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지난 11일, 소니코리아가 카페의 배경 음악처럼 공간을 가득 채우는 디퓨저 사운드 스피커 SRS-RA5000과 SRS-RA3000의 출시 소식을 알렸습니다.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인테리어의 무드를 더해주고, 다수의 스피커 유닛으로 카페 감성의 입체적인 사운드를 완성해주는 RA 스피커 시리즈는 사용자가 공간 내 어디에 있든 동일한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입체적인 사운드를 구현해 편안한 휴식처로 만들어주는데요. 지금부터 SRS-RA5000과 SRS-RA3000의 다양한 매력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소리, 공간을 채우다 : 무지향성 설계로 완성한 360도 입체 사운드
집에서 스피커로 음악을 들으면 스피커 주변에서만 소리가 잘 들리고, 멀어질수록 잘 들리지 않아 불편한 적이 있으셨을 텐데요. SRS-RA5000과 SRS-RA3000은 수평뿐만 아니라 수직으로도 소리를 쏘아 보내는 무지향성 구조로 설계되어 공간 전체를 감싸는 360도 입체 음향을 자랑합니다. 하나의 본체에 사운드를 입체화시키는 DSP 기술력을 살려주는 스피커 유닛이 각 각 7개, 3개씩 탑재되어 있어 공간 내 어디에 있든 일정한 볼륨의 음악을 즐길 수 있죠.
SRS-RA5000의 경우, 본체 상단에 모든 방향에서 수직으로 소리를 쏘아 보내는 3개의 ‘업파이어링(Up-Firing) 스피커’가 있습니다. 중간의 3개의 ‘미드(Mid) 스피커’는 모든 방향에서 소리를 수평으로 퍼지게 하는데, 위 6개의 46mm 풀레인지 스피커는 네오디뮴 마그넷과 MRC 진동판을 탑재하고 있어 소리의 왜곡을 최소화해줍니다. 하단에 위치한 70mm의 대구경 서브 우퍼는 소리를 깊은 저음으로 울려 보다 풍성한 사운드를 구현합니다.
SRS-RA3000은 75도 각도로 소리를 수직으로 보내는 2개의 ‘빔 트위터(Beam Tweeter)’와 수직 방향으로 사운드를 내보내는 80mm 풀레인지 스피커 유닛과 그 사운드를 수평으로 퍼트리는 디퓨저, 그리고 깊은 저음을 넓게 반향 시키는 2개의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적용해 무지향성 사운드를 구현합니다. 이를 통해 스피커와의 거리에 상관 없이 저음부터 고음까지 선명한 사운드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디퓨저처럼 방을 은은하게 메우는 사운드는 2채널의 스테레오 음원을 8채널의 서라운드 사운드로 구현하는 사운드 입체화 기술로 완성했습니다. 소니의 기술력으로 만든 DSP(Digital Signal Processing) 알고리즘에 의해 좌우 2채널로 녹음된 음원이 Up-Mix Matrix를 거치며 세분화되어 공간을 가득 채우는 원리를 적용했기에 사용자는 공간 내 어디에 있든 입체적인 사운드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SRS-RA5000은 단순히 소리를 360도 방향으로 내보내는 것에 그치지 않습니다.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i-Res Audio)답게 압축 음원의 손실된 고주파 고음 영역을 복구하는 소니의 독자 사운드 기술 DSEE HX™과 일반 디지털 앰프보다 약 17배 이상의 고밀도로 사운드를 처리해 왜곡을 최소화하는 S-MASTER HX를 적용해 스튜디오 원음에 가까운 HRA 사운드를 구현합니다.
# 스피커, 완벽을 완성하다 : 오로지 음악에만 몰입하게 하는 최적화 기술
뛰어난 입체감도 공간에 따라 체감되는 것이 다릅니다. 같은 음악이어도 공간의 폭과 구조에 따라서 음질이 다르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SRS-RA5000은 기기 전면부의 음표 버튼(♪)을 꾹 누르면 테스트 음파가 나와서 공간을 파악하고, 최적의 입체감으로 음질을 자동 튜닝하는 정밀 입체감 최적화(Detailed Sound Calibration)로 언제나 안정적인 사운드를 구현합니다. SRS-RA3000도 음원의 사운드를 보정하는 자동 입체감 최적화(Auto Sound Calibration)로 사용자에게 이전에 겪어보지 못한 최적의 사운드 음향을 선사하죠.
