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시험 기간만 되면 왜 책상 정리가 하고 싶어질까요? 뿐만 아니라 평소에는 들리지도 않던 시계 초침 소리나 거실의 TV 소리도 소음처럼 느껴지기 마련이죠. 이렇듯 몰입이 필요한 순간에 집중이 되지 않는다면 사소한 소음과 주변 환경이 더욱 큰 방해요소로 다가오곤 합니다.
소니코리아는 시험기간을 겪어 본 모두가 공감할만한 상황들을 녹여낸 WH-1000XM5 스터디헤드폰 캠페인을 공개했는데요. B급 같은 A급 영상으로 스킵할 수 없는 광고를 만드는 영상 콘텐츠 제작사 ‘돌고래유괴단’과 영화 <댓글부대> 에서 활약한 배우 홍경의 연기력이 합세하여 공감은 물론 웃음까지 자아냈습니다. 기존의 헤드폰 광고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재미가 담긴 스터디헤드폰 광고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소니코리아X돌고래유괴단X배우 홍경 WH-1000XM5 스터디헤드폰 캠페인 공개!
소니코리아는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5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에서 공부할 때 헤드폰 활용도가 높다는 점에 착안해, 학업에 집중이 필요한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돌고래유괴단과 함께 스터디헤드폰 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는데요. 이번 스터디헤드폰 광고를 통해 WH-1000XM5가 단순한 소음 차단을 넘어 학습 몰입에 도움을 주는 스터디헤드폰으로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을 선보이며, 공부 뿐만 아니라 자기계발, 업무 등 집중이 필요한 모든 순간에 WH-1000XM5가 함께 하길 바람을 담았습니다.
광고 영상은 여러가지 방해요소들로 공부에 쉽게 집중하지 못했던 상황들을 활용해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는데요. 공부할 때만 더욱 크게 들리는 시계 바늘 소리, 놀고 싶은 마음에 불을 지르듯 거실에서 들려오는 게임 소리 등 과장된 연출로 웃음을 자아내기도 합니다.
이번 WH-1000XM5 스터디헤드폰 광고에 함께한 돌고래유괴단의 이주형 감독은 중고교생들이 최대한 공부에 집중하고 노력하여 후회 없는 학창시절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을 가지고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모든 일에는 ‘때’가 있듯이, 공부라는 것도 학창시절의 ‘때’에 최선을 다해보지 않는다면 시간이 흘러 후회를 할 수도 있다는 메시지를 남기며 기획 의도를 전했습니다.
또한 기존 헤드폰 광고들과는 다르게 웃음과 공감을 자아낼 수 있는 광고를 만들고자 했다고 전했는데요. 멋진 모델이 헤드폰을 착용하고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방식이 아닌, 스터디헤드폰이라는 소재로 학생, 학부모 모두 웃으며 공감할 수 있는 광고를 만들었다고 전했습니다.
EP.1 시간이 느려지고 있다
첫 번째 에피소드는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해 본 상황으로 공감을 불러 일으킵니다. 영상의 주인공인 배우 홍경은 평소와 다르게 더욱 귀에 크게 울리는 시계 바늘 소리로 한시간에 선인장 장난감이 2만 47번 흔들린 것을 알아차려 버리죠. 이주형 감독은 “사소한 소음들 때문에 공부에 집중하는데 방해가 되었다면 ‘스터디헤드폰’ WH-1000XM5의 완벽한 노이즈 캔슬링을 통해 공부에 집중해 보라는 형태의 위트 있는 크리에이티브를 개발했다”고 전했습니다. 평소에는 들리지도 않는 시계 바늘 소리가 공부하려고 책상에 앉는 순간, 증폭되는 것처럼 크게 들리는 상황을 재미있게 담아냈죠.
Ep 2. 형, 그냥 공부를 포기해 보는 건 어때?
공부를 시작하면 시계침 소리만큼 잘 들리는 소리가 또 있죠. 방 밖에서 들리는 게임 소리! 놀고 싶은 마음을 미뤄두고 공부하는 심란한 마음을 다시 건드는 게임 소리는 유난히 더욱 잘 들립니다. 줄여도 줄여도 계속 들리는 것 같은 게임소리가 거슬렸던 상황을 위트 있게 담아냈습니다.
Ep 4. 여보 조금만 기다려 & Ep 5. 내방에 귀신이 있다
네 번째와 다섯 번째 에피소드는 개미와 귀신을 소재로 활용하였는데요. 공부할 때만 소리가 더욱 잘 들리는 초능력이 생긴 배우 홍경은 귀신과 지나가는 개미 소리까지 들을 수 있는 수준까지 이르렀습니다. 과장된 스토리가 웃음을 자아내는 에피소드입니다.
이주형 감독은 “사소한 소음을 듣는 것을 넘어서 인간의 한계를 초월한 개미와 귀신 소리까지 듣게 된 공부에 집중 못하는 극과장된 학생의 이야기까지 녹여내어 콘텐츠로서의 재미를 주려고 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수험생과 중고교생들이‘스터디헤드폰’의 존재를 알고, 실질적인 구매를 통해 노이즈 캔슬링을 경험하여, 원하는 성적과 목표를 이루길 희망한다”고 전했습니다.
이외에도 Ep 3. 3월 20일이 무슨 날인지 알고 계신가요? 역시 참신한 소재로 웃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배우 홍경의 실감나는 연기에 푹 빠져 1분이 1초처럼 지나갈 거예요.
소니코리아X돌고래유괴단X배우 홍경이 함께한 WH-1000XM5 스터디헤드폰 광고 캠페인 어떠셨나요? 색다른 연출과 소재로 공감은 물론, 피식 웃게 만들어주는 에피소드를 소니코리아 공식 유튜브에서 구경해 보세요!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