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가 레드닷 어워드 2021에서 브이로거 및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데일리 브이로그 카메라 ZV-1, 프리미엄 디퓨저 사운드 스피커 SRS-RA5000 등 총 15종의 제품이 제품 디자인 부문 최고상 3개를 포함하여 제품 디자인 부문 상을 수상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니, ‘레드닷 어워드 2021’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15종 수상
- 데일리 브이로거 카메라 ZV-1, 프리미엄 디퓨저 사운드 스피커 SRS-RA5000 등 총 15종의 제품 수상
소니가 레드닷 어워드 2021(Red Dot Award 2021)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최고상(Best of the Best) 3개를 포함하여 총 15종의 제품이 제품 디자인 부문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레드닷 어워드는 세계 최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우수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세계적인 디자인 행사로 알려져 있다.
이번 어워드에서 소니의 ▲브이로거 및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데일리 브이로그 카메라 ZV-1/ZV-1G(블루투스 무선 슈팅그립 GP-VPT2BT 포함 패키지)와 ▲브라비아 XR X95J 4K LED 시리즈, ▲엑스페리아 프로(Xperia PRO)가 제품 디자인 부문 ‘최고상’을 수상했다. ▲프리미엄 디퓨저 사운드 스피커 SRS-RA5000, ▲강력한 베이스 사운드에 특화된 완전 무선 이어폰 WF-XB700,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3, ▲세계 최소형·최경량의 원핸드 컴팩트 풀프레임 카메라[1] Alpha 7C(이하 A7C), ▲시네마 라인 카메라 FX6, ▲엑스페리아 1 II(Xperia 1 II), ▲PlayStation®5, ▲PlayStation®5 디지털 에디션,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PS5™ 액세서리), ▲HD 카메라(PS5™ 액세서리), ▲PULSE 3D™ 무선 헤드셋(PS5™ 액세서리), ▲PS5™ 케이블이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에서 주관하고 있다. 어워드의 제품 디자인 부문은 글로벌 전문가로 구성된 레드닷 심사위원들이 새로운 기술, 사회 및 환경적 요소를 아우르는 총 9개의 기준에 따라 평가한다. 수상 제품들은 혁신 수준, 품질, 인체공학, 기능성, 내구성, 제품 주변부, 자체 설명 품질, 환경친화성, 제품의 상징적이고 감성적인 부분을 모두 고려해 선정된다.
레드닷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 최고상을 수상한 브이로거 및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디지털 카메라 ‘ZV-1’
ZV-1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콘텐츠를 압도하는 고품질의 영상으로 크리에이터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가방에서 꺼내 스틸 이미지와 영상, 셀피 모두를 손쉽게 촬영할 수 있도록 컴팩트하고 플랫한 바디 디자인이 채용됐다. 바디에 살짝 솟은 부분은 바람소리로 인한 소음 영향을 최소화하며, 각도에 따라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슈팅 그립과 결합해서 사용하면 한 손만으로도 카메라를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고, 신속한 촬영 방향 전환이 가능하다. 나아가 1인치 엑스모어 RS(Exmor RS™) CMOS 이미지 센서와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밝은 조리개 값(F1.8-F2.8)의 자이스(ZEISS) 표준 줌렌즈(24-70mm)를 콤팩트한 바디에 탑재해 열악한 환경에서도 고품질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레드닷 어워드 2021 제품 디자인 부문 수상 제품
- 프리미엄 디퓨저 사운드 스피커 SRS-RA5000
SRS-RA5000은 원음에 가까운 고해상도 음원을 사운드 입체화 기술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입체감으로 구현해 머무르는 공간 어디에서든 사운드를 풍부하게 들을 수 있게 해주는 프리미엄 스피커다. 고품질 사운드를 무지향성 설계로 더욱 입체적으로 전달하며 간단한 조작으로 입체감과 볼륨을 최적화해 생동감 넘치는 고음질의 음원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 강력한 베이스 사운드에 특화된 완전 무선 이어폰 WF-XB700
WF-XB700은 EDM, 팝, 힙합, 락 등 강렬한 저음이 매력적인 음악 장르를 감상하는데 최적화된 소니 엑스트라 베이스(EXTRA BASS) 시리즈에서 처음 선보인 완전 무선 이어폰이다. 소니의 완전 무선 이어폰 제품 중 가장 큰 ‘12mm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탑재해 완성도 높은 강렬한 베이스 사운드와 선명한 보컬 사운드를 재현한다.
-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3
SRS-XB23은 파워풀한 저음으로 언제 어디서나 입체감 넘치는 사운드를 선사하며, 좁은 공간에서도 생생한 사운드를 구현하는 세로형 디자인에 기능을 업그레이드 한 것이 특징이다. 보다 깊고 풍부한 고품질 사운드를 재현하기 위해 소니가 자체 개발한 최신 X-밸런스드(X-Balanced) 스피커 유닛과 오디오 기술이 적용되어 동일 높이에 최대화된 유닛 면적으로 보다 강력한 출력 재생을 지원한다.
- 세계 최소형·최경량의 원핸드 컴팩트 풀프레임 카메라 Alpha 7C
A7C는 한 손에 들 수 있을 정도로 가볍고 작은 크기를 가진 동시에 풀프레임 센서를 탑재한 새로운 폼팩터의 카메라다. 사진과 영상에서 풀프레임 특유의 고화질과 아름다운 표현력을 제공하며 완전히 새로운 촬영 경험을 선사한다. 빠르고 정확한 AF 및 고해상도 4K 영상 촬영을 지원하며, 편리한 스위블 LCD 터치 스크린을 갖추는 등 성능과 크기를 모두 만족시킨다.
- 시네마 라인 카메라 FX6
컴팩트한 바디와 고감도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갖춘 FX6는 소니의 탁월한 디지털 시네마 기술과 알파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의 핵심 기술을 접목해 영상기술의 경계를 허무는 탁월한 성능을 갖췄다. 고감도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와 고성능 이미지 프로세싱 엔진을 탑재해 고화질 이미지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리얼타임 Eye-AF’ 및 얼굴 인식 기능을 비롯한 고속 하이브리드 AF 성능을 구현한다. 특히 소니의 디지털 모션 픽처 카메라 ‘베니스(VENICE)’와 동일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개발된 FX6는 S-Log3, S-Gamut3, S-Gamut3.Cine 모드에서도 더욱 생생하고 풍부한 컬러 표현이 가능하다.
이 밖에 레드닷 어워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소니 디자인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1] 2020년 9월 소니 조사 기준, 렌즈교환식 카메라 중 카메라 내장 이미지 흔들림 보정 모듈 지원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