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가 최신 오디오 기술에 안드로이드 OS가 더해져 유·무선 모든 환경에서 고해상도 음원(HRA)을 지원하는 워크맨 2종을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워크맨 2종은 HRA(High Resolution Audio) 플레이어의 새로운 기준이 될 Ф4.4mm 밸런스 연결을 지원하는 NW-ZX507과 유니크한 컬러의 h.ear 시리즈 워크맨인 NW-A100 시리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무선으로 즐기는 새로운 초고음질 워크맨
소니코리아, HRA 워크맨 NW-ZX507 및 NW-A100 시리즈 출시
- 최신 오디오 기술에 안드로이드 OS가 더해져 유·무선 모든 환경에서 고해상도 음원(HRA)을 지원하는 워크맨 2종 선보여
- 최신 USB-C 타입 포트를 통해 다양한 기기와의 높은 호환성 자랑
- Ф4.4mm 밸런스 연결 지원으로 완성도 높은 사운드를 선사하는 NW-ZX507
- 5가지의 트렌디한 컬러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조화로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는 NW-A100 시리즈
소니코리아가 유·무선 모든 환경에서 원음에 가까운 고해상도 음원(HRA)을 지원하는 워크맨 신제품 2종 NW-ZX507과 NW-A100 시리즈를 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워크맨 2종은 HRA(High Resolution Audio) 플레이어의 새로운 기준이 될 Ф4.4mm 밸런스 연결을 지원하는 NW-ZX507과 유니크한 컬러의 h.ear 시리즈 워크맨인 NW-A100 시리즈이다. 두 제품 모두 뛰어난 음질을 제공하기 위해 소니 고유의 기술로 탄생해 왜곡을 최소화해 고음질을 자랑하는 디지털 앰프 S-Master HX를 탑재하여 최대 11.2Mhz의 DSD 파일까지 재생이 가능하다. 또한 안드로이드 OS를 지원해 다양한 스트리밍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어 최신 트렌드인 무선 이어폰이나 헤드폰으로도 HRA 블루투스 코덱인 LDAC 및 apt-X HD로 원음에 가까운 고음질의 음원을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일반 CD 및 MP3 등 압축 음원을 업스케일링하여 고해상도 수준의 음원으로 감상할 수 있는 DSEE HX 기술이 더해져 풍부하고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재현하며, 아날로그 레코드 특유의 자연스러운 음색과 풍부한 보컬, 스테레오 깊이감을 디지털 음원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바이닐 프로세서를 탑재해 색다른 청취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카세트 테이프 워크맨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스크린 세이버’를 지원해 아날로그 감성과 향수를 느낄 수 있으며, 청취하는 코덱에 따라 총 9개의 스크린 세이버로 구현된다. 이와 함께 사용자 편의를 고려해 다양한 장치와 손쉽게 연결할 수 있는 USB-C 타입 포트가 탑재돼 높은 호환성을 자랑하며, 블루투스 및 NFC 뿐만 아니라 와이파이(Wi-Fi) 연결은 물론 마이크로 SD 카드로 용량 확장이 가능하다.
HRA 플레이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Φ4.4mm 밸런스 워크맨 NW-ZX507
신제품 NW-ZX507은 유선과 무선 어떤 환경에서도 원음에 가까운 고해상도 음원을 선사하는 제품으로 Ф4.4mm 밸런스 연결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해상도 블루투스 코덱 LDAC과 apt-X HD을 지원해 생동감 넘치는 고음질 음원을 편리한 무선으로도 즐길 수 있다.
최고의 사운드를 재현하기 위한 정교한 엔지니어링으로 탄생한 최적의 설계 구조도 NW-ZX507의 특징 중 하나다. 외관은 절삭 방식의 알루미늄 프레임을 채용해 노이즈를 최소화고 탁월한 강성을 겸비하여 보다 안정적이고 견고한 저음을 구현한다. 또한 소니가 엄선한 내부 부품을 개선하고 새롭게 채용하여 더욱 완성도 있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특히 소니의 오디오 기술이 집약된 시그니처 시리즈의 디지털 뮤직 플레이어 DMP-Z1에 탑재된 4개의 FT CAP(고분자 커패시터)가 동일하게 적용돼 밸런스드 연결을 이용할 경우 보다 선명하고 강력한 보컬과 악기 사운드를 제공하며, 기존보다 8.2배나 커진 POSCAP이 저영역대의 재현력을 한단계 업그레이드시켰다. 이 외에 금이 함유된 고급 솔더링이 적용돼 신호 손실이 최소화하여 다이나믹하고 뛰어난 음질을 재현한다.
또한, 쾌적한 사용환경을 위한 다채로운 요소들이 추가됐다. 전작 NW-ZX300의 터치 패널보다 약 16% 커진 3.6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제품 측면에 위치한 직관적인 패널 컨트롤로 재생, 일시 정지, 음악 선택 및 볼륨 기능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최대 20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한 강력한 내장 배터리로 언제 어디서나 배터리 걱정없이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고품질 알루미늄으로 마감돼 고급스러운 외관에 손바닥에 들어갈 만큼 작은 사이즈로 휴대성을 자랑한다.
NW-ZX507은 블랙, 실버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899,000원이다.
패션 아이템으로 손색없는 다채로운 색상의 하모니, NW-A100 시리즈
NW-A100 시리즈는 전작 NW-A50 시리즈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 한층 더 향상시킨 제품으로, 감각적인 컬러의 NW-A106HN과 NW-A105 총 2종으로 선보인다.
완성도 높은 사운드를 구현하기 위해 최적의 소재와 설계가 적용됐다. 특히 NW-ZX507과 동일한 알루미늄 절삭 가공을 통해 완성한 견고한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제작돼 선명하고 안정적인 음질을 선사하고, 내부에는 오디오 블록과 전원·디지털 블록을 분리해 디지털 노이즈의 영향을 최소화하여 더욱 향상된 사운드를 선사한다.
NW-A106HN의 경우, 기본 제공되는 전용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IER-NW510N)과 함께 사용하면 사용자의 상황에 따라 외부 소음을 감소시켜 몰입도 높은 음악 감상이 가능하고 주변 소리 모드로 중요한 외부 소리를 놓치지 않고 들을 수 있다.
사용자의 편의성도 크게 향상됐다. 전작과 동일한 제품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약 16% 커진 3.6형 디스플레이로 더 넓어진 화면에서 한층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재생/일시 정지, 음악 선택, 볼륨 버튼 등 자주 사용하는 버튼을 측면에 배치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한번의 완충으로 최대 26시간 연속 재생 가능한 고성능의 배터리를 탑재해 배터리 걱정 없이 하루 종일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NW-A100 시리즈는 레드, 블랙, 애쉬 그린, 오렌지, 블루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NW-A106HN은 499,000원, NW-A105는 399,000원이다.
신제품 NW-ZX507 및 NW-A100 시리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 (store.sony.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