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본격적인 여름이라고 할 수 있는 7월에 접어든 요즘, 최고 기온이 30도를 웃돌며 뜨거운 여름 날씨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뜨거운 도심을 피해 그늘지고 시원한 야외로 가족과 함께 나들이 떠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이번 시간엔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나들이에서 소중한 추억을 기록할 수 있으며, 촬영 영상도 프로젝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는 소니의 핸디캠 PJ38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타일지기가 PJ380을 들고 찾은 곳은 동물원이 있는 어린이대공원입니다.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어린이대공원은 대중교통 등 접근성이 뛰어나고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축제와 볼거리가 가득해 가족과 함께 하기에 최적의 장소이죠~!
연일 30도를 오르내리는 날씨 탓인지 아차산 역을 지나 어린이대공원 후문으로 가는 길은 무척이나 더웠습니다. 분수대 근처에는 무더운 날씨를 잠시라도 피하려는 듯 맨발로 뛰어다니며 온몸을 적시는 아이들로 가득했는데요. 시원한 물줄기에 스타일지기도 잠시 더위를 잊을 수 있었습니다.
녹음이 푸르른 어린이대공원의 오후는 비교적 한가로워 산책하기에 좋았습니다.
무료 입장이 가능한 어린이대공원은 동물원부터 식물원, 놀이동산 등 정말 다양한 볼거리로 가득해 지루할 틈이 없었는데요. 무려 53㎟의 넓은 부지는 하루 종일 있어도 다 돌아보지 못할 만큼 매우 넓었답니다. ^^
그럼, 어린이대공원에서 사용해 본 PJ380, 함께 살펴볼까요?
#1. 다재 다능한 프로젝터 캠코더 PJ380
먼저 PJ380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볼까 하는데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크기의 PJ380은 부드러운 U라인의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기존 딱딱했던 캠코더 이미지를 벗어납니다. 210g의 가벼운 무게와 내장 프로젝터 기능은 언제 어디서나 촬영이 가능하고 촬영한 동영상을 최대 263cm의 대형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Exmor R CMOS 센서를 탑재해 어두운 실내에서 촛불을 끄는 장면도 적은 노이즈와 깨끗한 화면으로 녹화할 수 있습니다.
광학 30배 줌의 소니 G렌즈와 55배의 압도적인 확장 줌은 멀리 있어 잘 보이지 않는 피사체의 모습도 마치 바로 앞에 있는 듯 생생하게 담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영상은 어린이대공원에서 촬영해본 PJ380의 광각과 망원 영상입니다.
<소니 G렌즈가 보여주는 26.8mm의 광각 영상>
<압도적 성능의 최대 55배 줌 망원 영상>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갖춘 PJ380은 돌비 2채널 스테레오 사운드 녹음, Full HD 60P, 26.8mm의 초광각 등 캠코더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춘 하이엔드 캠코더 입니다.
#2. 고민할 필요 없이 알아서 척척!
주변 상황을 자동 분석해 알아서 척척! 최적화된 촬영모드를 적용시켜주는 인텔리전트 자동 모드는 인물이나 풍경, 야간 등 모든 상황에서 고민할 필요 없이 매 순간을 담을 수 있습니다. 또한, 얼굴인식과 스마일셔터 기능을 사용하면 보다 쉽게 자연스러운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외부의 줌/아웃 버튼과 녹화 버튼 그리고 몇몇의 버튼들을 제외하고 모두 터치로 쉽고 빠른 조작이 가능 합니다.
인텔리전트 자동 모드 외에도 PJ380에는 아래와 같이 다양한 기능과 설정이 가능합니다.
LCD 화면에는 좀더 빠르고 쉬운 녹화가 가능하도록 줌/아웃, 녹화, 포커스 등 꼭 필요한 기능들이 배치돼 있습니다.
그럼 PJ380으로 담아본 어린이대공원의 풍경 잠깐 보실까요?
<어린이대공원 영상>
#3. 뉴 광학식 스테디샷 액티브 모드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흔들리지 않는 영상을 녹화할 수 있는 PJ380은 빠른 피사체를 촬영할 때에도 마치 레일 위를 움직이는 것처럼 촬영할 수 있는데요. 소니의 손떨림 보정 기능 ‘뉴 광학식 스테디샷 액티브 모드’는 일반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에 비해서 약 10배 더 강력해 망원 줌이나 움직이는 상황에서도 흔들림이 적은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합니다.
<스테디샷 영상>
휴대용 비디오 캠코더를 세계 최초로 개발한 소니답게 손떨림 보정 기능 또한 매우 높은 성능을 보여 주는데요. 소니의 손떨림 보정 기능은 일반 손떨림 보정 기능에 비해 약 10배 더 강력해 빠르게 움직이는 상황에서도 흔들림을 안정적으로 보정해 줍니다.
#4. 영상과 사진을 동시에!
무거운 DSLR 카메라와 망원렌즈에 지치신 분이라면 PJ380의 ‘PHOTO’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26.8mm의 광각과 최대 55배 줌은 DSLR 못지 않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또한, PJ380은 ‘듀얼 레코딩 기능’을 지원해 동영상 녹화 도중 PHOTO 버튼을 눌러 결정적인 순간을 선명하게 캡쳐 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지기가 PJ380을 사용하며 가장 놀란 점은 압도적인 55배 확장 줌 기능이었는데요. 마치 고성능의 망원렌즈를 사용한 듯 멀리 있는 피사체도 바로 앞에 있는 것처럼 생생하게 보여줬습니다.
DSLR의 번들 렌즈로는 도저히 근접할 수 없는 사진도 PJ380의 강력한 줌으로는 보다 가깝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5. 언제 어디서나 확인 가능한 내장 빔 프로젝터!
PJ380의 가장 강력한 기능 중 하나가 빔 프로젝터가 아닐까 하는데요. 최대 밝기 35루멘과 Full HD 60P로 촬영된254cm의 대형 화면, 그리고 돌비 디지털이 만들어내는 생생한 고품질 스테레오는 장소를 가리지 않고 현장의 감동을 그대로 느끼게 해줍니다.
프로젝터 사용은 캠코더 안쪽에 있는 프로젝터 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프로젝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줌/아웃 버튼과 PHOTO 버튼으로 동영상 선택과 재생이 가능합니다.
>> 프로젝터 핸디캠 300% 즐기기! 이젠 HDMI로 연결한다!
지금까지 PJ380의 다양한 기능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무더운 날씨 탓에 집에 있기보다 야외를 자주 찾는 요즘,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도 기록하고 촬영한 영상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하이엔드 프로젝트 캠코더 PJ380과 함께 야외 나들이 어떠세요? ^^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