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곳곳에서 들리는 캐롤송과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해주는 아기자기한 트리에 크리스마스가 코앞에 다가온 게 부쩍 실감나는 요즘입니다. 참 다사다난한 한 해였지만, 그만큼 하루 하루를 열심히 지켜낸 우리, 그리고 지인들에게 기분 좋은 선물을 하는 건 어떨까요? 실용성과 디자인까지 갖춘 소니의 크리스마스 추천 선물,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시죠 😊
# ZV-1 화이트
새햐얀 ZV-1 화이트와 함께 화이트 크리스마스 브이로그를!
매년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다 보면 올해는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되지 않을까 설렘에 젖어드는데요. 눈꽃이 내려앉은 듯 우아한 색감이 돋보이는 ZV-1 화이트 에디션으로 화이트 크리스마스 브이로그를 준비해보는건 어떨까요?
I 자연스러운 피부 톤업과 색감 기능
톤업은 화장으로만 가능하다구요? ZV-1 화이트와 함께한다면 내 피부를 더 자연스럽고 매끈하게 톤업하여 영상에 담을 수 있답니다.
ZV-1에 탑재된 1인치 대형 Exmor RS™ CMOS 이미지 센서는 일반 스마트폰과는 남다른 화질을 구현해 어느 환경에서도 인물을 선명하고 화사하게 표현해 줍니다. 모든 피부에 최적화된 자동 노출과 톤업 기능으로 자연스러운 피부톤을 연출할 수도 있고, 다양한 영상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픽처 프로파일로 실내, 외 어디서든 색감이 예쁜 브이로그를 촬영할 수 있어요.
영상 편집이 서툴거나 보정 필터가 따로 없어도 괜찮아요. 소프트스킨 기능을 이용하면 사진뿐만 아니라 영상에서도 꿀피부처럼 피부결을 표현할 수 있으니까요!
I 스위블 LDC 화면으로 셀피 모드 브이로그도 OK!
180도 돌아가는 스위블 LCD 화면 덕분에 셀피 모드의 브이로그도 촬영도 가능합니다. 초점이 잘 잡히고 있는지, 앵글에 나만 잘 들어가고 있는지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촬영 편의성도 높죠.
약 294g 정도로, 그립을 장착해도 충분히 한 손으로 들 수 있을 만큼 가벼운 무게도 장점이에요. ‘무게가 가벼우면 그만큼 화면이 잘 흔들리지 않나요?’라는 걱정은 하지 마세요! ZV-1에는 광학식, 전자식이 결합된 SteadyShot™ 손떨림 방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어디서든 안정적인 촬영을 도와준답니다. 브이로그를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꼭 추천하는 이유랍니다.
ZV-1 화이트, 선물용으로 ‘이런’ 점이 좋아요!
1. 영화처럼 감각적이고 예쁜 색감을 만들어주는 10단계의 픽쳐 프로파일 기능
2. 브이로그 꿈나무에게 꼭 필요한 소프트스킨, 톤업 기능과 손떨림 방지 기능
3. 294g의 가벼운 무게와 초점을 놓치지 않는 Eye AF시스템
4. 4K 브이로그의 퀄리티를 높여주는 고성능 캡슐 지향성 마이크
# Alpha 7C
개성있는 사진과 영상미 있는 브이로그를 원한다면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같은 SNS에 들어가보면 요즘 사진 잘 찍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일반 스마트폰으로 찍은 것과 DSLR 같은 전문 카메라로 찍은 결과물은 해상도나 화각, 심도, 노이즈 면에서 차이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스마트폰으로 SNS 사진, 영상을 촬영하는 분들 중 많은 분이 전문 카메라 구매를 고려하는 이유죠. 하지만 해상도, 화각, 렌즈, 그립 등 생각보다 따져야 할 게 많다 보니 선뜻 카메라를 고르기 어려우실 텐데요. 소니의 원핸드 컴팩트 풀프레임 카메라, A7C가 이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 줍니다.
I 스마트폰과 풀프레임 카메라의 장점을 합친 세계 최소형 최경량 카메라!
스마트폰은 크기가 작아 어디서든 편하게, 빠르게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단 것이 장점입니다. 반대로 풀프레임 카메라는 압도적인 화질과 색감 표현력을 가지고 있지만, 무게가 부담스러워 전문가가 아닌 이상 들고 다니기 어려운데요. A7C는 스마트폰의 컴팩트한 사이즈와 무게, 풀프레임 카메라의 이미지 센서와 화질을 합친 원핸드 컴팩트 카메라입니다. 즉, 한 손으로 들 수 있을 만큼 가볍지만 성능은 탁월하단 뜻이죠.
본체 무게 424gm, 가로 너비 124mm, 높이 71.1mm를 자랑하는 A7C는 함께 출시된 렌즈(SEL2860)과 결합해도 676g밖에 되지 않습니다. 짐벌이나 그립에 장착해도 될 만큼 가볍기에 실내, 외 어디에서든 부담 없이 사진이나 브이로그를 촬영할 수 있어요.
