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시행된 후, 많은 기업이 재택근무를 확대해 나가면서 공공기관의 경우 재택근무 인원이 작년 대비 22배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또한 초·중·고등학교를 비롯한 대학교 강의도 선별적으로 원격수업을 통한 온라인 학습으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집콕하며 일과 공부를 해야하는 코로나의 시대, 회사와 학교에서처럼 집중하기 어려워 고민되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재택근무와 원격수업 중에 일과 공부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소니의 노이즈 캔슬링 제품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나에게 적합한 몰입 파트너를 찾아보세요!
외부 소음을 감지해
반대 음파를 생성하여
소음을 상쇄하는 기술
몰입을 넘어 소통까지, 벗지 않는 헤드폰 WH-1000XM4
집은 그 어느 곳보다 편한 곳이지만, 집중력을 높이기엔 층간 소음이나 외부 소음 등 방해 요소가 다소 많은 곳이기도 해서 재택근무 중에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착용하고 음악을 들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미팅이나 전화 업무가 많은 담당자라면? 회의나 통화 시마다 매번 듣고 있던 음악을 꺼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런 수고는 덜고, 업무 효율을 높이고 싶은 분들에게는 벗지 않아도 되는 헤드폰, WH-1000XM4를 추천합니다.
WH-1000XM4는 헤드폰을 벗지 않아도 바로 대화가 가능한 스마트한 기능인 ‘Speak-to-Chat’을 지원하여, WH-1000XM4를 착용한 상태로 말하면 헤드폰이 자동으로 사용자의 목소리를 감지해 자동으로 음악을 중지하고, 주변의 소리와 말하는 상대의 소리를 강조해줍니다. 덕분에 노이즈 캔슬링 모드로 일에 집중 하다가 헤드폰을 벗지 않고도 가족들과 간단한 대화를 나눌 수 있죠. 두 개의 블루투스 기기에 동시에 페어링할 수 있는 멀티포인트 기능을 이용하면 노트북으로 작업을 하다가 휴대폰으로 전화가 오는 경우 바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어서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참고로 WH-1000XM4에는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어 통화 모드를 이용하면 화상 미팅, 원격 수업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경우에도 헤드폰은 벗지 않아도 됩니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대학생과 직장인들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제품이지요.
대화가 가능하다고 해서 노이즈 캔슬링 성능이 낮을 것 같다는 걱정은 접어 두셔도 좋습니다. WH-1000XM4는 압도적인 성능의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에 최신 블루투스 오디오 시스템 온 칩을 탑재해 듀얼 노이즈 센서를 통해 주변 노이즈를 초당 약 700회 실시간으로 감지, 처리하는 차원이 다른 소음 차단 성능을 구현합니다.
휴식을 취할 땐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장르와 악기를 인식, 분석하여 고음역대도 놓치지 않는 건 물론, 최적의 음질을 구현하는 DSEE Extreme 방식 덕분에 외부 소음의 방해 없이 더 선명한 사운드로 음악을 즐길 수 있답니다.
노이즈 캔슬링으로 몰입하다, 완전 무선 이어폰 WF-1000XM3
회사마다 상이하겠지만, 일반적으로 내/외부 커뮤니케이션이 많은 직무와 커뮤니케이션은 적은 대신 온전히 일에만 집중해야 하는 직무가 있죠. 후자의 경우, 자신의 업무에 집중하기 위해서 음악이나 라디오, 팟캐스트를 들으며 일하는 분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에게는 완전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F-1000XM3를 추천합니다.
WF-1000XM3는 소니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e 칩셋을 통한 극강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경험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유닛의 전/후면에 배치된 2개의 듀얼 노이즈 센서가 주변 소음을 수집하고 분석해 완벽 차단하기 때문입니다.
음악을 들으며 업무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우선 음질이 선명하고 깨끗해야 하는데요. 이런 점에서 WF-1000XM3는 최적의 제품입니다. QN1e 칩셋에 통합된 DAC+AMP가 노이즈와 왜곡을 최소화하고, 24비트 오디오 신호 처리로 고품질 사운드를 완성해주어 음악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선 인 이어의 장점을 극대화하고자 개발된 6mm의 초소형 드라이버 유닛이 높은 고음부터 풍부한 베이스까지 모든 음역대의 음향을 스튜디오 원음 수준으로 구현해 마치 콘서트 홀에 와 있는 듯한 감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WF-1000XM3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ON할 경우, 최대 6시간(노이즈 캔슬링 미사용 시 최대 8시간), 충전 케이스 사용 시 최대 24시간(노이즈 캔슬링 미사용 시 최대 32시간) 가는 우수한 배터리 효율도 매력입니다. 이어폰 바깥 부분을 누르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터치 컨트롤, 손쉬운 보관을 돕는 프리미엄 디자인의 충전 케이스까지.
모든 포커스가 사용자에게 맞춰진 WF-1000XM3으로 내가 원하던 재택근무 환경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