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벚꽃의 꽃말은 중간고사’라는 말처럼 따뜻한 날씨, 만개한 꽃들과 함께 대망의 첫 중간고사도 찾아왔습니다. 이제 즐거운 마음은 뒤로하고 중간고사를 준비해야 할 때인데요. 집, 도서관 혹은 스터디 카페 등 나의 공부 유형에 맞는 장소에서 책을 펼쳐보지만 그럼에도 공부에 집중하기 어려운 순간이 있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은 나에게 딱 맞는 ‘몰입템’인데요. 여러분의 싱숭생숭한 마음을 다 잡아줄 소니의 중간고사 ‘몰입템’을 소개합니다.
적당한 소음과 몰입이 필요한 카공족 필수템,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5
백색소음은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어 학습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공부를 하기 위해 조용한 도서관이나 독서실보다 약간의 일상 소음이 있는 카페를 찾게 되는 이유도 바로 이 백색소음 때문인데요. 사람들이 대화하는 소리나 음료를 만드는 소리 등은 방해가 되기보다는 오히려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백색소음의 도움을 받다가도 공부에 몰입을 위해 소음차단이 필요한 순간들이 있는데요. 그럴 땐 강력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한 WH-1000XM5를 활용해보세요. 두 배 늘어난 8개의 마이크로 강력해진 노이즈 수음 능력은 소니만의 강력한 노이즈 캔슬링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헤드폰에 탑재된 두 개의 프로세서는 중·고음역대 주파수 범위에서 노이즈를 효과적으로 감소시켜주는 동시에, 주변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최적화하여 음악과 함께 공부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줄테니까요.
또한 부드러운 소프트 핏 레더 소재의 이어 패드와 얇고 가벼운 헤드밴드는 귀와 머리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여주어 오랜 시간 착용과 몰입을 도와준답니다. 특히, 무소음 슬라이더를 통해 매끄럽게 헤드폰 길이를 조정해 두상에 맞게 착용할 수 있는 안정되고 세련된 핏 감으로 멋스러움까지 더했죠. WH-1000XM5를 착용한다는 건, 실용성뿐만 아니라 스타일리시함도 놓치지 않는 선택이랍니다.
▶ 카공족 필수템,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5 바로 가기
도서관 공부 메이트,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LinkBuds S
비교적 조용한 도서관에서도 소음은 있기 마련입니다. 주변에 방해받지 않고 오롯이 공부에만 집중하고 싶다면 링크버즈 S와 함께 도서관에서 공부해 보세요. 벗지 않아도 편안하고 강력한 몰입감을 선사하는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링크버즈 S는 한 번의 탭만으로도 고요한 몰입의 세계로 빠져들 수 있습니다.
수많은 자료와 무거운 책을 들고 가야 하는 도서관의 특성상 가볍고 휴대성이 좋은 이어폰은 필수인데요. 장시간 착용하기 위해선 안정적인 착용감도 중요합니다. 링크버즈 S는 이어버드 한 쪽 유닛당 4.8g이라는 작고 가벼운 무게와, 내 귀에 꼭 맞춘 듯한 편안함까지 갖추어 오랜 시간 착용해도 귀 통증 걱정이 없어 시험범위가 아무리 많아도 공부에만 몰입할 수 있습니다.
쉬는 시간이나 밥을 먹을 때는 주변 소리 모드로 자연스러운 일상생활을 보내고, 집중력을 높이고 싶을 때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활용해 공부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 아닐까요? 방해받고 싶지 않은 시험 하루 전 날, 하루 종일 이어폰을 빼지 않아도 문제없이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노캔맛집 소니의 링크버즈 S와 함께라면 만족스러운 시험 결과도 만나 보실 수 있을 거예요.
▶ 도서관 메이트,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LinkBuds S 바로 가기
방구석 몰입템! X-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SRS-XE200
집에서 공부하는 것은 가장 쉽고 흔한 방법이지만, 집중력이 가장 떨어지는 공부환경이기도 합니다. 대신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지 않고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집에서 공부하는 유형에게는 몰입템이 더욱 필요하답니다.
소니의 X-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SRS-XE200’은 소니만의 ‘라인 디퓨저 기술’을 탑재해 작은 사운드는 더 고르게 더 멀리 퍼뜨리고 큰 사운드는 왜곡과 음손실 없이 퍼뜨리며, 사용자가 스피커 앞이나 측면 어디에 있든 선명하고 강력한 사운드를 방안을 가득 채워줘, 집중력을 높이는 나만의 공부방 환경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0.8kg의 가볍고 미니멀한 사이즈에 파워풀한 사운드를 자랑하는데요. SRS-XE200은 가로 42mm, 세로 51mm 사이즈의 풀 레인지 스피커가 두 개씩 탑재돼 풍성한 사운드를 선사합니다. 스테레오 페어 기능을 지원해 동일 제품 2대를 무선 연결하면 좌우로 나누어진 입체 스테레오 사운드가 펼쳐지는 점까지 방에서 학업에 몰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잠깐 쉬는 시간엔 나만의 최애 플레이리스트를 재생해 노래를 흥얼거리면서 스트레스를 날려보세요. 편안한 자세로 좋아하는 노래와 함께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고 나면 공부 의욕이 더욱 솟아날 거예요.
▶ 방구석 몰입템, 블루투스 스피커 SRS-XE200 바로 가기
공부는 어렵고 재미가 없다는 생각과 함께 학업에 대한 부담감은 해가 갈수록 커지기 마련인데요. 좋은 결과가 있다면 더없이 뿌듯하겠지만 실제로 점수보다는 ‘무언가를 열심히 했다’는 기억이 더 오래간다고 합니다. 소니와 함께 일상에 스며든 공부의 즐거움을 느껴본다면 언젠가 여러분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때가 꼭 찾아올 거예요.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