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본격적인 천고마비의 가을이 시작되면서 요즘 전국 곳곳에선 다양한 행사들로 가득하죠? 스타일지기도 멋진 행사들을 그냥 놓칠 순 없겠죠?
그래서 직접 새롭게 출시한 소니 알파 A3000을 들고 서울에서 근교에서 열렸던 구리 코스모스 축제에 다녀왔습니다. 깊어가는 가을 정취도 느끼고 소니 알파 A3000의 놀라운 성능도 확인할 수 있었던 좋은 시간 이였습니다^^
알파 카메라의 뛰어난 그립 감과 넥스 시리즈의 가벼움을 하나로 합친 소니 알파 A3000!
그럼 소니 알파 A3000으로 담아본 구리 코스모스 축제를 함께 보실까요?
본격적인 행사장 스케치에 앞서 기존 미러리스 카메라의 틀을 벗어난 새로운 개념의 미러리스 카메라 신제품 ‘알파 A3000’ 을 잠깐 소개해 드릴까요?
‘A3000’은 기존 미러리스 카메라의 모습을 벗고, DSLR 형태의 모습으로 제작되면서 미러리스 카메라의 휴대성과 DSLR의 안정감을 모두 갖춘 하이브리드 형태의 카메라입니다.
편안한 그립감뿐 아니라, DSLR 보급기 최고 수준인 2,010만 유효 화소의 엑스모어(Exmor) APS HD CMOS 센서를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보급기 최초로 탑재해 뛰어난 해상도를 실현하였습니다.
또한 소니의 풀프레임 카메라 알파 DSLT-A99와 동일한 비온즈(BIONZ)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해 깨끗하고 선명한 저노이즈 사진과 풀HD 동영상을 구현함으로써 누구나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와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소니 NEX 시리즈에 사용하는 E마운트 렌즈 시스템을 채택하여, 마운트 부분의 면적을 대폭 줄였습니다. 바디무게는 약 353g(메모리카드/배터리제외)으로 소형, 경량화된 바디는 일상생활에서 간편하게 휴대하며 때와 장소에 상관 없이 손쉬운 촬영이 가능한 제품이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미러리스의 가벼움에 DSLR 감성을 더한 소니 하이브리드 카메라, ‘알파 A3000’ 과 함께한 구리 코스모스 축제 현장을 함께 살펴보실까요? ^^
올해로 13회를 맞는 구리 코스모스 축제는 매해 약 30만명의 관람객이 다녀갈 정도로 꽤 큰 규모를 자랑하는 축제인데요.
스타일지기가 찾은 이날도 평일 낮 시간 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로 가득했습니다~
행사장 입구에는 체험이 가능한 여러 행사가 열리고 있었습니다.비누 만들기부터 발 마사지, 바리스타체험 등 많은 체험거리와 볼거리로 가득했습니다.
행사장 한편의 넓은 잔디밭에는 나들이 나온 가족들과 연인들로 가득했는데요.
넓은 행사장중 가장 먼저 찾은 곳은 넝쿨 전시관 이었는데요. 전시관 안에는 여러 종류의 조랑박과 호박 등을 만나볼 수 있었고 또 전시관 양 옆으로는 코스모스 행사답게 길게 나있는 코스모스 길도 볼 수 있었습니다.
전시관 안쪽에는 다양한 넝쿨뿐 아니라 한국사진작가협회 구리 지부회원 분들의 다양한 사진작품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넝쿨 전시관을 나오면 더 많은 볼거리가 기다리고 있는데요. 별빛광장을 시작으로 다양한 조형물들과 꽃들이 심어진 정원을 볼 수 있습니다.
사루비아, 해바라기, 코스모스 등 다양한 꽃들이 심어진 정원에서는 너 나 할 것 없이 사진 찍는 관람객들로 북적이었습니다.
작은 개울을 건너면 코스모스가 펼쳐진 곳으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도착한 코스모스 공원은 광활함 그 자체였습니다. 처음 오는 곳이라 큰 기대를 하지 않아서 일까요? 펼쳐진 코스모스 공원은 정말 장관이었습니다!!
광활하게 펼쳐진 코스모스를 조금이라도 더 담아 보고픈 마음에 소니 알파 A3000의 ‘스윕파노라마’ 기능도 사용해봤답니다^^
나들이 하기 좋았던 날씨 때문인지 코스모스 공원 곳곳엔 가족부터 연인, 친구들 등 많은 사람들로 가득했고 한 장이라도 더 좋은 사진 찍느라 다들 정신이 없으셨답니다~
그럼 소니 알파 A3000으로 담아본 코스모스 사진들 잠깐 감상해 볼까요?^^
이날 A3000으로 촬영한 코스모스들은 유독 맑은 느낌이 강했는데요. 적절한 대비와 함께 특정 색에 치우치지 않은 은은한 색감은 코스모스를 담아내기에 제격 이였습니다~
넓게 펼쳐진 코스모스 공원 옆으로는 자전거 도로와 함께 보기만해도 답답한 가슴을 뻥 뚫어 주는 한강도 만날 수 있었답니다^^
코스모스 공원을 한참 돌고 나니 슬슬 배가 고파져 행사장 안에 마련된 먹거리 코너로 이동했는데요.
스타일지기가 생각하는 행사의 꽃답게 지글지글 익는 바비큐부터 떡볶이, 오뎅, 꼬치 등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운 음식들로 가득했답니다~^^
부스 안에는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많은 수의 테이블이 놓여져 있었습니다.테이블 곳곳에는 관람객뿐만 아니라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다 오신 분들까지 정말 많은 분들로 가득했습니다.
가벼운 식사를 마치고 집으로 향하는 길 곳곳에도 코스모스가 가득했는데요. 역광에 비춰져 황금빛으로 물든 코스모스들은 오전에 왔을 때 와는 사뭇 다른 느낌으로 가을이 다시 한번 가까이 왔음을 느끼게 해줬습니다~
지금까지 스타일지기가 소개해 드린 제 13회 구리 코스모스 축제 잘 보셨나요?
요즘 가을을 맞아 전국 곳곳에서는 다양한 지역 행사들이 열리고 있는데요. 눈부신 햇살과 함께 솔솔 불어오는 가을 바람!! 그리고 깊어가는 가을 정취도 볼 겸 가까운 주말에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주변에서 열리는 지역행사에 참여해 보시는 건 어떠세요?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