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압도적인 성능으로 카메라의 초격차를 실현한 소니의 플래그십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lpha 1’이 새로운 펌웨어 버전 1.3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he One, ‘카메라의 초격차’
소니코리아, Alpha 1 펌웨어 버전 1.3 업데이트 발표
- 새롭게 업데이트된 8K 10bit 4:2:2 촬영 모드로 영상 표현의 폭 넓혀
- 3가지 크기의 무손실 압축 RAW 이미지 지원
소니코리아가 압도적인 성능으로 카메라의 초격차를 실현한 소니의 플래그십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lpha 1(이하 a1)’이 새로운 펌웨어 버전 1.3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1년 3월 출시된 a1은 약 5,010만 화소의 35mm 풀프레임 적층형 이면조사 엑스모어 RS(Exmor RS™) CMOS 센서와 8배 빨라진[1] 최신 비온즈 XR(BIONZ XR) 이미지 프로세서 탑재를 통해 독보적인 기술력을 구현한다. 초당 최대 120회 AF/AE 연산[2]으로 빠르고 정밀한 ‘리얼타임 트래킹 AF’를 지원하며, 최대 30fps로 연속 촬영까지 가능해[3] 결정적인 순간을 놓치지 않고 포착할 수 있다.
a1은 이번 펌웨어 버전 1.3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8K 10bit 4:2:0 촬영 지원에서 8K 10bit 4:2:2 촬영을 새롭게 지원한다. 또한, 스틸 이미지 촬영 시 총 3가지 크기의 무손실 압축 RAW 이미지 촬영 역시 가능해졌다.
8K 10bit 4:2:2촬영 지원으로 더욱 향상된 영상 촬영 성능
a1은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보다 더욱 향상된 영상 촬영 경험을 제공한다. 새로운 펌웨어 버전 1.3에 추가된 8K 10bit 4:2:2 촬영 지원으로 영상 제작자들은 세밀한 컬러그레이딩과 보다 생동감 넘치는 영상 촬영이 가능하게 됐다. a1의 8.6K 오버샘플링을 지원하는 8K 영상 촬영 성능 및 10bit 4:2:2 모드를 함께 활용하면 영상 제작자들은 그들의 창의적인 비전을 높은 현실감과 풍부한 색채로 구현해낼 수 있다.
3가지 크기의 무손실 압축 RAW 이미지 지원
이번 업데이트는 S, M, L(Small, Medium, Large) 파일 크기의 무손실 압축 RAW파일도 지원한다. L 사이즈의 파일은 비압축 RAW 형식과 동일한 이미지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파일의 크기를 줄여준다. M, S 사이즈의 경우, L 사이즈 이미지 대비 픽셀 개수가 적어 RAW 파일 관리가 수월하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 목적에 따라 JPEG 파일과 무손실 압축 RAW 파일의 크기를 선택해 자유롭게 결합할 수 있어, JPEG 파일을 즉시 전달해야 하는 경우 또는 심층 편집을 위해 RAW 파일이 필요한 경우 등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이번 a1 펌웨어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니코리아 고객지원 사이트(www.sony.co.kr/electronics/support)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