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공유하고 싶은 순간을 영상으로 기록하고, 일상의 기록을 콘텐츠로 만들어내는 브이로거! 브이로그를 시작하고 싶지만 어떤 장비로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망설이고 있다면 아래의 글에서 힌트를 얻으세요. 촬영을 위한 브이로그 카메라부터 영상 퀄리티를 업그레이드해 주는 액세서리까지, 똑똑한 브이로거가 되기 위한 장비 세팅을 함께 시작해 볼까요?
오늘의 나를 담는 브이로그 카메라 ZV-1F & 무선 블루투스 슈팅그립 GP-VPT2BT
브이로그 카메라의 첫번째 조건은 바로 ‘뛰어난 휴대성’입니다. 소니의 새로운 브이로그 카메라 ZV-1F는 가벼운 무게와 컴팩트한 사이즈는 기본, 20mm F2.0 단렌즈로 넓은 화각까지 갖추었습니다. 얼굴만 가득찬 영상이 아닌, 핫플레이스나 야외 풍경의 분위기를 영상에 함께 담아낼 수 있어 브이로그가 훨씬 풍성해지죠.
나만의 무드를 브이로그에 표현하고 싶다면 ‘크리에이티브 룩’ 모드를 활용해보세요. 필름 감성을 낼 수 있는 FL, 자연 풍경의 푸르름을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VV2 등의 모드를 활용하면 영화 같은 일상 브이로그 한 편이 뚝딱 완성된답니다.
혼자서도 촬영 화면을 확인할 수 있는 스위블 LCD 액정입니다. 셀피 촬영에 최적화된 ZV-1F는 180도 회전 가능한 스위블 터치 LCD 화면이 탑재되어 나의 모습을 손쉽게 촬영하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촬영 시에도 카메라의 터치 스크린을 통해 손쉽게 피사체를 선택하고, 줌을 확대하는 등 여러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죠. ZV-1F의 편리한 조작법으로 더욱 쉽게 나의 브이로그를 만들어보세요!
슈팅그립 GP-VPT2BT와 함께하면 촬영이 한결 더 편해지는데요! GP-VPT2BT는 한 손으로 잡았을 때 딱 맞는 안정적인 그립감을 자랑합니다. 그립을 잡은 상태에서 촬영 버튼을 누르거나 앵글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죠. 삼각대로도 활용할 수 있어 테이블이나 책상 위에 거치해두고 셀프로 영상을 촬영할 때 용이합니다.
다양한 영상 촬영에서 기대 이상의 능력을 발휘해줄 GP-VPT2BT와 함께 촬영에 몰입해 보세요!
▶ 언제 어디서나 나를 담는 컴팩트 브이로그 카메라 ZV-1F 바로 가기
▶ 안정적 촬영을 지원하는 무선 블루투스 슈팅그립 GP-VPT2BT 바로 가기
목소리를 또렷하게 담아내는 보이스 레코더 ICD-TX660
영상은 시각적인 부분 외에도 사운드의 퀄리티도 중요한데요. 좋은 품질의 사운드를 담아내기 위해서는 카메라 내장 마이크보다는 외장 마이크를 연결해서 녹음하는 것이 좋습니다. 작고 가벼운 사이즈와 강력한 마이크 성능의 소니 보이스 레코더 ICD-TX660으로 언제 어디서든 목소리를 선명하게 담아내 보세요.
일명 ‘유튜버 마이크’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ICD-TX660은 약 7.4mm의 두께와 약 29g의 가벼운 무게를 지닌 얇은 클립형 디자인으로 간편한 휴대성과 장착성을 자랑하는데요. 주머니나 옷깃에 가볍게 고정시켜 사용할 수 있어 야외 활동이나 여러 사람이 회의를 하는 상황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구현하죠.
전원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도 녹음 버튼을 누르면 즉시 녹음이 시작되는 ‘원터치 녹음’ 기능을 지원해 일상 속의 중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바로 기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주변 소음 때문에 내 목소리가 잘 들리지 않을 때는 자동으로 마이크 감도를 조절하는 ‘자동 음성 녹음’ 기능이 더욱 선명한 음성 녹음을 도와주죠. 현장감이 생생한 음향과 목소리는 영상에 풍부한 공간감을 더해 준답니다.
▶ 어디서나 목소리를 선명하게 담아내는 브이로그 마이크 ICD-TX660 바로 가기
브이로그 필수템 확인을 마쳤다면, 이제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브이로거에 도전해보세요. 평범한 하루 하루의 ‘일상’이 공들여 만든 ‘콘텐츠’가 되는 기쁨을 맛볼 수 있으니까요!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