I 4K 영상에서도 흔들림 없는 풀프레임 센서의 표현력
빛을 받아들이는 부분인 이미지 센서는 크기가 클수록 고화질의 사진과 영상 촬영이 가능한데요. A7C에 탑재된 대형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는 일반 APS-C, 스마트폰보다 <아웃포커싱, 노이즈 감쇄, 색감, 계조, 다이내믹 레인지>등 모든 면에서 압도적인 화질을 보여줍니다. 일반 스마트폰에 탑재된 1/2.3인치 센서 대비 30배나 크다고 하니 화질 차이가 얼마나 날지 짐작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미지 센서의 퀄리티가 좋은 만큼 A7C는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한 사진과 영상을 구현합니다 더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피부톤과 부드러운 계조, 정확한 원색까지 표현하는 원핸드 컴팩트 풀프레임 카메라, A7C로 주변 분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A7C, 선물용으로 ‘이런’ 점이 좋아요!
1. 한 손 촬영이 가능할 만큼 가벼운 풀프레임 컴팩트 카메라
2. 세계 최고의 기술력으로 완성한 EXMOR R CMOS 이면조사 센서의 화질
3. S-log3 지원 및 최신 컬러 사이언스로 완성한 자연스러운 컬러 표현력과 부드러운 계조
4. 브이로그와 사진 완성도 높여주는 리얼타임 트래킹 기능
# WH-1000XM4
완벽한 몰입을 도와주는 노이즈 캔슬링으로 직장인, 학생 누구에게나 Good!
직장인들의 출퇴근길 준비물 1순위는 이어폰 또는 헤드폰입니다. 음악을 듣거나 드라마와 영화를 보면서 분주한 출퇴근길의 고단함을 조금이라도 씻어내기 때문인데요. WH-1000XM4는 업계 최고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으로 직장인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학업에 열중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업무를 볼 때, 휴식을 취할 때, 길거리를 걸을 때를 비롯해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어 더 좋은 WH-1000XM4를 크리스마스 선물로 추천하는 이유, 지금 알려드리겠습니다. 1
I 집중해야 할 땐 확실한 몰입을! 쉴 땐 편안한 휴식을 선사하는 만능 헤드폰!
WH-1000XM4는 듀얼 노이즈 센서 테크놀로지와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칩을 적용한 제품으로, 주변 노이즈를 초당 700회 이상 실시간으로 감지, 처리해 다양한 소음 환경에서도 압도적인 노이즈 캔슬링 효과를 자랑합니다. 기찻길이나 지하철, 사거리에서도 끄덕 없어요. 디자이너나 목공 작업자처럼 업무 특성상 큰 소음이 발생하는 곳에 장시간 있어야 하는 분들도 만족할 정도예요.
노이즈 캔슬링으로 사용자의 몰입과 집중을 도와줬다면, AI 기술로 완성한 업스케일링으로는 스튜디오 원음에 가까운 고품질 사운드를 구현해 줍니다. 실시간으로 장르와 악기를 인식, 분석해 고음역대도 놓치지 않고 최적의 사운드로 들려주는 DSEE Extreme을 적용했기 때문입니다. 사용자의 몰입과 휴식을 동시에 만족시켜주는 제품인 셈이죠.
I 벗지 않아도 대화가 가능한 Speak-to-Chat 기능으로 소통도 가능!
헤드폰으로 음악을 듣거나 영상을 시청할 때, 누군가 말을 걸면 일일이 헤드폰을 벗어야 하는데요. WH-1000XM4는 헤드폰을 벗지 않아도 대화가 가능한 ‘Speak-to-Chat’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상대방과 자유롭게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기기를 착용한 상태로 말을 하면 헤드폰이 자동으로 사용자의 목소리를 감지해 음악을 멈추고, 주변의 소리와 말하는 상대의 소리를 강조해주기 때문이죠. 덕분에 직장인이라면 회사에서 동료들과 업무 이야기를, 학생이라면 집에서 공부하는 중에도 헤드폰을 벗지 않고도 가족들과 간단한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I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오래 사용 가능!
이어폰을 주로 쓰던 분들은 ‘헤드밴드 형태라서 불편하진 않을까’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WH-1000XM4는 기존 제품 대비 이어패드를 넓혀 압력을 고르게 분산시키고, 제품 장력 또한 개선했기 때문에 하루 종일 착용해도 편안해요. 웨어러블 스타일인 데다가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이라 남녀노소 누구나 실내, 외 어디에서 착용해도 부담스럽지 않은 것 또한 장점이죠.
덕분에 이제 막 수능을 본 수험생이라면 대학생이 되어서도, 대학생이라면 직장인이 되어서도 유행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으니, 실용적인 선물로 딱이겠죠?
WH-1000XM4, 선물용으로 ‘이런’ 점이 좋아요!
