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여러분은 유튜브 쇼츠나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과 같은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숏폼 콘텐츠를 즐겨 보는 편이신가요? 스타일지기는 무료한 출퇴근길에 주로 숏폼 콘텐츠를 즐겨 보곤 합니다. 잠들기 전, 아무 생각도 하고 싶지 않을 때에도 숏폼은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콘텐츠죠. 단점이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게 되는 바람에 잠들 타이밍을 놓친다는 것? 여러분도 숏폼 콘텐츠를 보다 시간이 순삭된 적, 다들 있으시죠?
그렇다면 이 숏폼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아마도 60초 내외의 짧은 시간 안에 크리에이터가 원하는 내용을 짧고 빠르게 담아낸다는 점이겠죠? 가수 지코의 ‘아무노래 챌린지’를 시작으로 아티스트의 음악 챌린지 외에도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짧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생산해내고 있죠.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은 스타일지기는 언젠가 직접 숏폼을 촬영해보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있는데요. 혹시 여러분도 나만의 숏폼 콘텐츠를 만들고 싶었던 적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나를 크리에이터로 만들어 주기에 충분한 소니의 ZV-E10 ll (이하 ZV-E10M2)를 눈여겨보는 건 어떨까요?
숏폼 콘텐츠? 가볍게 OK! – 세로형 UI 탑재
기존의 ZV-E10은 가성비 높은 하이브리드 카메라로 카메라 유저 분들께 많은 사랑을 받아왔는데요. ZV-E10M2는 1세대 대비 크리에이티브룩 추가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면서도, 특히 소니 카메라 최초로 세로형 UI를 탑재하며 더 강력한 크리에이터들의 파트너로 돌아왔습니다.
카메라를 수평에서 수직으로 전환할 때 디스플레이에 표시된 촬영 정보 레이아웃이 자동으로 세로로 전환되어 멋진 결과물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가로형 영상은 물론, 이제는 세로형의 숏폼 포맷까지 지원하는 ZV-E10M2와 함께 환경에 구애받지 않는 멋진 창작물을 만들어 보세요.
끝없는 크리에이터의 욕심도 커버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
꼭 숏폼 뿐만 아니라 어떤 콘텐츠를 촬영하더라도 결국 욕심이 생기기 마련이죠. 하지만 이럴 때 배터리가 “조금 더 잘 찍을 수 있을 것 같은데…” 하는 마음을 따라주지 않는다면 안 되겠죠? ZV-E10M2는 소니의 대용량 배터리인 NP-FZ100을 지원해 어떤 콘텐츠도 긴 시간동안 안정적으로 촬영할 수 있죠. 동영상의 경우 최대 130분 촬영이 가능해졌답니다.
또한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충전기에 연결하면 보다 빠른 충전도 가능하다는 점! 라이브 스트리밍 중에는 USB 케이블을 통해 외부 컴퓨터로부터 전원을 공급할 수도 있으니 크리에이터에게는 안성맞춤인 카메라입니다.
크리에이티브에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직관적인 조작
전문 장비를 활용해 멋진 숏폼 콘텐츠를 만들고 싶다고 늘 생각했지만, 복잡한 UI와 조작법 때문에 선뜻 마음이 가지 않았다면? ZV-E10M2를 선택해야 할 이유가 하나 더 추가된 셈이죠. 제품 리뷰 모드를 통해 사용자의 얼굴에서 제품으로 초점을 매끄럽게 전환해주고, 한번의 터치로 피사계 심도 조절 및 배경흐림 연출 효과가 가능한 보케 버튼 등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다양하고 직관적인 기능이 추가되어 누구나 쉽게 멋진 퀄리티의 숏폼 영상을 만들 수 있답니다.
크리에이터의 손목 건강? 절대 지켜! 컴팩트한 무게
ZV-E10M2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자동으로 세로형 UI로 전환할 수 있는 센서, 대용량 배터리, 업로드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들까지. 혹시 이렇게 많은 기능을 담다 보면 제품도 함께 무거워지는 것은 아닌지 걱정하고 계셨나요? ZV-E10M2는 377g의 가벼운 무게는 물론, 촬영자의 손에 쏙 들어가는 컴팩트한 사이즈까지. 무게는 물론 외관까지도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촬영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ZV-E10M2의 다양한 기능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크리에이티브 룩 등 다양한 성능 업그레이드에 더불어 ZV-E10M2는 숏폼 콘텐츠에 최적화된 기능까지 탑재했으니 이만하면 사진과 영상을 경험하고 싶어하는 모든 크리에이터를 위한 카메라라고 하기에도 손색이 없겠죠? 모두의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ZV-E10M2와 함께 크리에이터의 꿈을 시작해보세요!
지금까지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