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뛰어난 이미지 품질 및 최신 영상 기술을 집약한 APS-C 타입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Alpha 6600이 공개됐습니다.
A6600은 출시 이후 다재다능한 성능으로 전문 영상을 촬영하는 프로 비디오그래퍼와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촬영 시나리오를 다방면에서 충족시키고 있는데요. 어떠한 점들이 사진 및 영상 전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피사체를 놓지 않는 더욱 강력해진 AF
처음 카메라를 구입하면 설레는 마음에 다양한 피사체를 담아보고 싶지만 마음만큼 쉽지 않습니다. 나중에 결과물을 보면 초점이 어긋나 아쉬운 순간들이 찾아오기도 하죠.
A6600은 프레임의 이미지 영역의 약 84%를 커버하는 425개의 위상차 검출 AF 포인트와 콘트라스트 감지 AF 포인트가 결합한 고속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더해,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정밀하게 추적하는 고밀도 AF 기술로 세계에서 가장 빠른 0.02초의 AF 속도를 선사합니다. 덕분에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도 놓치지 않고 포착할 수 있죠.
또한 디스플레이 지연을 거의 느끼지 못하는 상태에서 초당 최대 11 프레임을 촬영하며, 한 번의 연사 촬영으로 최대 116매(JPEG/표준)까지 담을 수 있습니다. 야생 동물 촬영이나 실내 공연장 등 조용한 환경에서는 AF-C 모드에서 무음 셔터를 이용해 초당 최대 8 프레임 속도로 막힘 없는 촬영이 가능하죠.
멀리서 사진을 촬영한 뒤 피사체를 확대해 보면 뭉개져 보이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A6600은 정밀한 포커스 조정을 위한 포커스 확대가 가능합니다. 매크로 촬영처럼 포커스를 정확하게 맞춰야 하는 경우에는 확대 뷰를 표시한 후 터치스크린이나 포커스 포인트 셀렉터를 이용해 초점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움직이는 피사체뿐 아니라 거리감 있는 풍경 촬영에서도 선명하고 흔들림 없는 촬영이 가능한 A6600으로 생생한 추억을 담아 보시기 바랍니다!
| 몰입감 있는 결과물을 위한 리얼타임 트래킹 & 리얼타임 Eye AF
인물이나 동물 촬영 시 가장 중요한 점 중 하나가 바로 대상의 눈에 정확히 초점을 맞추는 것인데요. 움직이는 피사체의 눈동자를 쫓아 정확하게 초점을 맞추는 일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A6600은 반셔터를 누르고 있거나 화면에서 피사체를 터치하기만 해도 ‘리얼타임 트래킹’ 기능이 활성화돼 피사체를 따라가며 초점을 잡습니다. AI 기술 기반의 알고리즘으로 사진은 물론 영상 촬영 시에도 컬러, 패턴, 피사체 거리, 얼굴 및 눈 정보 등에 기반해 피사체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포커스를 유지하죠.
인물이 움직이는 상황에서도 리얼타임 Eye AF 기능이 연속적으로 눈을 인식하고 추적해 포커스를 유지합니다. 인물의 움직임을 쫓다 보면 피사체의 얼굴이 일부 가려지거나 역광으로 잘 보이지 않는 상황도 생기는데요. 리얼타임 Eye AF 기능은 추적하는 피사체의 상황에 따라 초점이 얼굴과 눈 사이를 자연스럽게 오가도록 지원합니다. 보다 향상된 안정성 및 정확도로 인물과 반려동물, 야생동물을 손쉽게 촬영할 수 있죠.
| 뛰어난 화질과 진화한 컬러
A6600는 뛰어난 화질과 컬러감을 자랑합니다. 2,420만 화소의 APS-C 엑스모어(Exmor) CMOS 이미지센서가 탑재됐으며, 여기에 최신 비온즈 X(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와 소니 풀프레임 카메라에 적용된 프론트엔드 LSI(Front-End LSI)가 더해져 사진과 영상 모든 영역에서 이미지 품질 및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색감이 중요한 꽃이나 식물을 촬영할 때에도 대상의 다채로운 컬러를 더욱 생생하게 표현해주죠.