1. 외부 소음을 확실히 차단하는 업계 최고 성능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
2. DSEE Extreme 업스케일링으로 완성한 스튜디오 원음에 가까운 고품질 사운드
3. 헤드폰을 벗지 않고도 대화가 가능한 ‘Speak-to-Chat’ 기능
4. 유행 타지 않고 오래 쓸 수 있을 만큼 감각적인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
찬바람 부는 겨울엔 따뜻한 집에서 포근한 느낌을 만끽하는 것만큼 즐거운 일이 없죠. 아늑한 무드로 공간을 채워주는 오가닉 글래스 스피커, LSPX-S2는 그 행복감을 배가시켜줍니다. 겨울 느낌 물씬 풍기는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 없는 디자인과 360도로 공간을 가득 메우는 아름답고 입체적인 사운드 덕분에 크리스마스 선물로 안성맞춤인 LSPX-S2의 매력, 함께 알아보시죠.
I 오가닉 글래스의 맑고 깨끗한 사운드로 즐기는 음악 감상!
LSPX-S2는 소니의 기술로 디자인한 오가닉 글래스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중음을 잡아주는 35mm 우퍼와 저음을 탄탄하게 받쳐주는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입체적이고 선명한 음질을 구현해주죠. 현악기와 타악기가 튕기고 두드려서 소리를 내듯 3개의 구동축이 오가닉 글래스 트위터를 끝에서부터 울려주어서 원음에 가까운 음질을 360도 모든 각도에서 즐기실 수 있어요.
음질이 깨끗하고 청명하기 때문에 취침하기 전 음악 감상 스피커로 활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소니 뮤직 센터 앱을 이용하면 슬립타이머 설정도 가능해 쉽게 잠들지 못하는 분이나, 음악으로 릴렉스 한 후 취침하시는 분들에겐 특히 안성맞춤이죠.
I 올려두는 것만으로도 감성을 사로잡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 가능!
LSPX-S2는 2019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수상작답게 매력적이고 감각적인 디자인 덕분에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촛불 모드로 설정한 뒤, 선반이나 장식장에 올려두는 것만으로도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글래스 제품이라 기존 인테리어와 잘 어우러지면서도 포인트 소품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서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분들께 더할 나위 없는 선물이 될 거예요.
LSPX-S2, 선물용으로 ‘이런’ 점이 좋아요!
1. 감성적인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한 감각적이고 우아한 디자인
2. 360도로 공간을 가득 채우는 오가닉 글래스의 깨끗하고 아름다운 입체적인 사운드
3. 아늑하고 따뜻한 무드를 조성해주는 촛불 모드와 수면을 도와주는 슬립 타이머 기능
4. 사용 만족감 높여주는 Wi-Fi 지원과 8시간의 내장 배터리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오디오 기기가 나오는 요즘, 가끔은 레트로한 감성의 클래식 아이템을 즐기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블루투스 스테레오 턴테이블 PS-LX310BT는 턴테이블의 정석 디자인으로 부모님들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고, 요즘 세대에겐 색다른 선율을 선사하는 일석이조 아이템입니다.
I 두껍게 설계된 알루미늄 톤암으로 구현하는 바이닐 사운드의 선명한 음질!
드라마나 영화에서 주인공들이 LP판 위에 기다란 뭔가를 올려두는 모습을 많이 보셨을 텐데요. 그 부품이 바로 톤암(Tone arm)입니다. 바늘끝과 레코드의 음구 사이에 적당한 압력을 가해 음구를 원활하게 더듬어 갈 수 있게 하는 역할을 하죠. PS-LX310BT는 이 톤암이 전통적인 톤암보다 두꺼워 안정성이 배가된 알루미늄으로 설계되었어요. 덕분에 재생에 방해되는 외압이 적어 왜곡 없이 안정감 있는 사운드를 즐기실 수 있죠.
I 사용자 편의성 높여주는 유선 음악 감상 기능과 직관적인 사용 방법
PS-LX310BT는 턴테이블이지만, 유∙무선 방식을 선택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PHONO/LINE 아웃풋 셀렉 단자로 내장 앰프를 통해 블루투스로 듣거나, 외장 앰프에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죠.
또 다른 장점은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을 만큼 직관적인 사용법입니다. 재생/정지/일시정지 버튼이 모두 하나로 구성되어 있어서 턴테이블을 한 번도 써보지 않은 분도, 기기 조작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 분들도 쉽게 조작할 수 있어요. 음량은 기기 뒷면의 Gain 단자를 통해 Low, Mid, High 단계로 조절하면 되는데요. 자체 음량 조절이 가능한 출력 기기와 사용하면 보다 자유롭고 세밀하게 높이고, 낮출 수 있답니다.
PS-LX310BT, 선물용으로 ‘이런’ 점이 좋아요!
1.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어 더 편한 블루투스 스테레오 턴테이블
2. 소니의 기술력으로 더 업그레이드된 깨끗하고 뛰어난 바이닐 사운드
3. 내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어 좋은 유선 음악 감상 기능
4.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깔끔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의 레트로 아이템
생각만 해도 행복해지는 즐거운 크리스마스에 벌써부터 가슴이 설레는데요. 주변의 고마운 이에게, 혹은 누구보다 열심히 한 해를 보낸 나에게 진심이 담긴 선물을 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어느 날보다 멋지고 눈부실 여러분의 크리스마스를 응원하겠습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 2020년 4월 21일, JEITA 호환 가이드라인을 이용하여 측정된 Sony Corporation의 연구 기준. 헤드밴드 스타일의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을 대상.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