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우리는 소음 속에 둘러싸여 살아갑니다.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소음부터 주변 사람들의 대화 소리, 길거리에서 들려오는 음악 소리까지… 심지어 소음을 피하기 위해 찾아가는 도서관이나 독서실에서조차 옆 사람의 노트북 타자 소리, 펜 소리에 집중이 흐트러지곤 합니다.
여행을 가기 위해 즐거운 마음으로 탄 비행기에서도 들려오는 엔진 소리와 아이 울음 소리에 제대로 된 휴식을 즐기기 쉽지 않습니다. 우리 삶 어디에나 존재하는 소음은 음악, 영화는 물론 공부, 휴식 등 그 무엇에도 집중할 수 없도록 우리를 방해합니다.
소니의 노이즈 캔슬링 무선 헤드폰 WH-1000XM3와 무선 이어폰 WF-1000XM3는 독자 개발한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 및 QN1e 칩셋을 탑재해 뛰어난 노이즈캔슬링 성능을 구현하는데요. 위 이미지에서 보는 것처럼 주위에서 들어오는 주변 소음을 신속하게 분석해 대응하는 반대 음파를 만들어 소음을 상쇄시켜줍니다.
주변에서 들려오는 소음을 없애 음악과 영화를 감상 중이라면 낮은 볼륨으로도 콘텐츠에 몰입해 즐길 수 있도록 해주고 휴식이나 공부에도 소음 없이 집중할 수 있게 해주죠.
WH-1000XM3와 WF-1000XM3는 우리가 음악, 영화, 공부, 휴식에 몰입할 수 있도록 일상 속의 소음을 지워줍니다. 노이즈 캔슬링으로 우리가 즐길 수 있는 몰입의 순간들을 소개해드립니다.
❙ 공간의 제약 없이 누리는 나만의 여유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가져다주는 가장 큰 장점 중 하나가 공간의 제약 없이 몰입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인데요. 굳이 조용한 곳을 찾지 않더라도 노이즈 캔슬링만 켜게 되면 어떤 공간이든 ‘나만의 공간’으로 완전히 탈바꿈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퇴근하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은 하루 중 이동 시간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 이 시간을 활용해 못본 예능 프로그램이나 책을 보거나 모자란 잠을 청하곤 하는데요. 대중교통의 소음은 영화나 드라마를 보기는커녕 제대로 된 휴식 조차도 취하지 못하게 만들죠.
이러한 순간에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언제 어디서나 장소의 제약 없이 ‘몰입’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해줍니다. 노이즈 캔슬링을 통해 주변 소음으로부터 완벽한 자유를 누리며 ‘몰입’의 즐거움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 취미생활도 노이즈 캔슬링과 함께!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과 함께 퇴근 후 취미활동을 즐기는 직장인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소소하게는 영화를 보는 것부터, 게임, 운동, 낚시, 공예 등 즐길 수 있는 취미 활동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바쁜 일상 속에서 짬을 내어 즐기는 취미 생활을 할 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더욱 즐겁게 몰입할 수 있답니다.
예컨대, 게임을 즐길 때 노이즈 캔슬링의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한층 더 생동감 넘치며 스릴 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죠.
책을 읽으며 한줄 한줄 정독하고 싶을 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활용하면 주위 사람들의 대화 소리를 차단해 책 내용에 더욱 몰입할 수 있죠. 이 밖에도 헬스장에서 요가, 필라테스 등 운동을 할 때도 호흡에 좀 더 집중해 운동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공부나 업무 외에 운동, 독서, 게임, 영화 등 여러 취미 생활에 활용도가 높은 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일상 생활 속에서 잘 사용할 수 있고 꼭 필요한 기능이 바로 ‘노이즈 캔슬링’입니다.
❙ 이동 중에도 느끼는 무선의 자유
노이즈 캔슬링이 최근 들어 주목받고 있지만 사실 최근에 개발된 기술은 아니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시끄러운 비행기 엔진 소음에 항상 노출되는 파일럿의 청력 보호를 위해 개발된 뒤, 일반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으로 점차 확대되었습니다.
소니에서도 1992년부터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된 헤드폰 ‘MDR-5700’을 시작으로 노이즈 캔슬링 제품을 선보여왔는데요. 다만, 당시는 노이즈 캔슬링 제품이 유선으로 출시되었다면 이제는 무선으로도 즐길 수 있게 된 것이죠.
소니는 노이즈 캔슬링을 무선으로도 경험할 수 있도록 2016년 처음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탑재한 무선 노이즈 캔슬링 해드폰 1000X 시리즈를 선보이고, 이후 매년 사용자 편의성과 기능을 강화한 새로운 제품을 선보여왔습니다. 사용자들의 입장에서 더욱 편리하게, 최고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누릴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된 제품이 바로 현재의 WH-1000XM3, WF-1000XM3 이죠.
덕분에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으로 이동할 때, 청소를 하느라 집 안을 왔다갔다할 때에도 무선으로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WH-1000XM3, WF-1000XM3는 최신 블루투스 5.0 무선 통신을 탑재해 연결 안정성과 음질, 반응 속도가 크게 향상되어, 이동 시에도 안정적인 연결을 지원합니다.
❙ 매 순간의 편의를 고려한 퀵 어텐션(Quick Attention)
사용자들의 편의성에 대한 소니의 깊은 고민이 반영된 기능 중 하나가 바로 ‘퀵 어텐션’ 기능입니다.
노이즈 캔슬링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다른 사람과 대화를 할 때, 또는 카페나 비행기에서 주문을 할 때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벗거나 노래를 일시적으로 중단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1000X 시리즈는 오른쪽 하우징에 손을 대면 일시적으로 외부 소리가 들리는 ‘퀵 어텐션’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헤드폰과 이어폰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간단한 대화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