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D.I.Y는 Do-It-Yourself의 약자로, 소비자가 직접 어떤 물건이나 제품을 제작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요즘은 제작을 넘어 제품을 셀프로 개조하는 일도 흔해졌죠. 심지어 이제는 제품 A/S도 D.I.Y가 되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번거롭게 수리센터까지 직접 가지 않아도 되고, 기다릴 필요 없이 원하는 시간에 제품을 새것처럼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소니와 함께 셀프 수리 키트로 제품 수명도 늘리고, 새것처럼 오래 즐기는 가치를 창출하는 멋진 소비자가 되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주 간단한 나만의 D.I.Y 셀프 수리 방법을 소개합니다!
오래된 이어패드 교체로 새 제품처럼 재탄생!
소니의 플래그십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5는 소프트 핏 레더(Soft Fit Leather) 소재 이어패드로 더욱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는데요. 이어패드는 이어컵과 귀를 밀착시키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노이즈 캔슬링 기능에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헤드폰의 착용감과 기능을 좌우하는 이어패드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주기적인 교체가 필요하죠. 오랜 사용으로 이어패드를 바꿔야 할 때가 왔다면 셀프 수리 키트로 직접 교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전문가의 영역이라고만 생각돼서 시도를 못해봤다면 주목! 소니 WH-1000XM5 이어패드 셀프 수리 키트는 좌, 우 이어패드와 분해 지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구성이죠? 본격적으로 교체를 시작하기 전, 주의사항을 꼭 읽어 보셔야 합니다. 그럼 자세한 방법을 알아볼까요?
기존 이어패드 제거
이어패드는 총 6개의 결합부(claw)를 통해 본체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1. 이어패드 분해를 위해 동봉된 지그의 꺾인 부분을 아래로 향하게 한 후 결합부 틈새에 넣고 ‘딸깍’하는 소리가 날 때 까지 지렛대처럼 천천히 젖혀주세요.
2. 결합부가 분리되면 나머지 여섯 부분에 1 의 과정을 반복해주세요.
3. 여섯 부분 모두 분리가 끝났다면 이어패드를 살살 잡고 흔들어서 기존의 이어패드를 완전히 분리하면 됩니다.
새 이어패드 부착
이제 기존 이어패드를 분리한 자리에 새로운 이어패드를 부착하면 작업이 완료됩니다.
1. 이어패드 결합부 하단에 위치한 R,L 표시를 잘 확인한 후 이어패드와 본체가 결합되도록 잘 맞춥니다.
2. 이후 6개의 결합부 모두 딸깍 소리가 나도록 눌러 끼우면 됩니다.
* 딸깍 소리 없이 결합되는 구간도 있으므로 무리한 힘으로 패드를 누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3. 6개의 결합부가 모두 끼워졌다면 마지막 단계인 이어패드 주름을 펴주세요. 이후 결합이 잘 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4. 결합이 잘 되지 않았다면 이어패드가 분리되기 때문에 잘 결합되도록 다시 한번 눌러주세요.
5. 동일한 방법으로 반대쪽도 마무리해주면 이어패드 교체가 완료됩니다.
간단한 고무링 교체로 카메라 사용감 UP!
소니는 E 마운트의 원(One) 마운트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어, 하나의 렌즈로 다양한 카메라와 호환이 가능합니다. 그러다 보니 한번 렌즈를 마련하면 장기간 제품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 경우 렌즈의 포커스 고무링이 닳아 미끄러지거나 늘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소니의 카메라 셀프 수리 키트로 언제나 새것 같은 렌즈의 사용감을 즐겨보세요.
렌즈 포커스 고무링 셀프 수리 키트는 렌즈, 새 포커스 고무링, 분해 지그로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리를 시작하기 전, 렌즈의 손상을 막기 위해 렌즈 보호 캡과 마운트 캡을 반드시 부착하고 시작하는 것 잊지 말아주세요! 바닥에 부드러운 천 또는 패드를 깔아 손상에 대비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먼저 동봉된 분해 지그가 곧게 뻗은 부분을 연필처럼 잡고 고무링 틈으로 분해 지그를 넣어줍니다. 이때 분해 지그가 미끄러져 손이 다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나머지 손은 렌즈 캡 전면을 감싸듯 고정해 주세요.
2. 분해 지그를 고무링 틈에 끼운 후 고무링이 잘 빠지도록 고무링을 늘려 주어야 하는데요. 렌즈를 세우고 분해 지그를 이용해 약 10회 정도 당겨줍니다.
3. 분해 지그를 이용해 고무링을 늘렸다면 분해 지그와 함께 고무링을 잡고 강하게 당겨서 고무링을 빼 주세요. 렌즈를 돌려가면서 고무링을 제거해주시면 더욱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4. 고무링을 모두 제거했다면 새로운 고무링 아래 분해 지그를 넣고 엄지 손가락과 함께 잡아 렌즈를 돌려가면서 포커스 링 방향으로 끌어 올려줍니다.
5. 마지막으로 고무링이 포커스 링 위치로 자리를 잡으면 손으로 고무를 밀착시키며 들뜸이 없는지 확인해주세요.
소니의 셀프 수리 키트는 무엇보다 직접 제품의 일부분을 교체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데요.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하는 카메라 렌즈와 헤드폰, 이제는 셀프 수리 키트로 언제나 새것 같이 즐겨보세요. 소니의 셀프 수리 키트는 소니 스토어, 소니 공식 브랜드 스토어, 압구정 소니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압구정 소니 스토어 (02-515-7946)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