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가 더 강력하게 돌아온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F-1000XM4를 출시한다는 반가운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WF-1000XM4는 소니 최초의 LDAC 지원 무선 이어폰으로, 무선의 자유로움과 고음질 사운드, 완벽한 노이즈 캔슬링으로 완전한 몰입을 선사합니다.
요즘 지하철이나 거리에는 입과 코를 가린 마스크와 함께 귀에 이어폰을 꽂은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음악에 진심’인 이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엿볼 수 있답니다. 북적이는 주변 사람들의 말소리나 지나가는 자동차와 오토바이 소리, 버스나 지하철의 안내 방송이나 광고판 속 온갖 소리 속에서도 자신만의 사운드에 집중하려는 모습. 그런데 자꾸만 볼륨을 높이게 된다면, 자꾸만 일그러지는 미간이 느껴진다면 지금부터 소개하는 소니코리아의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F-1000XM4에 주목해 보세요.
WF-1000XM4는 업계 최고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1]과 한 차원 높은 오디오 음질을 구현합니다. 각기 다른 귀 모양에 잘 맞도록 새롭게 설계된 인체공학 디자인으로 편안하게 나만의 사운드에 완전히 몰입하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자의 경험을 개인화하는 스마트 기능도 추가 되었답니다. 그럼, 하나 하나 살펴볼까요.
# 주변 소음은 줄이고, 사운드는 풍부하게 만나다
WF-1000XM4는 블루투스 SOC(System-on-Chip) 기술과 고품질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를 하나의 칩에 집적한 새로운 통합 프로세서 V1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주변 소음을 줄이는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이어폰 크기와 전력 소비도 대폭 줄일 수 있었답니다.
또한 개선된 듀얼 노이즈 센서는 더 안정적이고 왜곡 없는 노이즈 캔슬링을 제공하기 위해, 이어폰 좌, 우에 각각 피드포워드 및 피드-백 마이크가 더 많은 주변 배경 소음을 포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두 개의 노이즈 센서 마이크가 WF-1000XM4 표면에 탑재되어 비행기나 자동차 등의 대중교통이 만드는 소음, 공공장소나 사무실의 대화 등 주위에서 들리는 다양한 소리를 더 많이 포착하게 되어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향상시킨답니다.
WF-1000XM4의 새로운 드라이버 유닛은 마그넷 크기가 약 20% 늘어났을 뿐 아니라 내구성이 강화된 진동판 구조까지 갖춰, 저역대 주파수에서도 더 효과적인 노이즈 캔슬링이 가능하답니다.
이 밖에도 윈드 노이즈 자동 감소 모드는 바람이 불 때 이를 감지해 자동으로 바람 소리를 억제하고, 주변 소리 모드에서 주변의 소리를 더 많이 포착해서 주변 소음을 잘 제어하고 자연스러운 청취 환경을 조성해 준답니다.
특히 WF-1000XM4의 새로운 노이즈 아이솔레이션 이어버드 팁은 S, M, L 세 가지 사이즈로 제공되며, 독특한 폴리우레탄 폼 소재가 특징입니다. 부드럽고 탄력 있는 이 제품은 이어버드 팁과 외이도의 표면 접촉 면적을 최대화하여 잡음을 차단하고 소음을 줄이기 위해 틈을 없애줍니다. 또한 외이도와의 향상된 밀착력으로 더욱 안정적인 착용감이 느껴져 WF-1000XM4 이어폰을 편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 선명한 고품질의 사운드에 깊게 몰입하다
WF-1000XM4는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와 앰프로 구성된 통합 프로세서 V1을 기반으로 음질이 새로운 차원에 도달해, 완전 무선 이어폰에서 느낄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신호 대 잡음비와 사운드 왜곡이 최소화됩니다. 이 프로세서는 24비트 오디오 신호 처리도 가능하답니다.
