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지친 하루의 끝, 누구나 한번쯤 헤드폰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에 용기를 얻어 본 경험이 있을 겁니다. 삶에 지친 이들에게 음악은 따뜻한 위로와 응원으로 다가오곤 하는데요. 달달하면서도 애절한 음색으로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져주는 힐링 추천 노래 5곡!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Tom Odell - If You Wanna Love Somebody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곡은 톰 오델(Tom Odell)의 <If You Wanna Love Somebody>입니다. <If You Wanna Love Somebody>는 2018년 10월에 발매된 톰 오델의 3번째 정규 앨범 [주빌리 로드(Jubilee Road)]에 수록된 곡인데요. 주빌리 로드는 지금까지의 작품 중 가장 솔직하고 개인적인 앨범으로 인상적인 멜로디와 재기 넘치는 연주로 가득 차 있습니다.
<If You Wanna Love Somebody>는 한 남자의 가슴 설레는 사랑 고백을 담고 있습니다. “당신이 누군가를 사랑하게 된다면 그 사람이 내가 될 수 있도록, 그대만의 남자가 되겠다”라는 내용인데요. 시원시원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부드러움 속에 격정적인 포인트가 있는 멜로디가 어우러져, 남자의 진심을 느낄 수 있는 노래입니다. 우울하거나 외로움에 지친 이들이 위로 받을 수 있는 톰 오델의 힐링 음악. 아래 영상을 통해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과 보컬을 직접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는 3월 18일, 매끄러운 피아노 연주와 섬세한 감정이 묻어나는 매력적인 보컬을 만날 수 있는 그의 첫 내한공연에 함께 해 보세요!
<Tom Odell – If You Wanna Love Somebody 3월 18일 내한>
# ZAYN – There You Are
두 번째로 추천해드릴 곡은 원 디렉션 (One Direction)의 멤버로 활동한 제인(ZAYN)이 부르는 <Let Me>입니다. 제인이 2018년 12월 공개한 두 번째 정규 앨범 [Icarus Falls]는 아티스트로서의 실력을 완벽하게 입증해냈다고 평가받았는데요.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보낸 날들에 대해 노래하는 트랙 ‘Let Me’, 언제나 곁에 있어 준 특별한 사람에 대한 무조건적인 사랑을 노래하는 곡 ‘There You Are’, 랩 퀸 니키 미나즈와 식어버린 남녀관계를 노래하는 EDM 팝 트랙 ‘No Candle No Light (feat. Nicki Minaj)’ 등 총 27곡이 수록되었습니다.
‘There You Are’은 몽환적인 느낌이 강한 곡입니다. 리드미컬하면서도 잔잔한 멜로디 덕분에 그가 지닌 목소리의 매력이 한층 돋보입니다. 조건 없는 순수한 사랑을 이야기하는 <There You Are>은 꿈결을 걷듯 감미로운 사운드가 인상적입니다. 달콤한 노래로 힐링하고 싶은 분들은 이 노래를 꼭 플레이리스트에 넣어주세요. 아름다운 선율이 깊은 밤의 무드를 한층 더 고조시켜 줄 거예요.
올해 한국 나이로 17세를 맞는 호주 시드니 출의 싱어송라이터 루엘(Ruel)은 데뷔와 동시에 폭발적인 주목을 받은 몇 안 되는 아티스트 중 하나입니다.
루엘이 처음으로 작곡한 곡이자 그의 데뷔 싱글인 ‘Don’t Tell Me’는 그를 처음 발탁한 프로듀서 M-Phazes가 프로듀싱했으며, 발매 직후 스포티파이에서 5백만 스트리밍을 기록하고 Beats By Dre의 헤드폰 광고에 삽입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받았습니다. 2018년 데뷔 EP [Ready]를 발매하였으며, 수록곡인 ‘Not Thinkin’ Bout You‘의 뮤직비디오는 특별히 한국, 일본, LA 등지에서 촬영되며 한국 팬들의 눈을 끌기도 했죠.
’Dazed & Confused‘는 절제된 백그라운드 사운드 위로 루엘의 개성적인 보컬이 흠씬 묻어나는 곡입니다. 한 여자에 빠진 이후로 멍하고 혼란스러운 상태가 계속되는 남자의 심정을 담았습니다. 엘튼 존이 반한, 루엘 특유의 보이스에 빠지고 싶은 분들은 ‘Dazed & Confused’를 반드시 들어보세요. 듣다 보면 노래가 끝나도 멜로디를 계속 흥얼거리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한편, 감성 가득 담긴 보이스의 미소년 싱어송라이터 루엘이 첫 단독 내한공연을 위해 3월 21일 한국을 찾는다고 합니다. 매력적인 그의 음색 속으로 빠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Ruel – Dazed & Confused 3/21 내한>
# Khalid - Better
US 블랙 뮤직 부근에는 장르의 경계를 파괴하며 ‘얼터너티브 R&B'라는 이름 아래 새로운 아티스트들이 데뷔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가운데 열아홉 살에 불과한 칼리드(Khalid)가 등장해 관심을 모았는데요.
특유의 안타까운 감정이 묻어나는 아름다운 멜로디와 스스로 많은 영향을 받아 왔다 밝힌 프랭크 오션(Frank Ocean), 브라이슨 틸러(Bryson Tiller), 그리고 위켄드(The Weeknd)의 느낌도 갖고 있어 차세대 R&B 트렌드를 주도할 것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 PRETTYMUCH – Blind
소니 WH-1000XM3와 함께라면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감미로운 고막 남자친구들의 힐링 음악들을 더욱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1000X 시리즈의 3세대 WH-1000XM3는 노이즈 캔슬링은 물론 음질까지도 압도적인 성능을 선보이는데요. 장시간 음악 감상 시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온몸 가득 힐링 에너지를 채워주는 다양한 음악들을 만나보았습니다. 달달한 커피 한 잔과 소니코리아가 추천하는 힐링 노래와 함께라면 몸도 마음도 한결 차분해지겠죠? 여러분의 또 다른 힐링 방법들은 무엇이 있나요? 함께 공유하며 노곤함을 이겨내 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