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는 최근 프로 사진작가를 위한 혁신적인 기능을 갖춘 풀프레임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Alpha 9 II’의 출시 소식을 알렸습니다.
A9 II는 AF 스피드, 현장 연결성 그리고 전문 기술 등 모든 면에서 높은 완성도를 선보였는데요. 2,240만 화소의 35mm 풀프레임 적층형 이면조사 센서로 뛰어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며 웨딩과 스포츠 경기를 포함한 다양한 전문 촬영 환경에서 프로 사진작가가 더욱 효율적인 촬영을 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워크 플로우를 지원합니다.
더욱 정교해진 작동성과 강화된 연결성으로 전문 사진 촬영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는 A9 II을 소개해 드립니다.
Alpha 9은 세계 최초 메모리 내장 적층형 이면조사 35mm 풀프레임 센서를 통해 블랙아웃 없는 초당 20연사 지원 및 왜곡 억제 전자 셔터를 통해 1/32,000의 빠른 셔터스피드와 완벽한 무소음·무진동 촬영을 실현해 2017년 출시와 동시에 새로운 풀프레임 시대를 열었다는 찬사를 받았습니다. 또한 올해 3월부터 진행된 혁신적인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AI 기반의 피사체 인식 기술로 AF 성능이 강화되어 리얼타임 트래킹’과 ‘리얼타임 Eye-AF’ 기능을 추가로 지원해 기존 제품들과는 차원이 다른 극강의 속도와 정확성으로 풀프레임의 초격차를 완성했는데요.
A9의 장점을 계승해 새롭게 선보인 A9 II는 스포츠, 보도, 웨딩 등 각 분야의 프로 사진 작가를 위한 AF 스피드와 현장 연결성 그리고 전문 기술로 혁신적인 완성도를 더했습니다. A9에 이어,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의 혁신을 이어갈 A9 II의 새로운 기능들을 살펴보겠습니다.
❙ 압도적인 스피드로 한계를 넘어서는 순간을 포착
기계식 셔터로 최대 5fps의 연속 촬영을 지원한 A9에 이어, A9 II에서는 최대 10fps의 연속 촬영을 지원합니다. 가장 빠른 속도에서도 플래시를 기계식 셔터와 동기화할 수 있으며, 전자식 셔터에서는 A9과 동일하게 최대 20fps 1의 압도적인 스피드로 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A9 II에는 플리커 방지 촬영 모드 2가 새롭게 탑재되었는데요. 플리커 방지 촬영 모드는 형광등이나 기타 인공 조명의 깜빡거림을 자동으로 감지해 사진에 영향을 미치는 깜빡임 효과를 최소화합니다. 야외 촬영 외에 공연, 결혼식 등 실내 환경에서도 최적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A9 II는 풀프레임 엑스모어(Exmor) RS CMOS 센서와 최신 비온즈 X(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해 기존 A9과 동일한 압도적인 속도 및 뛰어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는데요. 블랙아웃 없이 초당 20연사로 최대 JPEG 361장, RAW 239장을 촬영할 수 있으며 뷰 파인더(EVF) 디스플레이 지연을 최소화해 피사체의 동작을 끊김 없이 연속적으로 포착합니다.
A9이 자랑하는 무소음·무진동 셔터 역시 그대로 계승되었습니다. 기계적인 미러 진동이나 셔터 사운드 소리 없이 조용하게 촬영할 수 있어 선수들의 집중력을 요구하는 스포츠 경기나 소음에 민감한 공연, 경건한 분위기의 웨딩 이벤트 등에서 그 진가를 발휘하죠.
❙ 향상된 AF 성능
한층 더 향상된 알고리즘 적용으로 더욱 정확하고 빠른 AF 성능을 제공하는 것 역시 A9 II의 특징입니다. 특히 좌우로 불규칙하게 움직이는 축구 경기 등 역동적인 동작이 반복되는 복잡한 상황에서의 대응력이 높아졌으며, 이미지 영역의 약 93%를 커버하는 693개의 위상차 검출 AF 포인트와 425개의 콘트라스트 AF 포인트를 통해서 극한의 상황에서도 결정적인 순간을 포착합니다.
리얼타임 트래킹 및 리얼타임 Eye-AF 기능은 최신 RX 및 Alpha 시리즈 사용자들의 극찬을 받은 기능인데요. 특히 사람 은 물론 동물의 눈까지도 추적하는 소니 리얼타임 Eye-AF 기능은 인물, 야생동물을 촬영하는 프로 사진 작가들에게 찬사를 받아왔습니다.
