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가 기존 액션캠 대비 더욱 콤팩트해진 사이즈에 다양한 부가기능을 갖는 하이엔드 액션캠 미니 ‘HDR-AZ1’을 출시한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
하이엔드 액션캠 미니 ‘HDR-AZ1’은 기존 액션캠 대비 약 35% 가까이 콤팩트해진 크기로 휴대성이 뛰어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1,680만 화소 엑스모어 R CMOS센서와 170도 초광각 칼 자이스 렌즈를 탑재해 여행 시 광활한 전경을 생생하게 영상촬영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GPS 기능을 탑재한 손목 밴드 스타일의 ‘라이브 뷰 리모트’, ‘라이브 스트리밍’, ‘액션캠 무비 스튜디오’ 등의 부가기능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하기 간편해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꼐 소중한 추억을 영상으로 담을 수 있는 액션캠 미니 AZ1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립니다. ^^
소니의 영상 기술력과 콤팩트 사이즈에 휴대성 겸비한 액션캠의 완결판!
소니코리아, 하이엔드 액션캠 미니 AZ1 출시
- 기존 액션캠 대비 약 35% 가까이 더욱 콤팩트해진 하이엔드 액션캠 미니 AZ1 출시
- 170도 초광각 칼 자이스 렌즈 탑재로 여행 시 광활한 전경을 생생하게 영상 촬영 가능
- GPS 탑재한 라이브 뷰 리모트, 라이브 스트리밍, 액션캠 무비 스튜디오 등 사용자 편의성 강화
- 오는 10월 13일부터 AZ1 출시 기념 예약판매 통해 푸짐한 사은품 제공
AZ1은 액션캠 미니 버전으로 기존 액션캠 대비 크기가 약 35% 가량 작아진 크기에 62.5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뛰어나 스키, 스노보드, 자전거 등 익스트림 스포츠는 물론 일상 생활이나 여행 중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1,680만 화소(유효화소 : 1,190만 화소) 엑스모어(Exmor) R CMOS 센서와 170도의 초광각 자이스 테사 렌즈를 탑재한 AZ1은 조도가 낮은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디테일한 고감도의 풀 HD 영상을 구현하며 광활한 대자연의 전경까지 넓은 화각의 고화질 풀 HD 영상과 1,190만 화소 고화질 사진으로 담아낼 수 있어 여행 중에 셀프 영상 또는 사진 촬영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또한 IPX4 수준의 생활 방수를 지원해 비나 눈이 오는 환경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기본 제공되는 방수 케이스(SPK-AZ1) 장착 시 방충, 방진, 방수 기능은 물론 최대 5미터 수심까지 생생한 고음질의 스테레오 음성 녹음으로 수중 촬영이 가능하다.
특히 전문가급 영상에서 사용되는 XAVC S 비디오 포맷을 지원함과 동시에 최대 50Mbps의 높은 비트레이트 전송 속도를 지원해 어떤 순간에서도 빠르게 피사체를 포착하여 활동적인 영상 촬영에서도 디테일이 풍부한 풀 HD의 전문가급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AZ1은 소니가 자랑하는 혁신적인 손떨림 보정 기능인 ‘뉴 스테디샷 액티브 모드’가 탑재돼 바이크나 스노보드 등 거친 아웃도어 및 스포츠 환경은 물론 여행 중 움직이면서 촬영할 때에도 흔들림 없이 안정적으로 풀 HD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GPS 기능이 탑재된 손목 밴드 스타일의 ‘라이브 뷰 리모트(LM-LVR2)’는 기존 제품보다 LCD 화면이 약 2.8배 더 밝아졌으며 실시간 모니터링, 촬영, 정지, 촬영모드 변경, 화질 설정, 파일삭제 등 영상 촬영 관련 기능을 모두 조정할 수 있으며, 촬영된 영상도 라이브 뷰 리모트로 재생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최대 5대의 액션캠을 무선 연결하여 동시에 조작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유스트림(USTREAM)을 활용한 ‘라이브 스트리밍’, 초당 18연사 촬영이 가능한 ‘버스트 슈팅’, 슬로우 모션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모션샷 LE’ 기능과 더불어 동영상을 자동으로 편집할 수 있는 ‘액션캠 무비 스튜디오’ 등 소니 만의 혁신적인 부가 기능을 통해 초보자들도 손쉽게 창의적인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이와 함께 AZ1은 와이파이(Wi-Fi) 기능이 탑재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무선 연결하여 액션캠을 실시간 제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다.
AZ1은 오는 10월 17일 정식 출시되며, GPS 탑재 라이브 뷰 리모트2 키트의 가격은 49만9000원, 그리고 AZ1 단품은 37만9000원에 출시할 예정이다.
소니코리아는 액션캠 미니 AZ1 출시와 함께 가방 어깨 끈에 장착 가능한 ‘백팩 마운트’와 모자에 손쉽게 착용할 수 있는 ‘클립 헤드 마운트’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액션캠 사용자들의 용도에 맞게 편의성을 고려하여 2가지의 액세서리 키트도 발매 예정이다. 겨울 스포츠에 적합한 ‘AZ1 웨어러블 패키지’는 라이브 뷰 리모트2 키트에 추가로 겨울 스포츠 필수 액세서리인 손목 마운트, 헤드 마운트, 김서림 방지 시트가 포함되며, 바이크족을 위한 롤바 마운트, 헤드 마운트, 김서림 방지 시트가 포함된 ‘AZ1 바이크 키트’로 각각 53만9000원이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액션캠은 자전거, 바이크 등 아웃도어 시장을 넘어 여행이나 일상 생활에서도 사용될 만큼 대중화 되고 있는 추세”라며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액션캠 미니 AZ1은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하기 간편해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영상으로 담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소니코리아는 AZ1 출시를 기념하여, 10월 8일 오후 13시부터 10월 13일까지 소니스토어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 전국 주요 온•오프라인 소니 판매점에서 한정 수량으로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예약판매 구입 시 전원에게 6만원 상당의 배터리 및 충전기 키트(ACC-TRDCY)와 4만원 상당의 최고급 셀카포드(VCT-AMP1)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AZ1 출시 및 예약판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