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4일 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광학기기 전시회 2019 서울 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P&I)의 막이 올랐습니다. 카메라, 렌즈, 영상기기 등 최첨단 디지털 이미징 기술과 다채로운 사진영상문화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자리인 만큼 소니코리아도 참가해 자리를 빛냈는데요.
소니코리아는 올해 혁신적인 AI 기반 AF 기술로 재탄생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와 1인 미디어에 최적화된 영상 솔루션 등 다양한 소니의 디지털 이미징 제품 선보였는데요. 소니 부스는 어떤 모습으로 여러분들을 맞이할지,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이번 P&I 2019 소니 부스에는 최근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9, A7R III, A7 III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된 혁신적인 AI 펌웨어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촬영 존이 마련돼 다양한 피사체의 눈과 움직임을 완벽하게 포착할 수 있는 향상된 AI 기반의 AF 성능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유튜버, 브이로거들을 위한 소니의 영상 솔루션 제안 및 브이로그 관련 세미나 진행해 성장하는 1인 미디어 시대에 따른 카메라 트렌드와 노하우를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제부터 소니 부스에서만 만나보실 수 있는 특별한 체험존을 만나볼까요?
# 혁신적인 AI 펌웨어로 완성한 리얼타임 트래킹 & 리얼타임 인물·동물 Eye-AF 체험존
소니코리아는 최근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9, A7R III, A7 III 제품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AI 펌웨어 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AI 기반 피사체 인식 기술을 비롯한 소니의 최신 알고리즘을 사용해 색, 피사체 거리(심도), 패턴(밝기)을 공간 정보로 처리해 모든 피사체를 매우 정확하고 정밀하게 잡아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여기에, 사람 및 동물의 사진 또는 영상을 촬영할 때 AI 기반으로 얼굴과 눈의 위치 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트래킹의 정확성을 높이며 Eye-AF 성능을 한 단계 향상시키며 카메라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는데요.
혁신적인 AI 펌웨어로 압도적인 동체 추적인 가능한 ‘리얼타임 트래킹’과 ‘리얼타임 Eye-AF’ 등 기존 풀프레임 카메라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격의 차이를 만들면서 풀프레임의 초격차를 알리는 ‘Powered by AI’라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번 P&I 2019 소니 부스에서는 새롭게 적용된 ‘리얼타임 트래킹’과 ‘리얼타임 Eye-AF’ 성능을 직접 확인해볼 수 있는 촬영 존이 마련되었습니다.
‘리얼타임 트래킹 존’에서는 얼굴과 눈의 위치 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며 더욱 완벽해진 실시간 추적 성능을 통한 BMX 퍼포먼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어 더욱 흥미를 유발하여 보는 즐거움도 무척이나 컸습니다.
‘리얼타임 인물 Eye-AF 존’과 ‘리얼타임 동물 Eye-AF 존’에서는 반셔터만으로도 쉽고 정확하게 사람의 눈을 포착할 수 있는 AI 기반 리얼타임 인물 Eye-AF 성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물을 넘어 동물의 눈까지 선명하게 포착하는 새로운 ‘리얼타임 동물 Eye-AF’의 성능도 체험해볼 수 있도록 촬영 존이 마련되었습니다.
# 망원 촬영 존
SEL70200GM부터 SEL400F28GM까지 고정 프리미엄 망원 줌렌즈부터 세계 최경량 초망원 단렌즈를 아우르는 소니의 프레미엄 렌즈 G Master는 진화하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와 사진가의 높은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탄생되었습니다. ‘해상력과 배경 흐림의 양립’이라는 미션을 실현시키면서 출시와 동시에 전 세계의 카메라 사용자들 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P&I 소니 부스에서는 이러한 G Master 렌즈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망원 촬영 존을 2층에 운영하고 있어 망원렌즈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AI를 통해 더욱 강력해진 망원렌즈의 빠르고 정확한 AF를 직접 체험해보세요.
G 마스터 렌즈 보도자료 참고 - http://naver.me/5O4riVt7
# 브이로그를 위한 영상 솔루션을 한 자리에! #VlogWithSony 존
‘#VlogWithSony 존’에서는 유튜버와 브이로거 등 1인 미디어를 위해 소니가 제안하는 상황 별 다양한 브이로그 카메라 제품을 한 자리에서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최근 1인 미디어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초등학생부터 주부, 대학생, 직장인 등 많은 분들이 나만의 콘텐츠를 제작해서 선보이고 있는데요. 군침 돌 만큼 음식을 맛있게 먹기도 하고, 시선을 사로잡는 화려한 메이크업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남들이 쉽게 갈 수 없는 여행지의 풍경을 전하기도 하지요. 시청자들은 영상에 매료돼,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감상하게 됩니다.
