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무비 에디트 애드-온(Movie Edit add-ont)은 마치 짐벌을 사용한 것처럼 이미지를 안정화하고 프레임을 지능형으로 지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용 영상 편집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무비 에디트 애드-온을 활용해 RX0 II로 찍은 영상을 손쉽게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무비 에디트 애드-온은 RX0 II와 RX100 VII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영상 전송 및 가져오기
무비 에디트 애드-온을 활용한 영상 편집 순서는 ‘비디오 전송’-‘비디오 가져오기’-‘비디오 편집’-‘비디오 내보내기’의 4단계로 구성됩니다.
먼저, RX0 II로 촬영한 영상을 편집하고자 하는 스마트폰으로 옮겨야 하겠죠? 이미징 엣지 모바일(Imaging Edge Mobile) 앱을 사용하면 무비 에디트 애드-온으로 편집하고자 하는 영상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미징 엣지 모바일을 통해 가져온 영상이 아니더라도 카메라 롤의 비디오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① [Imaging Edge Mobile] 버튼
이미징 엣지 모바일 폴더에 저장된 영상을 표시합니다.
② [모두] 버튼
스마트폰의 카메라 롤에 있는 모든 영상을 표시합니다.
③ 영상 썸네일
무비 에디트 애드-온 으로 가져올 영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영상의 확인란에 체크 표시가 나타나며, 버튼을 누르면 영상이 재생됩니다.
④ [OK] 버튼
선택된 영상을 무비 에디트 애드-온 으로 가져옵니다.
⑤ 설정 메뉴 버튼
설정 메뉴를 표시합니다.
● 한 번에 최대 50개까지 영상 클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총 녹화 시간이 60분 이내인 경우, 한번에 선택한 영상을 모두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
※ 편집 가능한 영상 파일
❙ 미리 보기 화면
무비 에디트 애드-온은 화면비, 속도, 재생 및 일시 정지 등을 한 화면 안에 모두 구성해 보다 편안하게 편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SNS 플랫폼이 다양해지면서 이미지 또는 동영상 비율도 가지각색인데요. 무비 에디트 애드-온에서는 영상을 1:1, 4:5, 5:4, 16:9, 9:16의 총 5가지 비율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대적으로 큰 4K 영상도 전송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이와 같은 전송은 와이파이 다이렉트 기술을 이용하기 때문에 데이터 과금이 드는 것도 아니고, 데이터 전송 속도도 빠르답니다.
① 가로 세로 비율 설정 버튼
영상의 가로 세로 비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1, 4:5, 5:4, 16:9, 9:16)
② 재생 버튼
영상 재생을 시작하고 재생을 일시 정지합니다.
③ 재생 진행 표시줄
표시줄은 현재 재생되는 영상의 위치를 나타냅니다.
④ 편집된 영상 목록 영역
이 애플리케이션으로 가져오고 편집된 영상을 표시합니다.
⑤ 영상 메뉴 버튼
이 버튼을 누르면 영상 메뉴가 표시됩니다. [추가], [제거], [복사]
⑥ 내보내기 버튼
이 버튼을 누르면 “영상 내보내기” 창이 표시됩니다.
⑦ [프레임] 버튼
이 버튼을 누르면 “영상 프레임” 창이 표시됩니다.
⑧ [트리밍] 버튼
이 버튼을 누르면 “영상 트리밍” 창이 표시됩니다.
⑨ [속도] 버튼
이 버튼을 누르면 “속도 설정” 창이 표시됩니다.
⑩ 메뉴 버튼
이 버튼을 누르면 메뉴판이 표시됩니다. [새로 만들기], [설정], [편집 재설정]
❙ 영상 프레임
① 재생 버튼
영상 재생을 시작하고 재생을 일시 정지합니다.
② 재생 진행 표시줄
표시줄은 현재 재생되는 영상의 위치를 나타냅니다.
③ [확대/축소] 버튼
버튼을 누른 후에 표시된 창에서 손가락을 사용하여 확대/축소/ 조작을 수행하십시오. 확대/축소하여 관점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기울이기] 버튼
버튼을 누른 후에 표시된 창에서 영상의 기울이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⑤ [트랙] 버튼
버튼을 누른 후에 표시된 창에서 추적하고자 하는 피사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작] 버튼을 누르면 선택된 피사체의 추적이 계속됩니다.
⑥ 돌아가기 버튼
이 버튼을 누르면 “미리 보기 창”으로 돌아갑니다.
❙ 영상 트리밍
무비 에디트 애드-온은 영상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화면을 조정하기 위하여 네거티브(negative) 필름의 시작점과 종료점을 선택하여 불필요한 부분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재생 버튼
영상 재생을 시작하고 재생을 일시 정지합니다.
② 트리밍 표시줄/트리밍 시작점 및 종료점
트리밍 시작점과 종료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③ [재설정] 버튼
설정을 재설정합니다.
④ [OK] 버튼
설정했던 트리밍 범위를 결정합니다.
⑤ 돌아가기 버튼
이 버튼을 누르면 “미리 보기 창”으로 돌아갑니다
❙ 속도 설정
영상 속도 또한 [x1/4], [x1/2], [x2] 중 선택해 적용할 수 있습니다.. 빨리 감기를 한 것처럼 빠른 속도로 보여주거나 극적인 느낌을 위해 슬로우 모션 효과를 넣을 수도 있죠.
① 재생 버튼
영상을 재생을 시작하고 재생을 일시 정지합니다.
② 재생 진행 표시줄
표시줄은 현재 재생되는 영상의 위치를 나타냅니다.
③ 속도 변경 버튼 영역
[x1/4], [x1/2], [x2] 중 하나를 선택하면 속도 편집 표시줄이 시작점 및 종료점과 함께 표시되고 각 속도값과 시작점 및 종료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④ [OK] 버튼
구성했던 설정을 확인합니다.
⑤ 돌아가기 버튼
해당 버튼을 누르면 “미리 보기 창”으로 돌아갑니다.
❙ 영상 내보내기
출력할 영상의 해상도 또한 Full HD, HD로 선택할 수 있어 용량에 따라 화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모든 편집 작업을 마치면 “미리보기 창”으로 돌아가며, ‘영상 내보내기’ 창에서 영상의 해상도를 지정하면 영상 내보내기가 시작됩니다.
* 내보내기 할 영상 해상도는 가져온 영상의 해상도와 상관없이 다음 두 종류가 될 수 있습니다.
Full HD (1920 x 1080), HD (1280 x 720)
❙ 무비 에디트 애드-온 ① 이미지 안정화
무비 에디트 애드-온을 활용하면 짐벌 없이도 안정적인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편집 중에 이미지 안정화가 수행되며 배율을 높여 안정화 효과를 강화할 수도 있습니다.
❙ 무비 에디트 애드-온 ② 자동 프레임 지정
자동 프레임 지정 기능은 카메라의 렌즈 정보를 사용하여 영상의 가로 세로 비율을 수정하더라도 물체가 프레임을 벗어나지 않도록 해줍니다.
또한 프레임을 지정할 때 물체를 전면에서 촬영한 것처럼 왜곡된 이미지를 보정(투영 변환)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RX0M2, RX100M7 유저들을 위한 무비 에디트 애드-온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촬영한 영상을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편집해 나만의 영상과 사진을 만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평범했던 일상도 더욱 특별해지지 않을까요 :) ?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