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집에서 별도의 운동기구 없이 혼자 하는 운동인 ‘홈트레이닝’은 따로 시간을 내서 운동하기 어려운 젊은 층에서 유행되기 시작했지만, 올해는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헬스장과 같은 다중이용시설 접근이 어려워지면서 안전하게 집에서 건강을 챙기려는 홈트레이닝 열풍이 다시 불고 있습니다.
홈트레이닝 하면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음악’이죠! 오늘은 1일1홈트를 실천하기 위한 운동 파트너로 제격인 소니 블루투스 이어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아무 걱정없이, 모든 순간에 몰입하다 ‘WF-SP800N’
1인 가구의 급증과 더불어 ‘혼자’라는 콘셉트가 대세로 자리 잡았는데요. 혼자 밥 먹는 혼밥, 혼자 술 마시는 혼술, 혼자 영화 보는 혼영에 이어 혼자 운동하는 훈동이 부상하고 있죠. 혼자 집에서 운동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홈트(홈트레이닝), 홈핏(홈피트니스)이라는 신조어도 생겨났습니다.이렇듯 홈트에 많은 분들이 열광을 하고 있는데요.
WF-SP800N은 사용자들이 끊김 없는 액티브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정성이 더욱 강화된 최신 블루투스 5.0을 지원합니다. 또한 강력한 성능의 배터리가 탑재되어 제품 완충 시에는 노이즈 캔슬링 모드에서 최대 9시간까지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전용 충전 케이스로 충전하면 최대 18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죠. 한번 운동을 할 때 배터리 걱정없이 오랫동안 쓸 수 있어 운동에 음악이 꼭 필요한 분들에게 유용하죠.
그리고 운동을 할 때 사소한 소음들이 계속 들리면 신경이 쓰이기 마련입니다. 요즘 같이 코로나로 가족 모두가 집에 있는 상황에서는 더욱 그런데요. WF-SP800N은 소니만의 첨단 소음 제거 기술의 노하우가 응축된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지원해 바로 옆에서 소음이 발생해도 온전히 음악과 운동에만 몰입할 수 있습니다.
혹시 홈트를 격렬히 할 때 귀에서 이어폰이 떨어진 경험이 있지는 않으신가요? 그렇기에 이어폰은 귀에서 빠지지 않는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무척이나 중요하답니다. 이어폰이 귀에 잘 고정되지 않아 운동 중에 귀에서 빠지거나 움직인다면 아무리 좋은 소리를 제공한다고 해도 만족스러운 사용성을 느끼기 어렵죠.
WF-SP800N은 부드러운 쿠션으로 이루어진 아크 서포터가 이어폰을 안정적으로 지지하여 쉽게 빠지지 않습니다. 귀에 편안하게 밀착되도록 3D 곡선 디자인으로 완성되어 홈트 중에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세련되고 예쁜 디자인 일지라도 착용 시 피로감이 쉽게 몰려온다면 사용이 꺼려지기 마련이죠. WF-SP800N은 벗겨질 걱정 없이 안정적인 착용으로 일상의 모든 순간에 몰입할 수 있어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더불어 유닛 별로 9.8g의 가벼운 무게로 설계되어 장시간 착용해도 부담이 없어 운동 중에는 더욱 최적의 이어폰이죠. 어떠한 순간에도 WF-SP800N을 사용해보세요.
▶ 아무 걱정 없이, 모든 순간에 몰입하다. WF-SP800 바로가기
■ 언제 어디서나 음악과 함께! 완전 무선 이어폰 WF-SP900
무엇보다 홈트레이닝은 운동을 하러 외부로 나가지 않아도 되고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편리함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힙니다. 다른 사람들의 시선도 신경 쓸 필요 없이 가장 편안한 곳에서 마음껏 운동을 하는 것도 홈트레이닝의 장점인데요. 주변에 방해되지 않으면서 오롯이 운동에 집중하기 위해 무선 이어폰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WF-SP900의 가장 놀라운 기능 중 하나는 최대 960곡* 탑재가 가능한 내장 4GB 메모리를 적용하여 별도의 스마트폰 없이도 단독 재생이 가능하며, 특히 블루투스 연결이 어려운 수중 연결이나 보다 가볍게 달리고 싶은 런닝 등에 최적화되어 있어 운동 중에 특히 빛을 발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템이라고 할 수 있네요.
또한 IP68 등급의 강력한 방진∙방수 성능을 지원하여 비나 눈이 오는 상황이나 단순한 땀은 물론 심지어 바닷속에도 잠수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집에서도 운동할 때 휴대폰을 멀리하고 온전히 운동에만 집중할 수 있는 WF-SP900, 너무 매력적이지 않나요?
▶ 언제 어디서나 음악과 함께! 완전 무선 이어폰 WF-SP900 바로가기
요즘은 집에서도 영상을 통해 전문가나 인플루언서의 홈트레이닝 동영상을 보면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층 더 신나고 편한 운동이 가능해졌는데요. 혹여나 동영상을 보며 운동할 때 가족이 곁에 있으면 주변에 방해를 주게 되고, 운동에 집중하기가 어려울 수 있는데요. 이럴 때 완전 무선 이어폰과 함께라면 집중해서 운동이 가능합니다.
WF-XB700은 소니의 완전 무선 이어폰 제품 중에서도 가장 큰 12mm의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탑재했습니다. 이어폰에 탑재되는 드라이버의 크기가 클수록 드라이버가 만들어내는 진폭이 커지면서 더욱 폭넓은 소리를 전달할 수 있게 되는데요. 시중의 완전 무선 이어폰 제품이 6-8mm 내외의 드라이버를 채용한데 반해, WF-XB700은 12mm의 드라이버를 사용해 저음도 더욱 풍부하게 전달하죠.
그동안 스피커로만 듣던 사운드와 보컬 사운드를 완전 무선 이어폰 WF-XB700으로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홈트 중 영상을 보고 한다면 영상 속 보이스가 선명하게 들려야 같이 하는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어 운동효과가 더 뛰어나다고 합니다. 마치 옆에 있는 듯하게 내 귀에 정확히 들려주는 음성을 느껴보세요.
이외에도 WF-XB700은 제품에 최적화된 블루투스 5.0 안테나 배치를 통해 보다 안정적인 무선 연결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어폰의 버튼을 사용하여 직관적으로 트랙 재생, 정지, 건너뛰기, 음량 조절 등이 가능하며,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 애플 시리(Apple Siri) 등 AI 음성 비서 호출 기능으로 자유롭게 스마트폰을 컨트롤할 수 있어 운동 파트너로 손색 없습니다.
▶ 내 귀 안의 스피커, 완전 무선 이어폰 WF-XB700
지금까지, 홈트레이닝에 집중할 수 있는 소니 블루투스 이어폰 소개해드렸습니다. 올 겨울, 건강하고 안전하게 홈트레이닝을 이어갈 수 있도록 내 몸에 맞는 강도와 시간을 파악하여 소니 블루투스 이어폰과 함께 건강한 운동 생활, 1일1홈트를 실천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