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가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셋 1000X 시리즈의 4세대 헤드폰 WH-1000XM4를 출시합니다. 2018년 출시 이후 많은 사랑을 받아온 WH-1000XM3에서 한 단계 진화된 WH-1000XM4는 완전히 새로워진 노이즈 캔슬링 알고리즘으로 더욱 완벽에 가까운 노이즈 캔슬링 성능에 헤드폰을 벗지 않아도 바로 대화가 가능한 스마트한 기능인 'Speak-to-Chat'이 더해져 ‘몰입을 넘어 소통까지’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벗지 않는 헤드폰 WH-1000XM4를 만나볼까요?
# 완전히 새로워진 노이즈 캔슬링
집에서 휴식을 취할 때 혹시 소음 때문에 제대로 된 휴식을 취하지 못했던 적도 있지 않으셨나요? 출퇴근길의 지하철이나 버스뿐만 아니라, 도심의 거리, 커피 한잔의 휴식을 위해 들른 카페에서 조차 생활 소음에 노출되면서, 소음과 우리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소음을 피하기 위해 장소를 옮기기도 해보고 귀를 막아봐도 들리는 소음은 어쩔 수 없었습니다. 소음이 듣기 싫어 노래를 틀어봐도 소음이 비집고 들어와 노래에 집중을 하기도 힘들고, 볼륨을 크게 하니 귀가 아파 제대로 된 휴식을 취하지 못했었죠.
|
이런 고민을 해결해줄 방법 바로 ‘노이즈 캔슬링’인데요. WH-1000XM4에서는 이미 극찬을 받아온 노이즈 캔슬링 성능이 더욱 정교하고 완벽해졌습니다.
WH-1000XM4는 전작 WH-1000XM3에 적용되었던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HD Noise Cancelling Processor QN1)에 노이즈 캔슬링 부스터로 최신 블루투스 오디오 시스템 온 칩[1](System on Chip)이 새롭게 탑재되어 노이즈 캔슬링 알고리즘이 향상되어 더욱 빨라진 프로세싱 능력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제공합니다.
노이즈 캔슬링 알고리즘의 진화로 노이즈 신호를 수집하고 반대파를 보내 상쇄하는 노이즈 캔슬링 과정을 더욱 빠르고 더욱 정확하게 개선하여 초당 700회로 음성 신호를 분석하여 불규칙한 소음도 제거되어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노이즈 캔슬링이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더욱 완벽에 가까워진 WH-1000XM4의 노이즈 캔슬링으로 낮은 볼륨으로도 소음없는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단지 음악을 즐기는 것에 멈추지 않고 ‘몰입의 즐거움’을 선사해드립니다. 소음을 없애 새로운 공간을 창조하여 일상속에서 완벽한 집중, 완전한 나만의 휴식으로 삶의 질을 높여보시기 바랍니다.
# 음악의 본질 사운드
헤드폰, 이어폰, 스피커 등 오디오기기를 구매하실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부분이 바로 사운드가 아닐까 싶은데요. 그만큼 ‘사운드’가 오디오기기 선택 유무의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WH-1000XM4에는 WH-1000M3의 하드웨어적인 요소에 음악을 이해하고 복원하는 DSEE Extreme AI 기술로 극강의 업스케일링을 구현하였으며, 이는 소니 뮤직(Sony Music)과 공동 개발하여 단순히 사운드의 퀄리티만 높이는 것이 아니라 리스너 분들이 좋아하는 가수와 음악의 방대한 데이터를 모아 만들 기술로 음악을 이해하고 복원하는 한 단계 더 진화된 업스케일링입니다.
엣지-AI(Edge-AI)로 향상된 디지털 음질 업스케일링 기술인 DSEE Extreme을 통해 노래를 듣는 실시간 음악의 장르와 악기를 분석하여 압축 과정에서 손실된 사운드를 복구해 자연스럽고 원음에 가까운 음질을 제공합니다. 마치 WH-1000XM4에 뇌를 탑재한듯 스마트한 AI 기술입니다.