알아서 공간과 음원을 분석해 최적의 오디오 성능을 완성하는 SRS-RA 디퓨저 사운드 스피커와 함께 내가 있는 곳이 스튜디오가 되는 듯한 경험을 겪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음원은 믹싱/마스터리 상태에 따라 사용자에게 들리는 볼륨이 제각각인데요. 이번에 출시되는 SRS-RA5000과 SRS-RA3000은 볼륨의 큰 곡이 이어서 재생될 경우, 볼륨을 자동으로 일관되게 조정해주는 볼륨 최적화 기능을 갖추고 있어 별도 조작 없이 편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스피커, 공간을 디자인하다 : 인테리어 만족도를 높여주는 디자인
카페나 레스토랑의 스피커를 보면 외적으로 화려하거나 컬러감이 색다른 것도 아니지만, 어쩐지 더 세련되어 보이고 공간의 멋을 한층 살려주는 느낌이 듭니다. 겉보기엔 집에 있는 스피커와 한 끗 차이인 것 같지만, 이 한 끗 차이가 큰 차이를 만들어냅니다.
SRS-RA5000은 블랙 컬러의 패브릭 재질과 골드 컬러의 메탈을 이용한 고급스러운 색감과 부드럽게 굴곡이 들어간 S자 라인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시각적인 만족도도 충족해줍니다. 모던한 느낌으로 어떤 공간에 있어도 눈길을 확 사로잡을 만큼 매력적인 디자인이기 때문에 음악을 듣지 않을 때에는 인테리어 장식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죠.
SRS-RA3000은 블랙 & 라이트 그레이 2가지 컬러로 디자인 선택권이 넓은 건 물론, 유행을 타지 않는 깔끔하고 세련된 외관으로 사용자의 미적 니즈도 충족해 줍니다. 사이즈도 컴팩트해서 장소 제한 없이 자유롭게 위치를 옮겨가며 음악을 감상하거나, 인테리어 분위기에 따라 배치를 달리해 공간 소품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습도 저항 성능이 있어 습기에 의한 잔고장 걱정도 한층 덜어주니 여러모로 사용자 중심의 스피커라 할 수 있겠습니다.
* 해당 제품의 습도 저항 성능은 특정 온도/습도 조건(35도/35%~95%)에서 측정한 결과입니다. 방수 등급은 없으므로, 제품을 물 근처에서 사용하거나 물이 떨어지거나 튀지 않도록 유의하십시오.
+ 사용 편의성을 높여주는 SRS-RA 디퓨저 사운드 스피커의 다양한 기능
SRS-RA5000은 소니 뮤직 센터(Sony | Music Center) 앱을 이용해 플레이리스트 재생을 비롯해 EQ 세팅, 볼륨 최적화(Auto Volume) 등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도 지원해 Wi-Fi에 연결한 상태에서 무선으로 음악을 재생시킬 수도 있죠. 이외에도 블루투스, NFC, 구글 크롬캐스트 등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합니다.
뛰어난 성능으로는 청각을, 눈길을 확 사로잡는 모던한 디자인으로는 시각을, 각종 편의 기능으론 사용 만족도를 높여주는 SRS-RA5000으로 공간을 사운드로 가득 채우는 즐거움을 만끽해보시기 바랍니다.
▶ 소리로 공간을 디자인하다, 디퓨저 사운드 스피커 SRS-RA5000 바로가기
▶ 어떤 공간이든 스며들다, 디퓨저 사운드 스피커 SRS-RA3000 바로가기
지금까지 SRS-RA5000과 SRS-RA3000의 주요 특징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인테리어의 품격을 높여주고,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감성 카페를 연상케 하는 프리미엄 사운드로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는 SRS-RA 스피커의 실물이 더욱 기대되는데요. 스튜디오 원음 수준의 선명한 음악과 함께 이번 겨울도 따뜻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