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설 연휴가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연휴를 맞이해 가족과의 시간을 보내고자 먼 고향으로 내려가시는 분이 있는가 하면 가족과의 짧은 여행을 떠나시는 분, 도심 속에서 호캉스를 즐기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주말과 겹쳐 유독 짧게만 느껴지는 이번 설 연휴, 짧은 만큼 더욱 알차게 보내야 하겠죠? 알찬 설 연휴를 보내기 위한 소니의 추천 아이템을 소개해드립니다.
■ 머나먼 고향길도 나만의 공간으로,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이어폰
연휴 시즌, 가족들을 만나기 위해 나서는 귀성길은 평소보다 2~3배 이상 오래 걸리곤 합니다. 지루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노래를 듣기도 하고, 영상을 보기도 하지만 주위에서 들려오는 자동차 경적 소리, 고속 버스 또는 기차 안 승객들의 대화 소리 때문에 집중을 하기 어렵죠.
이러한 순간에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언제 어디서나 장소의 제약 없이 ‘몰입’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주변 소음을 신속하게 분석해 이에 대응하는 반대 음파를 만들어, 소음을 상쇄시키는 원리죠. 덕분에 멀기만 한 귀성길도 좋아하는 음악이나 영화에 몰입하며 지루하지 않게 보낼 수 있습니다.
연휴 중 밀렸던 드라마 시리즈나 영화를 몰아보고 싶었던 분들도 있을 텐데요. 친척들이 모여 시끌벅적하게 회포를 푸는 자리에서 드라마에 집중하기란 하늘의 별 따기입니다. 이럴 때 소니의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과 헤드폰을 사용해보세요. 영화와 드라마의 감동에 흠뻑 빠질 수 있습니다.
▶무선 넥타입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I-1000XM2
시간과 공간에 제약 없이 소니의 무선 노이즈 캔슬링 제품을 통해 ‘나만의 공간’에서 연휴를 한층 더 알차게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 가벼운 여행,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초소형 카메라 RX0 II
설 연휴를 활용해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여행에서 남는 건 사진과 영상 밖에 없죠. 하지만 추억을 남기겠다고 너무 무거운 카메라를 가지고 다니다가는 오히려 즐겁던 여행 분위기가 가라앉기 십상입니다.
여행에 안성맞춤인 브이로그용 카메라 RX0 II는 가로 5.9cm, 세로 4.05cm, 폭
3.5cm의 초소형 사이즈에 무게도 132g밖에 되지 않아, 핸드백이나 파우치 등 작은 가방에도 휴대가 가능한데요. 여기에 4K 30p의 영상 녹화, 셀피 촬영을 위한 180도 플립 LCD, 최대 수심 10m의
자체 방수 기능 등이 더해져 언제 어디서나 고화질의 사진 촬영과 브이로그 영상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연휴
기간을 활용해 수중 액티비티가 많은 휴양지로 여행을 떠나는 분들에게는 최적의 아이템입니다. J
여행을 마치고 난 뒤 카메라에 담긴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는게 번거로워, 그냥 잊고 지나칠 때도 있는데요. 소니 이미징 엣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카메라의 사진을 손쉽게 핸드폰으로 옮기고, 실시간으로 SNS에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여행지의 아름다운 풍경과 분위기를 고화질로 담은 사진을 실시간으로 SNS에 올리며 지인들과 여행의 순간을 공유할 수 있죠.
여행 짐에 대한 부담은 낮추고, 재미와 여행의 여운은 더해주는 초소형
카메라 RX0 II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 짧은 설 연휴, LSPX-S2와 설캉스를 떠나 볼까?
짧은 연휴 동안 해외로 여행을 떠나기보다는 서울 등 가까운 곳에서 호캉스를 즐기는 분들도 많습니다. 특히 반려동물이 있거나 비행이 어려운 영유아가 있는 가족이라면, 가족 모두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호캉스를 여행 대신 선택하곤 하죠.
호캉스를 떠나시는 분들이라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평소 좋아하는 캔들이나 애착 베개 등 간단한 소품을 챙겨가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여기에 LSPX-S2 스피커를 더하면 한층 더 호캉스의 품격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맑고 청아한 사운드로 공간을 가득 채우는 LSPX-S2가 방 안의 분위기를 한층 더 안락하게 만들어주죠.
또한 32단계로 세밀하게 조절되는 촛불 효과가 더해져 감성적인 무드와 음악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촛불이 흔들리는 듯한 효과가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해 숙면 아이템으로도 사용이 가능하죠.
최근 들어 호캉스를 즐기는 사람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굳이 멀리 가지 않아도 가까운 곳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다면 그게 진정한 휴가가 아닐까요? 휴식과 더불어 LSPX-S2가 전하는 음악을 더해 완성된 힐링을 느껴보세요.
■ 반려동물과 함께 보내는 설 연휴, 반려동물 인생샷은 Alpha 6100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이라면 이번 설 연휴를 통해 가족과도 같은 반려동물의 인생샷을 남겨보는 건 어떨까요? 연휴 기간 중 하루쯤 시간을 내, 반려동물과 근교나 공원으로 촬영을 나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반려동물 사진 찍기가 생각처럼 쉬운 일은 아닌데요. 사진을 찍고 싶지만 계속해서 움직이는 반려동물 탓에 초점이 나간 사진으로 마무리해야만 했던 경험,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이라면 한 번쯤은 있을 겁니다.
소니의 APS-C 미러리스 카메라 A6100은 강아지, 고양이 등 동물의 눈을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포착하는 ‘리얼타임 동물 Eye-AF’ 기능으로 이러한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줍니다. 동물의 눈을 자동으로 인식, 추적해 반려동물이 움직이는 상황에서도 눈동자를 놓치지 않고 정확하게 잡아내죠. 덕분에 아무리 반려동물이 활발하게 뛰어 놀아도, 생기 가득한 반려동물의 모습을 흔들림 없이 선명하게 담아낼 수 있습니다.
▶ 생동감 넘치는 반려동물의 눈을 포착한다. A6100
<소니 동물 EYE-AF 호환
카메라 리스트>
A9(펌웨어 6.0 이상), A9 II, A7R IV, A7R III(펌웨어 3.0 이상), A7 III(펌웨어 3.0 이상), A6600, A6400(펌웨어 2.0 이상), RX100 VII
여기에 180도 틸트 가능한 3.0 타입 플립 LCD 스크린이 적용돼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셀피 촬영도 가능하답니다! 이번 설 연휴 동안 찰나의 순간을 놓치지 않는 소니의 ‘리얼타임 동물 Eye-AF’로 내 아이들의 소중한 순간을 기록하며 보내보세요.
지금까지 2020년 유난히 짧은 설 연휴, 알차게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가족의 소중함을 한 번 더 생각하게 되는 설, 서로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따뜻한 덕담을 많이 나누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