특히 저주파에서 고주파까지 강력하고 선명한 사운드가 가능한 이유는 새로운 드라이버 유닛의 마그넷 크기가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특수 설계된 6mm 드라이버가 작은 크기에도 다이나믹한 사운드를 재현하며, 풍부한 저음 범위를 구현하기 때문에 고품질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통합 프로세서 V1과 내구성이 강화된 진동판 구조를 갖춘 새로워진 6mm 드라이버 덕분에 WF-1000XM4는 묵직한 비트를 완벽하게 전달할 뿐만 아니라, 약 40kHz까지 폭넓은 주파수대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WF-1000XM4는 더 나은 청취 경험을 위해 Hi-Res Audio Wireless를 지원합니다. 이제 LDAC™을 사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고해상도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DSEE Extreme을 사용하여 압축 음원도 고해상도 음질과 같은 음질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통합 프로세서 V1과 알고리즘을 통해 악기와 음악 장르는 물론 보컬 또는 간주 같은 노래의 개별 요소를 동적으로 인식해서 압축 과정에서 손실된 고음역을 복원해 더 깊고 풍성한 음질의 사운드를 선사합니다.
360 리얼리티 오디오(360 Reality Audio) 기술은 마치 라이브 콘서트에 와 있거나, 스튜디오에서 녹음하는 아티스트와 함께 있는 것처럼, 사운드가 나를 둘러싸고 있는 듯한 생생한 몰입감을 전합니다.
# 더욱 스마트해진 통화와 청취감을 느끼다
WF-1000XM4는 깨끗한 통화 품질과 정확한 Speak-to-Chat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보이스 픽업 테크놀로지를 활용합니다. 이어폰 착용 중에 누군가에게 말을 걸면 Speak-to-Chat 기능이 자동으로 음악을 일시 정지하고 주변 소리가 들리게 되어 이어폰을 벗지 않고 대화를 시작할 수 있고 대화가 종료되면 음악이 다시 재생되어 별도의 조작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WF-1000XM4에서는 일상에서의 쓰임을 고려해 표준 15초 설정 외에 최소 5초 설정 가능하도록 추가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에 내장되어 있는 4개의 마이크와 센서를 고급 오디오 신호 처리 기술과 결합한 정밀 음성 인식(Precise Voice Pickup) 기술이 사용자의 음성을 정확하게 인식합니다.
WF-1000XM4의 스마트 리스닝 기술은 적응형 사운드 제어 기술이 큰 몫을 차지하는데요. 적응형 사운드 제어 기술은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예를 들어, 출퇴근 중이거나 걷고 있는 중인지 감지한 다음, 이상적인 몰입 경험을 위해 주변 소음 설정을 조정한답니다. 장소를 인식하고, 사무실이나 헬스장처럼 자주 방문하는 장소에 맞게 사운드를 조정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정확한 보이스 픽업 테크놀로지는 빔포밍 마이크와 골전도 센서를 사용하여 집, 카페 등 사용자가 있는 모든 곳에 핸즈프리 통화가 가능하도록 WF-1000XM4 이어폰이 음성을 선명하고 정확하게 캡처하게끔 지원합니다. 또한 노이즈 캔슬링을 통해 시끄러운 상황에서도 음성과 주변 소리를 분리해주어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음성을 선명하게 들을 수 있게 해 주는 거죠.
# 완충하면 8시간 연속 재생, 5분의 고속 충전으로 1시간을 즐기다
케이블이 필요하지 않은 WF-1000XM4는 간편한 무선 충전을 위한 Qi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배터리 공유 기능이 있는 최신 엑스페리아(Xperia) 모델과 같이 Qi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이어폰 및 충전 케이스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WF-1000XM4를 완충하면 8시간 동안 끊김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케이스에 16시간을 추가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집을 떠나서도 24시간 동안 청취가 가능하다는 사실. 급할 때는 5분의 고속 충전으로 최대 60분간 재생할 수 있으며, Sony | Headphones Connect 앱은 충전 케이스가 30% 미만으로 떨어지면 사용자에게 자동으로 알려준다니 미리미리 준비할 수 있겠죠.
