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Z세대들은 어떤 주제로 브이로그(vlog)를 만들까요? 내가 잘 할 수 있는 것, 내가 좋아하는 것, 그리고 좋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 아이템을 찾아보세요. 나를 기록하는 브이로그 카메라 ZV-1F와 함께라면 다채로운 일상 기록, 어렵지 않답니다!
센스 있는 OOTD를 보여주는 패션 브이로거
Z세대 패션 브이로거라면 요즘 유행하는 패션은 기본, 톡톡 튀는 감성 그대로 촬영해서 브이로그 컨텐츠를 만들 수 있어야합니다. 넓은 와이드 앵글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센스 있는 나만의 룩을 담아낼 수 있는 ZV-1F와 함께 패션 브이로그에 도전해 보세요.
편안함의 상징인 독서실룩부터 원마일룩, 그리고 모처럼 차려입은 출근룩까지 Z세대의 OOTD는 다양합니다. 진정한 패션 브이로거라면 오늘 하루 나의 착장을 놓치지 않고 카메라로 담아두는 법이죠. 소니의 브이로그 카메라 ZV-1F는 초광각 20mm F2.0 단렌즈를 통해 더욱 넓은 화각으로 오늘의 OOTD를 담아낼 수 있답니다. OOTD에 어울리는 배경을 물색해 촬영하는 Z세대에게 주위 배경까지 충분히 담아내는 ZV-1F는 필수 아닐까요?
여기에 180도 회전 가능한 스위블 터치 LCD 화면을 활용하면, 촬영 시에도 카메라의 터치 스크린에서 피사체를 선택할 수 있어 쉽고 빠른 초점 이동이 가능합니다. 나의 패션을 더욱 돋보이게 해줄 ZV-1F와 함께 센스 있는 나만의 룩을 공유해보세요!
카메라 하나 들고 떠나는 가벼운 발걸음, 여행 브이로거
계절이 주는 다양한 색감과 그림 같은 풍경, 그곳에 어우러지는 나의 모습을 솔직 담백하게 담아내는 여행 콘텐츠. 시선을 머물게 하고 발걸음을 내딛게 하는 여행 브이로그는 식지 않는 인기를 자랑합니다. 무게는 가볍지만, 그 감성의 무게는 전혀 가볍지 않은 ZV-1F와 함께 다양한 기획과 연출을 시도해 보세요.
같은 장소, 같은 풍경도 그날의 감성, 그날의 공기에 따라 달라 보이는데요. ZV-1F가 평범한 경치도 기억에 남게 담아내는 비법은 바로 후보정 없이도 원하는 분위기를 손쉽게 연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크리에이티브 룩 덕분입니다. ZV-1F에는 톤, 밝기, 컬러의 깊이감이 다른 총 10개의 크리에이티브 룩이 탑재되어 원하는 룩을 선택해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데요. 필름 카메라의 빈티지한 무드를 표현한 필름(Film) 룩부터, 투명하고 화사한 느낌의 소프트 하이키(Soft Highkey) 룩, 강렬하고 선명한 색감의 비비드(Vivid) 룩 등 상황과 감성에 맞는 룩을 선택해 표현할 수 있답니다.
촬영자의 목소리를 또렷하게 담아내는 ZV-1F의 3캡슐 지향성 마이크 성능은 여행지에서 만나는 풍경뿐 아니라 자연의 소리까지 생생하게 담아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바람이 강하게 부는 실외에서 촬영하더라도 소음을 줄여주는 윈드스크린이 장착되어 있어 촬영자의 목소리를 또렷하게 녹음할 수 있죠.
그리고 무엇보다도 가벼운 무게와 컴팩트한 사이즈 덕분에 언제든 꺼내어 여행 영상을 부담없이 담아내고 공유할 수 있죠. 핸드헬드 영상 촬영시에도 흔들림을 줄이는 이미지 안정화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문제없습니다. 특히, 블루투스 무선 슈팅그립 GP-VPT2BT와 연결하면 편하게 잡고 찍거나 미니 삼각대로 활용해 다양한 앵글의 사진과 영상을 얻을 수 있답니다.
나에게 어울리는 메이크업으로 Get Ready With Me! 뷰티 브이로거
나만의 개성과 자신감으로 사람들에게 스킨케어, 메이크업 팁을 알려주는 뷰티 브이로거는 제품과 피부에 신경을 많이 쓸 수밖에 없죠. ZV-1F의 ‘제품 쇼케이스 모드’와 피부 톤을 보정하는 ‘소프트 스킨’ 기능이 필요할 때입니다.
브이로거들이 각종 제품 리뷰를 할 때 제품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손으로 가림막을 만드는 장면, 보신 적이 있나요? 이제는 제품 쇼케이스 모드를 설정하고 제품이 프레임 중앙에 오도록 들고 있기만 하면 된답니다. 두 손 번거롭게 사용할 필요 없이 여러분이 소개하고자 하는 제품에 정확하게 초점을 맞춰줍니다. 제품 포커스에 대한 걱정은 한 켠에 접어두고 시청자들과의 소통에 집중하세요. 콘텐츠의 신뢰도가 재미가 배가 될테니까요!
뷰티 브이로그의 특성상, 얼굴을 클로즈업한 앵글이 많을 수밖에 없는데요. ZV-F1의 ‘소프트 스킨’ 기능은 자연스럽고 깨끗한 피부 톤을 표현해 준답니다. 저/중/고 중에서 원하는 수준으로 보정 수준을 선택할 수 있죠. 소프트 스킨 기능과 제품 쇼케이스 기능을 적절히 활용하면, 탐나는 피부 표현과 적절한 타이밍의 초점 이동으로 제품에 시선이 집중되도록 할 수 있어 프로다운 뷰티 브이로거로 거듭날 수 있답니다.
▶ Z세대 브이로거의 눈과 손이 되어줄 컴팩트 브이로그 카메라 ZV-1F 바로 가기
비슷비슷한 아이템이라도 어떻게 촬영하느냐에 따라 브이로그 콘텐츠는 천차만별이 되죠. Z세대 특유의 편안하고 꾸밈없는 일상에 ZV-F1이 담아내는 자연스러운 감성이 더해진다면 나만의 특별한 브이로그가 한 번에 완성된답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