A6600과 함께라면 어떠한 대상이든 실제와 같이 역동적인 모습을 그대로 담아낼 수 있는데요. ISO를 높여야만 하는 야간 상황에도 BIONZ X 이미지 프로세싱 엔진의 이미지 프로세싱 알고리즘과 새로운 Front-End LSI가 노이즈를 최소화하면서 이미지의 질감과 선명도를 극대화합니다.
이 밖에도 소니 풀프레임 카메라의 바디내장 광학식 5축 흔들림 보정 기술을 APS-C 타입 센서에 맞게 최적화해, 사진은 물론 영상 촬영에서도 정교하게 보정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고성능·고화질의 전문 4K 영상 촬영
A6600은 사진 작가는 물론 영상 촬영 작가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는데요. 다양한 유형의 영상 시나리오에도 손쉽게 고품질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 영상 촬영 시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우선 시네마 카메라 유저들이 선호하는 한층 더 가벼운 Super 35mm 포맷으로, 광범위한 다이내믹 레인지의 고해상도 4K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픽셀 비닝 없는 풀 픽셀 리드 아웃은 4K(QFHD: 3840 x 2160) 동영상 출력에 필요한 정보보다 약 2.4배*(6K 상당) 더 많은 데이터를 수집하며, 오버 샘플링 효과를 통해 실제 장면을 그대로 옮긴 듯한 사실적인 깊이와 공간감을 지닌 4K 영상을 완성합니다.
또한 새로운 HLG(Hybrid Log-Gamma) 픽처 프로파일로 즉각적인 HDR 제공을 지원하며, 이 밖에도 S-Log 촬영을 사용하면 포스트 프로덕션 단계에서 색 보정을 거쳐 더욱 풍부한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FHD 모드에서 1fps부터 120fps까지 프레임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슬로우 모션 & 퀵 모션 촬영 기능을 활용하면 보다 임팩트 있는 영상을 만들 수도 있죠.
사진과 마찬가지로 영상에서도 빠르고 정확한 AF는 무척 중요한데요. A6600은 영상 촬영 시에도 고속 하이브리드 AF 시스템 및 리얼타임 트래킹, 리얼타임 Eye-AF 기능이 활성화돼 안정적으로 포커스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브이로거나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은 포커스에 대한 걱정 없이 창의적인 연출 또는 시청자와의 소통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죠.
이 밖에도 180도까지 틸트 가능한 3.0 타입 플립 LCD 스크린이 탑재돼 까다로운 각도에서도 쉽게 구도를 잡을 수 있으며, 외장 마이크와 헤드폰 잭이 지원되어 전문가급 오디오 활용도 가능합니다.
| 프로를 위한 완성도
A6600은 카메라 상단, 전면, 내부 그리고 후면까지 모두 마그네슘 합금을 사용해 프로급의 단단한 완성도를 보여줍니다. 더욱 두껍고 넓어진 그립은 무거운 렌즈와 함께 사용하거나 장시간 촬영을 할 때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죠.
A6600은 프로 사진 작가들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유저 인터페이스를 탑재했는데요. 총 11개 버튼에 91가지 기능을 적용할 수 있는 커스텀 기능으로 보다 편리하고 신속한 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그 밖에도 기존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에 탑재되었던 고용량 Z 시리즈 배터리를 내장해, LCD 촬영 기준 최대 810장 연속 촬영이 가능한 놀라운 배터리 성능을 구현합니다. 덕분에 야외 촬영이나 연속 촬영을 할 경우에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놀라운 퀄리티로 사진 작가는 물론, 브이로거와 프로 비디오그래퍼까지 모두를 만족시키는 APS-C 타입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A6600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휴대성과 최고의 성능으로 최적의 촬영 환경을 제공하는 A6600을 통해 사진과 영상 촬영의 즐거움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