기존 A9에서는 리얼타임 Eye-AF 기능이 사진에만 적용되었는데요, A9 II은 Eye-AF 기능을 영상 모드까지 확장해 프로 작가들이 사진을 넘어 영상에서도 몰입도 높은 결과물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A9 II는 첨단 AF 알고리즘으로 ISO 100, EV-3 수준의 저조도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AF 성능을 보여줍니다. 어두운 곳에서도 정확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으며 향상된 ‘조리개 드라이브에서 초점 우선’ 옵션으로 개방 조리개에서 AF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A9 II와 함께 저조도 및 야간 촬영에서의 새로운 변화를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 전문가 워크플로우 지원
A9 II는 기존 A9의 혁신적인 기능 및 성능에 더해 스포츠, 공연, 웨딩 이벤트 및 보도사진 등 다양한 전문 촬영 환경에서 프로 사진작가가 더욱 효율적인 촬영을 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워크플로우를 지원합니다.
특히 다양한 유무선 연결 지원으로 연결성이 대폭 강화되었는데요. 1000BASE-T. FTPS(SSL/TLS를 통한 파일 전송 프로토콜)를 지원하는 LAN 단자를 탑재해 대용량 파일을 FTP 서버에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보안 또한 보장되죠.
더불어 USB Type-C, USB 3.2 Gen 1 도입으로 PC 원격 촬영 시에도 대용량 RAW 이미지를 끊김 없이 전송 가능하며, 5GHz 대역 Wi-Fi 연결을 지원해 별도의 케이블 없이도 모바일 또는 PC 등으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특히 A9 II에서는 ‘FTP Transfer Function’ 기능을 통해 촬영 중간이나 촬영 후에 JPEG 및 RAW 파일을 백그라운드에서 FTP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빠른 전송을 원하는 전문가에게 특히 유용한 기능이죠. 최대 9대의 서버를 미리 등록해두면, 필요에 따라 원하는 서버를 바로 선택할 수 있어 작업 효율성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스포츠 경기를 촬영하다 보면 선수들의 이름에 혼선이 생기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농구나 축구경기 같이 한 번에 10명이 넘는 선수가 뛰는 경기에서는 이런 혼선이 생기는 경우가 잦습니다. A9 II는 이러한 경우에 대비해 ‘음성 메모’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콘텐츠 또는 촬영 환경에 대한 설명을 오디오로 최대 60초까지 녹음하고 .wav 파일로 이미지에 첨부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작가는 현장에서 소니의 이미징 엣지 리모트(Imaging Edge Remote) 애플리케이션의 ‘전송 및 태그 추가’ 기능을 활용해 음성 정보가 포함된 이미지를 모바일로 전송하고 음성 메모 역시 텍스트로 자동 변환해 JPEG 이미지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선정이나 편집 시 필요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죠.
❙전문가를 위한 설계
A9 II는 풀 마그네슘 합금 바디로 더욱 단단하고 안정적이며, 그립감, 버튼 위치, 촉감까지 프로 사진 작가의 요구에 맞게 새롭게 개선됐습니다. 터프한 아웃도어 상황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방진 및 방적 기능 역시 향상됐습니다.
또한 UHS-II SD 메모리를 지원하는 듀얼 슬롯을 탑재해 더욱 빠른 고속 데이터 전송이 기능해졌는데요. 이를 통해 연속 촬영 시 보다 쾌적한 촬영이 가능합니다. 카드 간 데이터 복사나 RAW/JPG 또는 영상을 구분해 저장할 수도 있죠.
이 외에도 다양한 촬영 환경을 고려해 고용량 배터리 NP-FZ100이 적용되었으며, 세로 그립 VG-C4EM에 배터리 두 개를 장착하면 어떠한 현장의 촬영에서도 장시간 촬영이 가능합니다. 오랜 시간 지속되는 전문 촬영이나 연속 촬영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세심한 업데이트로 프로 사진 작가를 위한 스피드와 디테일을 선사하는 A9 II, 어떠셨나요?
더 많은 분들이 A9 II의 압도적인 스피드와 디테일을 경험해보실 수 있도록 소니코리아에서는 11월 20일 대구, 28일 부산 지역에서 ‘웨딩 위크(Wedding Week)’ 세미나를 진행합니다. 웨딩 전문 사진작가의 A9 II를 통한 촬영 노하우 강연을 비롯해 브라이덜 룸 및 가상 웨딩 촬영 실습 세션이 준비되어, 보다 완성도 높은 세미나를 경험하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A9 II가 선보일 혁신적인 모습도 기대해주세요.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