180도 플립 LCD와 4K 영상 촬영 기능, 새로운 손떨림 보정 솔루션 및 마이크 단자와 전용 슈팅 그립으로 브이로그 촬영에 최적화된 세계 최소형 카메라 RX0 II와 함께, 180도 완전 틸트형 LCD 터치 스크린으로 셀피 및 영상 촬영에 효율적인 APS-C 미러리스 카메라 A6400가 전시되어 직접 브이로그를 촬영해보며 제품의 특장점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내 콘텐츠에 어울리는 카메라는 무엇인지 확인해 보세요. 많이 다루고 사용해봐야 각 장비가 지닌 특장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소니 부스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되는데요. ‘#VlogWithSony 존’에서 촬영한 인증사진을 ‘#VlogWithSony’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세계 최소형 프리미엄 카메라 RX0 II와 보이스 레코더 ICD-TX650를 받을 수 있다니 이벤트도 잊지 말고 꼭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VlogWithSony 소니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참여하기
# 알파의 전 제품을 한 자리에, 풀 라인업 존
소니 부스 중앙에는 소니의 다양한 카메라와 렌즈 그리고 액세서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풀 라인업 존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자이즈 렌즈와 G 렌즈 그리고, G Master 렌즈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인 라인업 강화로 이제는 빈틈을 찾아볼 수 없는 소니의 렌즈들을 직접 확인해보세요.
# 10인의 사진작가가 선사하는 특별 세미나
소니는 지난 10년 동안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의 패러다임을 변화시켜 왔습니다. 특히, 2013년 세계 최초로 선보인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 시리즈를 시작으로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여온 가운데, 2017년과 2018년에는 새로운 혁신 기술을 탑재한 완전 전자식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9과 A7RM3 그리고 A7M3를 출시하며 풀프레임 카메라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소니코리아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를 개척하고 선도해오면서 국내 최고의 사진 작가들과 함께 협업을 진행해왔는데요. 이번 P&I 2019에서는 10인의 사진작가들의 촬영 노하우를 들어볼 수 있는 특별 세미나도 마련했습니다.
많은 분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은 ‘특별 세미나’존에서는 '카메라와 렌즈의 미래, 소니 AI 기술과 G Master 렌즈', '동물의 표정을 담아내는 마법 같은 리얼타임 동물 Eye-AF', '리얼타임 트래킹을 활용한 자동차 사진 촬영', '시작하는 유튜버를 위한 성공 레시피' 등에 대한 생생한 노하우를 들어볼 수 있습니다.
한국인으로서는 최초로 소니 글로벌 이미징 앰버서더(SGIA)로 선정된 김주원, 권오철 작가를 비롯해 프리미엄 G Master 렌즈의 모델로 활동 중인 양종훈 작가,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로 활동한 레이케이(RAYKAY), 서종모 작가, 유튜버 더로그 그리고 신재국, 송철의, 정기수, 이원석, 이명재, 최혁수 등 최고의 작가진이 강연자로 참여해 AI 펌웨어, G Master 렌즈, 브이로그를 주제로 한 촬영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소니 특별 세미나는 P&I 기간 동안 매일 소니 부스에서 만나보실 수 있으며, 자세한 시간은 아래의 시간표를 참고하세요.
무엇보다도 소니 특별 세미나는 P&I 2019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양질의 특강을 통해 노하우는 물론이고 사진에 대한 영감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 나에게 맞는 카메라를 추천하는 컨설팅존
컨설팅존에서는 카메라에 대해 잘 알지 못하더라도 자신에게 맞는 카메라를 추천해주는 특별한 존도 함께 하고 있었는데요. 본인에게 적합한 카메라를 추천받아 직접 사용해봄으로써 정확한 컨설팅을 받아보세요!
# 노이즈 캔슬링 존
이번 P&I에서는 일상생활 속에서 느낄 수 있는 소음을 없애고 몰입을 체험해볼 수 있는 ‘노이즈 캔슬링 존’이 마련되기도 했습니다.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을 비롯한 최신 오디오 제품이 함께 전시되어, ‘음악을 즐기는 즐거움’을 넘어 ‘몰입의 즐거움’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회사의 출퇴근 길에 전철과 버스를 이용하는 분들, 업무 시간에 오로지 일에만 집중하고 싶은 분들, 잦은 해외출장으로 인하여 비행기를 탈 때 기내 소음으로 인한 몰입이 필요한 분 등 많은 분들이 방문해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직접 체험해보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3로 일상 소음에서 벗어나고 싶은 순간들, 업무에 집중해야 하는 순간들, 카페에서 독서하는 순간들, 명상이 필요한 순간들, 다양한 순간에 소음이 없는 청정 사운드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소니 부스에서는 P&I 2019 전시 기간 중에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카메라와 렌즈를 비롯한 오디오 제품들을 구입할 수 있는 현장 판매도 진행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P&I 2019의 소니 부스 현장을 만나 보셨습니다. 나에게 맞는 카메라와 렌즈를 찾으시는 분, 사진과 영상을 더 잘 찍고 싶으신 분은 언제든지 방문해 주세요. 소니코리아 제품들이 지닌 매력에 푹 빠져보시기 바라며, 작가님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내 마음에 쏙 드는 촬영물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