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는 알파 렌즈 사용자들을 위한 ‘소니 알파 렌즈 사진 콘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SLR 클럽과 인스타그램 두 채널을 통해 많은 소니 렌즈 사용자분들이 참여해주셨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출품된 여러 작품들 중 감탄을 자아내는 풍경을 담은 7개의 수상 작품을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꼭 한번 마주치고 싶은 놀라운 자연의 모습을 ‘소니 렌즈로 포착한 최고의 풍경 BEST 7’을 통해 만나보세요. :)
#1. SEL2470GM으로 포착한 수채화 같은 풍경
■ 김주원 작가의 심사평
사진가 마이클 케나의 영향인지 요즘 홋카이도 비에이의 겨울 사진이 많이 보인다. 그동안 봤던 비에이 사진 중 가장 인상 깊다. 자연이 그린 색과 그림을 그림 같이 아주 잘 포착했다.
이 작품은 E-mount 풀프레임 바디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G master 24-70mm F2.8 고정 표준 줌렌즈 SEL2470GM으로 촬영한 작품입니다. SEL2470GM은 소니의 프리미엄 렌즈 라인업인 G Master 렌즈 중 하나입니다. 뛰어난 해상력과 아름다운 빛망울의 두 가지 요소를 모두 지닌 렌즈로 24mm부터 70mm 화각까지 전 구간 고른 화질을 제공합니다.
또한 초정밀 가공된 XA 렌즈와 Super ED 렌즈는 수차를 제거하고 나노 AR 코팅 기술은 투과율을 높이며 반사로 인한 고스트 현상을 최소화합니다. 언제 어디서든 부드럽고 선명한 결과물을 제공하는 SEL2470GM 렌즈로 아름다운 풍경사진을 촬영해보시기 바랍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촬영한 이 사진은 미세먼지와 대기오염이 심각한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자연의 색이다. 단조로운 컬러처럼 보이지만 노을에 반사된 바다, 검푸른 지구의 그림자, 태양의 붉은 빛, 핑크빛 비너스의 띠 현상이 나타나 오묘하고 아름다운 파스텔 빛을 보여준다.
렌즈 정보를 보니 드론 사진이 아니다. 작가가 통영에서 촬영했다는 이 사진은 드론 사진처럼 완벽한 부감샷의 느낌이 난다. 촬영 포인트 선정이 뛰어난 사진이다.
마치 드론으로 촬영한듯한 이 작품은 E-mount 풀프레임 바디에 최적화된 G Master 70-200GM F2.8 고정 망원 줌렌즈 SEL70200GM으로 촬영한 작품입니다. 풍경사진은 광각 렌즈로 촬영한다는 일반적인 인식과 달리 망원렌즈를 활용해 더 아름답고 독특한 결과물을 만들어냈는데요. SEL70200GM은 70mm에서 200mm 화각까지 전 구간 고른 화질을 구현하여 멀리 있는 피사체나 풍경을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소음 모터와 이너 포커싱 방식은 렌즈구동에 따른 정숙성과 부드러운 초점 변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진은 물론 영상을 촬영할 때도 효과적인 촬영이 가능합니다. SEL70200GM으로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특별한 작품을 만들어보세요.
빛의 순간, 꽃의 순간이라 명명하면 어떨까? 튤립에 살짝 스치듯 지나는 아름다운 빛을 포착했다. 크고 강한 빛보다 때론 이렇게 작은 순간, 섬세한 빛이 큰 울림을 준다.
#5. SEL70200G로 포착한 여행지의 풍경
■ 김주원 작가의 심사평
훌륭한 여행 사진은 그 장소에 가보지 못한 독자에게 작가의 시선으로 그곳을 경험하게 해주는 것이다. 이 사진을 보는 순간 내가 저 기구 속의 여행객이 되어 저 아름다운 풍경을 떠다니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했다.
#6. SEL50M28로 포착한 신비로운 자연
■ 김주원 작가의 심사평
다랑이논이라면 남해를 생각했는데 작가의 코멘트를 보니 여수 묘도 다랑이논 일출을 촬영한 사진이다. 풍경 사진 포인트가 한번 알려지면 사진가들이 몰려들어 마치 그곳의 증명사진 같은 사진이 수없이 만들어지고 파괴되는 경우를 보았다. 부디 이 아름다운 풍경이 고스란히 보존되어 후대에 잘 전달되길 바란다.
아름다운 일출을 촬영한 이 작품은 E-mount 풀프레임 바디에 최적화된 50mm F2.8 매크로 표준 단렌즈 SEL50M28로 촬영한 작품입니다. SEL50M28 렌즈는 50mm 화각의 표준 촬영 영역과 접사 촬영에 탁월한 매크로 기능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렌즈입니다. 약 236g 정도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하면서 여행지와 출사지의 풍경을 손쉽게 담을 수 있는 것은 물론 가까이 있는 피사체를 초점 흐림 없이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시원하게, 때로는 매우 가깝게 피사체를 촬영하며 나만의 특별한 작품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7. SEL28F20로 포착한 바닷속 풍경
■ 김주원 작가의 심사평
수중 사진은 단순히 좋은 카메라나 렌즈가 있다고 촬영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수중에서 방수가 되는 카메라 하우징이나 스트로보 등을 능숙히 다룰 줄 알아야 하며 사진가의 잠수 실력 또한 뛰어나야 한다. 말미잘 근처에 서식하는 흰동가리를 아름답게 담아냈다.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을 떠올리게 하는 이 작품은 SEL28F20 전용 어안 컨버터 SEL057FEC로 촬영한 작품입니다. SEL057FEC을 SEL28F20 렌즈에 장착하면 약 16mm의 넓은 어안 화각으로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물 속은 물론 일반 풍경을 촬영할 때도 더 넓고 독창적인 느낌의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 샘플 이미지를 통해 어안렌즈만의 특별한 분위기를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소니 알파 렌즈 사진전’ 수상작을 통해 소니 렌즈로 포착한 최고의 풍경 BEST 7을 만나보았습니다. 광각 렌즈, 어안 렌즈, 망원 렌즈 등 다양한 렌즈 활용을 통해 나만의 시선이 담긴 멋진 풍경사진 촬영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