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가 한층 더 슬림해진 디자인과 완벽해진 화질에 GPS 기능 및 다양한 부가기능으로 업그레이드 된 액션캠 ‘HDR-AS30V’을 출시한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HDR-AS30V’은 전작 대비 더욱 콤팩트하고 슬림해진 설계는 물론, 뉴 스테디샷 손떨림 보정 기능, 이면조사형의 1680만 화소 엑스모어(Exmor) R CMOS 센서와 자신의 활동 경로를 기록할 수 있는 GPS 기능 탑재로 영상 촬영과 감상의 재미를 배가시킨 제품입니다.
또 한가지 반가운 소식!
소니코리아는 ‘HDR-AS30V’ 출시를 기념해 예약판매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휴대용 보조배터리(CP-F1LSA) 및 마이크로 SD 카드(16GB)를 증정은 물론 22일부터 액션캠 출시 기념 소비자 체험단도 모집할 예정입니다.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새롭게 출시되는 소니 액션캠 ‘HDR-AS30V’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리겠습니다.
아웃도어의 스릴을 촬영하고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는 액션캠의 완결판
소니코리아, GPS 기능 탑재한 와이파이 액션캠 AS30V 출시
- GPS, NFC(근거리무선통신) 통해 사용자 편의성 강화하고, 더욱 완벽해진 화질의 액션캠 출시
- 1680만 화소 엑스모어(Exmor) R CMOS 센서 및 170도 와이드 앵글 칼자이스 테사 렌즈 탑재
- 뉴 스테디샷 손떨림 보정 기능 탑재해 역동적인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영상 제공
- 전작 대비 더욱 콤팩트하고 슬림해진 설계 통해 바람, 물의 저항력 최소화시켜
- 10월 15일부터 18일까지 소니스토어와 네이버에서 예약판매 진행 및 22일부터 액션캠 출시 기념 소비자 체험단 모집
소니코리아(대표 사카이 켄지, www.sony.co.kr)가 한층 더 슬림해진 디자인과 완벽해진 화질에 GPS 기능 및 다양한 부가기능을 통해 자전거, 스노보드, 자동차, 스케이트보드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의 경로를 기록하고, NFC(근거리무선통신) 기능으로 촬영 영상을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는 GPS 탑재 풀 HD 와이파이(Wi-Fi) 액션캠 HDR-AS30V(이하 AS30V)를 출시한다.
AS30V는 소니의 첨단 광학기술이 집약된 이면조사형의 1680만 화소 엑스모어(Exmor) R CMOS 센서를 장착하여 조도가 낮은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디테일한 고감도의 풀 HD 영상을 구현해 다양한 아웃도어 환경에 최적화 된 제품이다. 특히 압도적인 화질을 자랑하는 170도 와이드 앵글의 칼자이스 테사 렌즈를 통해 스키 슬로프의 아찔한 높이부터 광활한 대자연의 전경까지 역동적인 아웃도어 활동의 다이나믹한 앵글을 보다 넓은 화각으로 담아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소니가 자랑하는 ‘뉴 스테디샷 액티브 모드’를 지원하여 자전거, 스카이 다이빙 등 움직임이 많은 환경에서도 흔들림을 효과적으로 억제해 생동감 넘치면서도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영상 촬영이 가능하여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 되었다.
AS30V는 새롭게 GPS 기능을 탑재해 자신의 활동 경로를 기록할 수 있고, 이에 더해 플레이 메모리즈 홈 어플리케이션이 제공하는 다채로운 기능을 통해 영상 촬영과 감상의 재미를 배가시켰다.
플레이 메모리즈 홈 어플리케이션에 새롭게 탑재된 ‘맵 뷰’ 기능을 이용하면 GPS를 통해 영상 촬영을 시작하는 시점부터 위치 정보와 활동 경로를 기록할 수 있고, 사진 촬영 시 촬영 장소가 표기되어 장거리의 아웃도어 활동 후 이동 경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멀티 뷰’ 기능을 이용하면 GPS를 통해 자신의 이동 경로뿐만 아니라, 속도, 이동 시간 등을 버튼 하나만으로 촬영 영상에 표현이 가능하여 자전거 및 자동차에 취미가 있는 사용자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도 2개의 다른 카메라에서 촬영한 영상을 하나의 화면에 분할하여 보여주는 ‘더블 스크린 멀티 뷰’ 기능, 촬영 영상을 90도씩 회전하여 저장할 수 있는 ‘무비 로테이션’ 기능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통해 역동적인 아웃도어 영상을 보다 재미있게 담아낼 수 있다.
AS30V는 기존의 와이파이(Wi-Fi) 기능과 더불어 새롭게 NFC(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NFC 기능을 이용하면 별도의 복잡한 설정 없이 NFC를 지원하는 스마트폰과 간단한 터치 만으로도 촬영한 영상과 GPS로 기록한 경로,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액션캠으로 촬영하고 있는 장면을 스마트폰에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고, 원격으로 액션캠을 조작할 수 있어 편리하다.
기본적으로 60P의 풀 HD 동영상부터 HD 동영상, STD 동영상 및 2배속 슬로우 모드, 4배속 슈퍼 슬로우 모드 등 10가지의 촬영 모드를 제공하여 촬영자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원하는 영상을 자유자재로 녹화할 수 있다.
전작 대비 더욱 콤팩트하고 슬림해진 바디는 바람과 물의 저항력을 최소화시켜 역동적인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수심 5m 깊이에서도 촬영이 가능한 방수하우징의 경우 이전 버전에 비해 약 35%의 경량화를 실현하고 새롭게 메뉴 버튼이 추가되어 어떠한 환경에서도 자유롭게 촬영을 조작할 수 있으며, 사운드 부분이 개선되어 방수하우징을 장착한 상태에서도 고음질의 스테레오 녹음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새롭게 추가 된 핸즈 프리 스타일의 ‘라이브 뷰 리모트’ 악세서리를 이용하면, 액션캠이 헬멧이나 머리에 부착되어 있더라도 간편하게 촬영 화면을 모니터링 할 수 있어, 영상을 간단하게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으며 방수 기능을 지원하여 서핑, 카약 등 수중 레포츠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소니 액션캠의 경우 압도적인 화질과 와이파이(Wi-Fi), 초경량 디자인 등을 통해 아웃도어를 즐기는 소비자에게 좋은 호응을 얻어 왔다”며 “이번에 출시하는 AS30V는 GPS, NFC 등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기능을 새롭게 탑재하여 촬영과 더불어 기록과 공유의 편의성을 제공해 아웃도어 마니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소니코리아는 AS30V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10월 15일부터 18일까지 소니스토어 및 네이버 샵N에서 한정 수량으로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예약판매 구입 시 6만 9000원 상당의 휴대용 보조배터리(CP-F1LSA)와 마이크로 SD 카드(16GB)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오는 22일부터 액션캠 출시 기념 소비자 체험단도 모집한다. 평소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며 액션캠에 관심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지정된 메일로 전송하여 응모 가능하다.
예약판매 및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