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시원하게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컴팩트 블루투스 스피커 ‘SRS-XB13’ 및 파티 사운드 블루투스 스피커 ‘SRS-XP500’을 27일(목)부터 출시합니다.
미니멀한 사이즈에 파워풀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SRS-XB13’은 253g의 가벼운 무게와 컴팩트한 사이즈에도 엑스트라 베이스(EXTRA BASS)와 음향 확산 프로세서(Sound Diffusion Processor)를 통해 압도적인 사운드를 구현하며, 공간을 밝히는 스피커 ‘SRS-XP500’은 강력한 파티 사운드 경험을 선사합니다.
정식 출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즐길 완벽한 파트너
소니코리아, 캠핑·홈파티를 위한 ‘SRS-XB13’ 및 ‘SRS-XP500’
블루투스 스피커 2종 출시
- 파워풀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담아내는 253g의 컴팩트 블루투스 스피커 SRS-XB13
- 강력한 파티 사운드 경험을 선사하는 공간을 밝히는 스피커 SRS-XP500
소니코리아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시원하게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컴팩트 블루투스 스피커 ‘SRS-XB13’ 및 파티 사운드 블루투스 스피커 ‘SRS-XP5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미니멀한 사이즈에 파워풀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SRS-XB13’은 253g의 가벼운 무게와 컴팩트한 사이즈에도 엑스트라 베이스(EXTRA BASS)와 음향 확산 프로세서(Sound Diffusion Processor)를 통해 압도적인 사운드를 구현한다. 간편한 무선 연결을 지원하며, SRS-XB13 스피커 2대를 연결할 경우 영화나 드라마, 음악을 감상할 때 좌우가 분리된 스테레오 구성의 입체감 넘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SRS-XB13은 작고 가벼운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며, 분리형 스트랩을 통해 캠핑 시 천막, 등산 시 백팩 등 자유롭게 원하는 위치에 고정할 수 있다. IP67 등급의 방진 및 방수 기능으로 궂은 날씨나 먼지가 가득한 야외에서도 걱정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USB-C 타입을 지원해 편리하게 충전이 가능하다. 완충 시 최대 16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해 전원공급이 제한된 야외나 여행 중, 이동이 잦은 실내에서도 장시간 재생이 가능하며, 연결된 기기에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다.
‘SRS-XP500’은 강력한 파티 사운드 경험을 선사한다. 소니의 혁신적인 X-밸런스드(X-Balanced) 스피커 유닛을 특징으로 하는 SRS-XP500은 기존 스피커와는 달리 원형이 아닌 스피커 디자인으로 스피커 면적을 최대화해 사운드 출력을 높이고 왜곡을 최소화함으로써 어떤 스타일의 음악이든 상관없이 더욱 풍부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지원한다. 저음 및 중음역대를 위한 2개의 X-밸런스드 스피커는 강력한 저음과 선명한 보컬 사운드를 구현하며, 고음역대를 위한 2개의 고성능 트위터는 선명하고 폭넓은 사운드를 완성한다.
‘공간을 밝히는 스피커’라는 별칭처럼 SRS-XP500은 음악에 맞춰 공간을 밝혀주는 감성적인 라이트닝 기능이 탑재돼 있다. 모바일 앱 ‘피에스타블(Fiestable)’을 통해 다양한 조명 패턴을 선택할 수 있으며, 어떤 공간이든 모던하고 스타일리시한 조명을 통해 부드럽게 밝혀준다. 파티와 행사 및 매장과 같은 넓은 공간에서의 활용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2개의 마이크 입력 단자를 지원하며, 입력 단자 중 1개는 기타 연결이 가능해 스피커를 기타 앰프로도 활용할 수 있다. IP4 등급의 방수 기능을 지원하며, 완충 시 최대 20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컴팩트 블루투스 스피커 SRS-XB13은 어떤 스타일에도 매칭 가능한 블랙, 라이트 블루, 파우더 블루, 코랄 핑크, 레몬 옐로우, 토프 등 총 6가지의 개성 가득한 매력적인 컬러로 출시되며, 소니스토어 판매가는 79,000원이다. 또한 파티 사운드 블루투스 스피커 SRS-XP500의 소니스토어 판매가는 499,000원으로, 신제품 2종 모두 5월 27일(목) 정식 출시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니멀한 사이즈에 파워풀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SRS-XB13’
SRS-XB13은 소니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DSP(Digital Signal Processing) 기술이 적용된 엑스트라 베이스를 탑재해 낮은 주파수 영역을 증폭시켜 깊고 강력한 저음을 재생한다. 46mm 풀레인지 스피커는 풍부한 사운드의 감동을 선사하며, 노이즈와 공진 현상을 최소화해 깨끗한 사운드를 재생하는 패시브 라디에이터 설계로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를 재생한다. 음향 확산 프로세서는 DSP 기술을 활용해 모든 공간에서 사운드를 확장한다.
또한, 블루투스 연결과 함께 안드로이드 기기와 더욱 쉽게 연결이 가능한 구글 패스트 페어(Fast Pair)를 지원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SRS-XB13 스피커 2대 연결을 통해 더욱 생생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볍고 컴팩트한 크기로 높은 휴대성을 자랑한다.
공간을 밝히는 스피커 ‘SRS-XP500’
SRS-XP500은 라이브 사운드(Live Sound) 모드로 재생할 경우 마치 콘서트 현장에 와있는 것 같은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10분 충전으로 80분 재생이 가능한 고속 충전(Quick Charge) 기능을 지원하며, 과충전을 방지하고 최적의 배터리 상태를 유지해 스마트한 배터리 관리를 돕는다. 가로와 세로 양방향으로 공간에 맞춰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으며, 양손잡이가 있는 형태로 설계돼 이동이 편리하다.
무선 블루투스를 통해 간편하게 음악 감상이 가능하며, 최대 100대의 SRS-XP500 스피커를 연결해 사운드와 조명을 동기화할 수 있다. 2개의 USB 충전 단자를 제공하며, USB 메모리를 통한 음악 재생과 스마트폰 충전이 함께 지원된다.
모바일 앱 ‘소니 뮤직센터(Sony | Music Center)’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오디오 설정을 최적화하고 음악 재생을 컨트롤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 ‘피에스타블(Fiestable)’을 활용해 조명 패턴을 선택함과 동시에 파티 재생 목록 및 노래방 기능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