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가 후원하고 세계사진협회(WPO)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권위 있는 글로벌 사진 대회 ‘2019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2019 Sony World Photography Awards)’는 올해로 12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올해는 195개 국가에서 32만 6,997장의 사진이 출품되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는데요. 전세계 사진작가들의 축제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는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의 주요 부문 별 작품을 시리즈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오픈 콘테스트 ‘창조(Creative)’ 부문의 주요 작품들을 만나보세요.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Sony World Photography Awards)는 소니가 후원하고 세계사진협회(WPO)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사진 대회이며, 전문 사진작가 부문, 아마추어 사진작가들이 펼치는 오픈 콘테스트 부문, 만 12세에서 19세 사이의 청소년 부문, 대학생 이상 사진 애호 학생들이 겨루는 스튜던트 포커스 부문 등 총 4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픈 콘테스트 부문은 건축, 창조, 문화, 풍경, 자연과 야생 동물, 초상화, 정물, 여행 등 총 10개의 카테고리로 나뉘며, 오픈 콘테스트 각 카테고리에 출품된 작품들은 각 국가별로 자동 응모 및 심사되어 내셔널 어워드 수상작으로 선정됩니다. |
[2019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오픈 콘테스트] 창조(Creative) 부문 1위 수상작
이 작품은 오픈 콘테스트 창조 부문 1위를 수상한 체코 ‘마틴 슈트랑카(Martin Stranka)’ 작가의 「Dreamers and Warriors」입니다.
사진 속 세 마리의 작은 새들이 하얀 헬멧을 쓰고 있는 사람의 주위를 날아다니는 모습이 공상 과학(SF) 영화의 한 장면 같은 느낌을 자아냅니다. 작가는 작품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육체적으로 남성이든 여성이든, 힘이 세거나 약하거나, 혹인 건강하거나 아픈 그 모든 것들은 마음에 담겨 있는 것보다 중요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전사의 영혼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전사입니다. 이 시리즈에서 동물로 상징되는 꿈을 따라가고, 이상을 위해 싸우고, 우리의 비전 지켜나가는 것을 결코 멈추지 말아야 합니다.”
[2019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오픈 콘테스트] 창조(Creative) 부문 주요 작품들
다채롭고 화려한 색상의 물고기를 담은 이 사진은 인도네시아 ‘디키 아디트야(Dhiky Aditya)’ 작가의 작품 「Tarian Ikan Cupang」입니다. 사진 속 물고기는 태국의 관상어 베타(Betta)로 아름다운 색채와 우아한 움직임이 보는 이들의 마음을 고요하고 평화롭게 합니다.
차분하고 신비로운 분위기의 소녀의 모습을 담은 이 사진은 네덜란드 ‘마리에트 아르누츠(Mariëtte Aernoudts)’ 작가의 작품입니다. 「Little Mona Lisa」라는 제목의 이 작품에 대해 작가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제가 촬영하는 대부분의 인물 사진은 아이들과 젊은이들로 그들을 항상 컬러로 표현합니다. 사진을 찍는 동안 끊임없이 아이디어가 떠오르는데 스토리텔링을 이미지화함으로써 상상의 세계를 창조하기도 합니다. 저는 현실의 삶을 유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나만의 감정을 담아내 재창조합니다.”
싱그러운 풀밭에서 자전거 타는 아이들의 모습이 조화로운 이 사진은 러시아 ‘알렉산드르 블라시(Alexandr Vlassyuk)’ 작가의 작품 「A walk on the bike」입니다. 작가의 말에 따르면, 집 앞 마당에서 자전거를 타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을 드론으로 촬영했다고 합니다.
금방이라도 숲 속 요정이 나타날 것 같이 신비한 분위기를 풍기는 이 사진은 라트비아의 ‘아르비드 바라노브(Arvids Baranovs)’ 작가의 작품 「A Dog and it's Best Friend」입니다. 작가는 멋진 전경의 사진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라트비아의 가우자 국립공원(Gauja National Park)에서 개와 그의 가장 친한 친구는 자연탐방로의 어둠 속에 숨어있는 비밀을 찾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드론에 부착된 라이트를 사용해 라이트 페인팅 기법으로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지금까지 ‘2019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2019 Sony World Photography Awards)’에 출품된 수많은 작품 중 오픈 콘테스트 창조(Creative) 부문의 수상작들을 만나봤습니다. 앞으로도 소니 블로그에서는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주요 작품들을 계속해서 소개해 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평일 기준 1일 약 50만 명이 승하차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