들을 공개하며, “소니는 최상의 제품과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개별 사용자에게 맞춤화된 경험을 선사하는 '퍼스널 엔터테인먼트 솔루션(Personal Entertainment Solutions)'을 계속해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기자간담회 영상은 다음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www.sony.co.uk/electronics/ifa
IFA 2019 주요 신제품
엑스페리아 스마트폰
소니는 엑스페리아 1의 핵심 기능이 포함된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 제품인 엑스페리아 5를 공개했다. 엑스페리아 5는 매끈하고 콤팩트한 디자인에 소니의 검증된 전문 방송 및 영화 촬영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2019년 가을부터 다양한 국가 및 지역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1.
엑스페리아 5
엑스페리아 5는 HDR(High Dynamic Range)을 지원하는 6.1형 Full HD+(2520X1440) OLED 21:9 2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68mm 너비의 슬림한 디자인으로 휴대성이 뛰어나고 사용하기 편리하며, 엑스페리아 1 대비 14g 가벼워진 콤팩트한 바디와 21:9 시네마와이드(CinemaWide™) 디스플레이 조합을 통해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엑스페리아 5의 트리플 카메라에는 1,200만 화소의 이미지 센서와 광학식 손떨림 방지(OIS) 기능이 탑재되었으며, 소니의 렌즈교환식 카메라 알파(Alpha)의 알고리즘을 통해 사람의 눈을 포착해 초점을 유지할 수 있는 Eye-AF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다목적용 26mm(F1.6) 렌즈, 망원 촬영용 52mm(F2.4) 렌즈, 넓은 풍경을 위한 16mm(F2.4) 초광각 렌즈를 지원하여 화각을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어 어떠한 환경에서도 보다 창의적인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엑스페리아 5는 소니의 브라비아(BRAVIA®) 기술을 채용한 디스플레이를 선보이며, 모바일 엔진용 X1™을 활용한 HDR 리마스터링 기술로 기존 SDR(Standard Dynamic Range) 영상 컨텐츠를 업스케일링하여 HDR급 화질로 변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온라인 비디오 콘텐츠를 비롯한 모든 영상을 높은 명암비와 풍부한 색상으로 선명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게임에 더욱 몰입할 수 있는 21:9 디스플레이, 선 탑재된 게임인핸서(Game Enhancer) 애플리케이션의 게임 녹화 기능 등 최적화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퀼컴 스냅드래곤 855(Qualcomm® Snapdragon 855)가 탑재된 엑스페리아 5에는 딥 러닝 기술인 ‘스마트 연결(Smart connectivity)’이 새롭게 적용돼 Wi-Fi 신호를 분석하고 Wi-Fi 연결에 문제가 있을 때를 예측해 LTE로 자동 전환함으로써 항상 최적의 연결 상태를 유지해 준다.
홈 엔터테인먼트 & 사운드
무선 헤드폰 1000X 시리즈는 최고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과 양질의 사운드를 자랑하며 보다 풍성한 청취 경험을 선사한다. 무선 헤드폰 WH-1000XM3와 완전 무선 이어폰 WF-1000XM3에 이어 새롭게 출시된 WI-1000XM2는 넥밴드 타입의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이다. WI-1000XM2는 WH-1000XM3와 동일한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HD Noise Cancelling Processor QN1)을 탑재했으며, 업계 최고의 노이즈 캔슬링 3 성능과 뛰어난 음질을 제공한다. 유연하고 가벼운 실리콘 소재의 넥밴드로 좋아하는 음악을 편안하고 감각적으로 즐길 수 있다.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I-1000XM2
또한, 소니는 개개인의 특성과 공간에 적합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위해 스마트폰이나 기타 기기와 결합할 수 있는 오디오 기술과 제품을 전시한다. IFA 관람객들은 마치 라이브 콘서트에 와있는 것처럼 몰입감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청취 경험인 360 RA(360 Reality Audio)를 체험해볼 수 있다. 엑스페리아 1 스마트폰과 WH-1000XM3를 연결해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청취자의 청각 특징을 분석하여 각 개인 청취자에게 완벽하게 최적화된 음장을 구현한다.
시그니처 시리즈는 수십 년에 걸쳐 발전한 소니의 오디오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의 청취 경험을 위한 최상의 사운드를 추구한다. 시그니처 시리즈의 최신 제품은 극강 음질의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igh Resolution Audio)를 지원하는 니어필드 파워드 스피커 시스템(near field powered speaker system) SA-Z1이다. SA-Z1은 PC, 워크맨, 스마트폰 또는 다른 오디오 기기와 케이블로 바로 연결 가능하며, 손을 뻗으면 마치 닿을 수 있을 듯한 느낌이 드는 생동감 넘치며 깊고 풍성한 청취 경험을 선사한다.
니어필드 파워드 스피커 시스템 SA-Z1
TV 부문에서 소니는 이번 봄 유럽에서 출시된 브라비아 마스터(BRAVIA MASTER) 시리즈 ZG9 8K HDR Full Array LED와 AG9 4K HDR OLED TV 라인업을 전시할 예정이다. 강력한 이미지 프로세서 X1 얼티미트(X1™ Ultimate)는 8K 4를 포함한 모든 콘텐츠를 고화질로 구현한다. 또한, 새로운 사운드-프롬-픽처 리얼리티(Sound-from-Picture Reality) 기능은 마치 화면에서 소리가 나오고 있는 것과 같은 오직 브라비아만이 선사할 수 있는 고유의 시청 경험을 제공하며, 오디오와 영상 간의 완벽한 조화를 이뤄낸다. 이번 전시에는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 아마존 알렉사(Amazon Alexa) 연결시 향상된 조작성을 경험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TV를 지원하는 제품들뿐만 아니라 올 해 말에 출시될 애플 에어플레이 2(AirPlay 2)와 홈킷(HomeKit) 서비스를 탑재한 제품들도 선보인다.
디지털 이미징
이번 IFA 2019 소니 부스에는 유럽 최초로 소니의 알파(Alpha) APS-C 미러리스 카메라 신제품이 전시된다. 새롭게 출시된 플래그십 Alpha 6600은 AI 기반의 리얼타임 Eye-AF 및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을 탑재하였으며, 가벼운 무게와 컴팩트한 사이즈에서도 약 720장의 스틸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는 5APS-C 미러리스 카메라 가운데 가장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6. 또한, 함께 출시된 Alpha 6100, 그리고 표준 줌렌즈 SEL1655G(E 16-55mm F2.8 G)와 초망원 줌렌즈 SEL70350G(E 70-350mm F4.5-6.3 G OSS)를 포함한 소니의 최신 APS-C 줌 G 렌즈 시리즈가 전시된다.
다양한 디지털 이미징 제품들도 전시된다. 소니의 최신 풀프레임 카메라인 Alpha 7R IV는 6,100만 화소의 이면조사형 35mm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자랑하며, 초고화소 해상력 및 폭넓은 다이내믹 레인지로 압도적인 화질을 제공한다.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소니의 플래그십 프리미엄 렌즈 브랜드 G 마스터 (G Master) 시리즈로 사진을 직접 촬영해볼 수 있으며, 플래그십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lpha 9과 동등한 속도와 AF 성능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VII도 체험할 수 있다.
[IFA 2019_소니 기자회견 사진 캡션] 시게키 이시즈카 소니 수석 부사장이 소니의 기업 방향에 대해 소개하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