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가 글로벌 기업 윤리 연구소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Ethisphere Institute)’가 선정한 ‘2023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World's Most Ethical Companies)’에 5년 연속 선정됐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니, ‘2023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 선정
- 소니, 미국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Ethisphere Institute)’가 꼽은 ‘2023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 5년 연속 선정
소니가 글로벌 기업 윤리 연구소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Ethisphere Institute)’가 선정한 ‘2023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World's Most Ethical Companies)’에 5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은 최고 수준의 윤리와 준법 기준, 지배구조 관행을 준수하고 업계에서 탁월한 리더십 및 공헌을 보여준 기업을 선정하는 상이다. 거버넌스, 리더십 및 명성, 기업윤리 및 컴플라이언스, 윤리적 기업문화, 환경 및 사회적 영향력의 5가지 범주에 따라 평가되었다. 올해는 전 세계 19개국 46개 산업 분야에 걸쳐 총 135개의 기업이 선정되었다.
소니는 ‘윤리적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한 혁신 창출’을 핵심 전략으로 삼아왔다. 이번 수상을 통해 소니의 가치인 ‘진정성과 신뢰성(Integrity & Sincerity)’을 기반으로 ‘창의력과 기술의 힘을 통해 세상을 감동으로 채운다’는 기업 목표 달성을 위한 지속적인 헌신을 인정받았다. 소니는 앞으로도 윤리적인 기업문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을 발전시켜 나아갈 계획이다.
요시다 켄이치로(Yoshida, Kenichiro) 소니 그룹의 회장 겸 CEO는 “소니는 ‘진정성과 신뢰성’이라는 가치관을 공유하는 약 11만명의 직원들과 함께 장기적인 관점에서 윤리적인 경영을 실천해 계속해서 세상을 감동으로 채워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에리카 새먼 바이른(Erica Salmon Byrne)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 CEO는 "윤리적인 사업 관행으로 진정성을 보여주는 기업들은 기업을 바라보는 대중의 기준과 기대치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도 더 나은 성과를 얻을 수 있다.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의 헌신에 계속해서 영감을 받고 있다”며,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 명단에 이름을 올린 소니에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