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페스티벌의 계절, 여름이 돌아왔습니다! 다시 열리는 페스티벌 개최 소식은 반갑지만 막상 어떤 페스티벌을 가야 할지 고민 중이신가요? 올여름에 놓쳐서는 안 될 국내 뮤직 페스티벌들을 소개합니다. 듣기만 해도 흥이 차오르는 EDM과 락으로 내적 댄스 유발하는 플레이리스트까지 준비했으니, 페스티벌에 가기 전 분위기를 예열해보세요!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WORLD DJ FESTIVAL (8.11~8.13)
일명 ‘월디페’로 불리는 ‘월드디제이페스티벌’은 올해로 16주년을 맞이한 국내 최초의 EDM 페스티벌입니다. 올해 월드디제이페스티벌은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잠실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개최되는데요. 특히 올해는 글로벌 전기차 경주대회인 ‘포뮬러-E’와 함께 개최되어 EDM과 자동차의 만남이 어떻게 이루어질지 궁금증과 기대를 동시에 자아내고 있습니다. 더욱 커진 규모의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에서 세계 정상급 DJ들의 공연을 즐겨보세요!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INCHEON PENTAPORT ROCK FESTIVAL (8.5~8.7)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입니다. 티켓 판매 시작과 동시에 순식간에 매진이 된 만큼 페스티벌을 기다려온 사람들의 열기가 느껴지는데요.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은 2006년부터 시작되어 17회째 진행되고 있는 국내 대표 음악축제로서 글로벌 축제로도 성장하고 있습니다. 올해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은 8월 5일부터 8월 7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개최됩니다. 국내외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놓쳐서는 안 되겠죠?
다가오는 페스티벌 시즌을 위한 EDM & 락 플레이리스트
올여름 페스티벌 1열에서 즐기기 위해서는 더위를 물리치고 놀 수 있는 체력과 정신력 모두 준비되어야겠죠? 여름과 어울리는 EDM과 락 음악을 한 자리에 모았습니다. 소니가 추천하는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페스티벌에 가기 전 분위기를 예열해보세요!
■ Marshmello, Khalid - Numb
글로벌 R&B 스타 칼리드(Khalid)와 히트메이커 프로듀서 마시멜로(Marshmello)가 콜라보한 싱글 <Numb>입니다. 중독적인 비트와 후렴구, 듣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멜로디와 휘파람 소리로 올 여름을 책임져 줄 노래인데요. 가사는 '인생은 너무 짧지만 멋지니 모든 감각을 내려놓고 오직 이 순간을 느끼고 싶다'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쨍쨍한 햇빛 아래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고 싶어지는 상쾌한 곡입니다.
■ Sofi Tukker - Summer In New York
음악계를 재패한 일렉트로닉 듀오 소피 터커 (Sofi Tukker)의 <Summer In New York>입니다. 소피 터커의 실험적인 음악들은 각종 CF에 배경음악으로 사용되며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팬데믹 기간 동안 온라인 라이브 디제잉 파티를 선보이며, 비대면 콘서트 열풍을 주도한 이들을 이제는 무대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 The Chainsmokers – iPad
‘Closer’, ‘Something Just Like This’ 등으로 멀티 플래티넘 아티스트로 등극한 체인스모커스(The Chainsmokers)의 <iPad>입니다. 체인스모커스의 특유의 캐치하고 청량한 멜로디의 곡으로, 연인과의 이별에 대한 솔직함이 가사에 고스란히 담겨있는 곡입니다.
■ Sigala, Talia Mar - Stay The Night
시원한 비트가 돋보이는 EDM <Stay The Night>입니다. 페스티벌과 단독 콘서트를 통해 한국을 찾은 적 있는 프로듀서이자 DJ 시갈라(Sigala)가 탈리아 마르(Talia Mar)와 함께 발매한 곡인데요. 페스티벌과 어울리는 흥겨운 리듬은 이번 여름, 페스티벌에서 다시 밤새 스테이지를 누빌 여러분들의 플레이리스트 필수곡이 되어줄 거랍니다!
■ Måneskin – If I Can Dream
이탈리아의 4인조 록 밴드 모네스킨(Måneskin)의 <If I Can Dream>입니다. 이 곡은 록의 황제 엘비스 프레슬리의 전기 영화 ‘ELVIS’의 사운드트랙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해당 앨범은 에미넴, 도자캣 등 화려한 피처링진이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짙은 메이크업과 과감한 의상으로 구찌 모델로도 활약하며 다양한 분야의 아이콘으로 급부상 중인 모네스킨이 다시금 글램 록의 전성기를 불러 일으킬지 주목됩니다.
■ George Ezra - Green Green Grass
영국을 대표하는 싱어송라이터 조지 에즈라(George Ezra)의 'Green Green Grass'입니다. 발매 첫 주만에 4만 5천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앨범 ‘Gold Rush Kid’의 수록곡으로,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즉위 70주년 행사 ‘플래티넘 쥬빌리’에서도 연주되어 큰 화제가 되었죠. 여름과 잘 어울리는 경쾌한 분위기의 청량감 넘치는 곡으로 내 귀에도 여름을 선사하세요!
페스티벌을 함께 할 여름 이어폰의 주자, 소니 완전 무선 오픈형 이어폰 LinkBuds
가만히 있어도 땀이 송골송골 맺히는 여름! 소니의 완전 무선 오픈형 이어폰 LinkBuds(링크버즈)와 함께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편안하게 음악을 즐겨보세요.
링크버즈는 벗지 않는 편안함으로 귀속까지 시원함을 선사하는 소니의 완전 무선 오픈형 이어폰입니다. 귀 안쪽까지 꽂아서 사용하는 커널형 이어폰과는 달리 중앙부가 뚫려 있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통풍이 잘 되어 여름철에 제격인 이어폰이죠. 귀에서 뺄 필요 없이 통화할 때나 음악을 들을 때에도 링크버즈를 착용한 채 사람들과 동시에 대화를 나눌 수 있어 더욱 편리한 아이템입니다. 여기에 IPX4 등급의 생활 방수까지 지원하여 땀이 많이 나는 여름철에 사용하기에 제격이랍니다.
▶ 상쾌한 착용감과 풍성한 사운드로 내 귀에도 여름을 선사할 LinkBuds 바로가기
오랫동안 기다려온 페스티벌에 생각만 해도 마음이 들뜹니다. 소니의 링크버즈와 함께 플레이리스트를 들으며 올여름 돌아온 대면 공연과 페스티벌을 그 누구보다 먼저 즐길 준비를 해보세요!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