WF-1000MX4는 IPX4 생활 방수 등급으로, 귀에 장착하고 있을 때 물이 가볍게 튀는 정도라면 개의치 않고 음악 감상을 이어나갈 수 있답니다.
또한 퀵 어텐션 모드는 터치 센서를 길게 탭 하면, 바로 볼륨이 낮아지고 주변 소리가 들리게 되니 이어폰을 빼지 않고도 누군가와 즉시 대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양쪽 이어버드의 근접 센서가 기기 착용 여부를 감지해서 그에 따라 재생을 조정하는 기능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인체공학적 디자인에 친환경 소재로 마무리하다
소니는 1982년에 세계 최초의 인이어 헤드폰(MDR-E252)을 출시한 이래 전 세계적으로 귀 모양과 관련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연구했습니다. WF-1000XM4 이어폰은 안정적인 착용감을 위해 귀 구멍과 일치하는 모양과 새로운 인체공학적 표면 디자인을 결합하여, 음질은 최대화하고 외부 소음은 최소화하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최적화합니다.
이어버드의 구조적인 레이아웃은 귀에 완벽하고 안정적으로 맞도록 최적화되고 세심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과 관련된 마이크는 중요한 기능을 강조하기 위해 상징적인 금속 원 모양으로 표현했으며,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으로 편안한 질감을 제공합니다.
특히 플라스틱이 사용되지 않은 WF-1000XM4의 친환경 제품 패키지는 저독성 디자인 설계 원리와 함께 지속 가능성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자 하는 'Road to ZERO' 철학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라벨을 제외한 종이 포장재의 99%는 대나무, 사탕수수, 재활용 종이 등으로 이루어진 소니 자체 개발 친환경 재료를 사용하여 생산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소니는 플라스틱의 사용량을 줄이고 자원을 보존하기 위한 실천을 하고 있습니다.
충전 케이스의 부드러운 곡선과 구성요소는 이어버드와 동일한 디자인 언어를 표현합니다. 본체의 특징인 마이크의 원 모양 또한 케이스 안쪽 면에 그대로 반영되어, 케이스 내부에서도 눈에 띄게 디자인했습니다. 표면의 코팅은 케이스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편안한 질감으로 표현했습니다. 케이스의 둥근 모양은 주머니나 가방에 넣고 빼기 쉽게 디자인했으며, 무선 충전을 할 때도 안정적입니다.
내부 레이아웃의 디자인을 변경하여 음질이나 배터리 수명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WF-1000XM4 이어폰을 이전 세대보다 10% 더 작게 만들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무게가 7.3g에 불과하므로 하루 종일 착용해도 무리없는 초경량 디자인이죠. 충전 케이스의 크기는 약 40% 줄어들었지만 이동 중에도 16시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동영상을 즐겨 본다면 WF-1000XM4의 고급 무선 연결 기능으로 화면의 영상과 이어폰에서 들리는 사운드가 정확히 동기화되어 더욱 생생함과 현장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WF-1000XM4는 내부 기능부터 외부 디자인과 패키지까지 그야말로 ‘사용자를 고려한 A to Z’를 모두 갖춘 완전무결한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입니다.
지금까지 이어폰이면서 헤드폰의 기능에 도전한 소니코리아의 완전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F-1000XM4를 미리 만나봤습니다. 작고 가볍지만 강력한 기능으로 사운드와 노이즈 캔슬링을 조화롭게 구현한 WF-1000XM4와 함께 오롯이 몰입의 순간을 경험해 보세요.
▶ 완전무결한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F-1000XM4 바로 가기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1] 일본전자정보기술산업협회(JEITA) 호환 가이드라인을 이용하여 측정된 완전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중, 2021년 4월 26일 Sony Corporation의 연구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