실시간으로 좋아하는 가수의 음악을 원음에 가깝게 듣게 된다면 마치 콘서트에 온 것 같은 감동을 느낄 수 있을 텐데요. 이게 바로 음악으로 경험하는 힐링이 아닐까요?
# 몰입 다음은 소통! 헤드폰을 벗지 않아도 바로 대화가 가능한 스마트한 기능,
Speak-to-Chat
귀에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꽂고 음악을 듣거나 동영상을 시청 중 일 때 상대방이 말을 걸거나 말을 해야 할 일이 있다면 어떻게 하시나요? 보통 듣고 있던 걸 멈추고 헤드폰을 벗게 되곤 하는데요.
오디오기기를 사용할 때 상대방이 말을 걸거나 말을 해야 할 경우가 빈번합니다. 카페에서 커피를 주문할 때, 택시를 탈 때, 쇼핑을 할 때, 업무 중 요청에 대응할 때 등 많은 상황이 있죠. 하지만 매번 그런 상황이 올때마다 제품을 귀에서 빼거나 음악을 끈다면 번거롭지 않을까요?
WH-1000XM4는 헤드폰을 벗지 않아도, 별도의 동작 없이도 바로 대화가 가능합니다. 말을 하면 바로 대화가 가능한 스마트한 기능, Speak-to-Chat의 기능으로 WH-1000XM4가 오직 당신의 소리에만 반응하여 헤드폰을 쓰고 말하는 순간, 바로 토크로 이어집니다.
이제는 어떠한 상황이 오더라도 헤드폰을 끄거나 벗지 않고 바로 대화를 해보세요. 집중해야 할 때는 헤드폰을 쓴 채 ‘몰입’을 하고 대화가 필요할 때는 헤드폰을 쓴 채 ‘소통’하세요. 몰입을 넘어서 소통까지 가능하게 하는 WH-1000XM4입니다.
이외에도 근접 센서와 두 개의 가속도 센서를 탑재하여 헤드폰을 착용하면 자동으로 ON, 벗으면 자동으로 OFF 되어 한층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성능은 UP, 무게는 DOWN
근접 센서 1개, 가속도 센서 2개를 더 했는데 무게는 전작인 WH-1000XM3에 비해 1g 가벼워지고, 체감 무게는 훨씬 더 가벼워졌습니다. 이어패드는 전작보다 넓어져서 머리에 가해지는 압력이 더 고르게 분산되고, 헤드 밴드 장력 자체도 훨씬 개선되어 전반적으로 가해지는 압력도 줄어들었습니다.
진정한 웨어러블, WH-1000XM4 한 번 쓰면 벗기 싫으실 겁니다. 그 마음을 이해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오래 쓸 수 있도록 새롭게 디자인하였습니다.
한 번의 완충으로 최대 30 시간 사용할 수 있는 고성능의 배터리를 탑재해 장시간 배터리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최신 USB type-C™ 포트를 지원해 10분 충전으로 최대 5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고속 충전도 지원하며 구글 어시스턴트 등 AI 음성 비서 호출 기능으로 자유롭게 스마트폰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 추가된 360 Reality Audio 선사하는 차원이 다른 입체 음향, 위치까지 파악하는 적응형 사운드 제어, 스마트토크의 기술로 통화 품질 향상 등 다양한 장점들이 추가되었습니다.
“ 몰입을 넘어 소통까지
#벗지 않는 헤드폰
WH-1000XM4 “
지금까지 WH-1000XM4의 특징들을 살펴봤습니다. 더욱 완벽해진 노이즈 캔슬링 성능에 제품 재설계를 통해 확연히 개선된 착용감, 그리고 사용자의 목소리를 인지하는 Speak-to-Chat 기능으로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이 어디까지 진화될 수 있는지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몰입을 넘어 소통까지, #벗지않는헤드폰 WH-1000XM4였습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1] 전체 시스템을 칩 하나에 담은 기술집약적 반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