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의 첫 번째 풀프레임 브이로그 카메라 ‘ZV-E1’이 국내 정식 출시된 지 약 일주일이 되었습니다. ZV 라인업 중 가장 높은 사양을 지원하는 ZV-E1의 기능을 지금 바로 소개해 드릴게요.
ZV-E1은 풀프레임 센서를 기반으로 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렌즈교환식 브이로그 카메라인데요. 시네마틱 영상 제작을 위한 다양한 기능 지원은 물론, 소니 풀프레임 카메라 제품 중 최경량 무게를 자랑합니다.
특히 탁월한 해상력과 아름다운 보케(배경 흐림)로 명성이 높은 G-Master 시리즈를 비롯한 모든 소니 E 마운트 렌즈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입문자부터 전문 크리에이터까지 모두가 원하던 카메라, 바로 ZV-E1이 아닐까요?
풍부한 이미지 표현력과 흔들림 없는 촬영, 무한한 가능을 실현해 줄 카메라 ZV-E1
ZV-E1은 약 1,210만 화소의 풀프레임 이면조사형 엑스모어 R(Exmor R™) CMOS 센서와 비온즈 XR(BIONZ XR™) 이미지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고성능의 이미지 센서가 탑재되어 있는 만큼 고감도 저노이즈 성능, 아름다운 풀프레임보케 효과, 정교한 그라데이션 렌더링 및 색 재현력까지 풍부한 이미지 표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내장된 최대 5.0 스톱 흔들림 보정 성능과 기존 액티브 모드 대비 약 30% 안정성을 개선한 다이내믹 액티브 모드를 통해 어떠한 움직임도 안정적으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ZV-E1을 사용해서 최대 5배 4K 슬로우 모션을 촬영해 보세요. 4K 120p, FHD 240p[1] 로 스포츠, 액션 등 역동적인 장면들을 고스란히 카메라에 담을 수 있습니다
AI 기반의 빠르고 정확한 AF
ZV-E1의 놀라운 이미지를 완성하는 것은 바로 AI에 기반한 기술력입니다. ZV-E1은 머리, 몸, 눈의 위치를 정확하게 쫓아 카메라에서 멀어지는 피사체를 추적하거나 고정할 수 있습니다. AI 프로세싱 유닛을 통해 인물의 얼굴이 기울어져 있거나 그림자에 가려져 있는 상황도 조정할 수 있도록 바로 포착해 줍니다. 그림자를 피하려고 위치를 옮기거나 대칭을 맞추려 몸을 움직일 필요 없이 원하는 스팟에서 다양한 풍경과 장면을 담을 수 있겠죠.
또한 ZV-E1은 1인 촬영 시에도 굉장히 효과적인데요. 오토 프레이밍 기능을 사용하면 피사체가 가장 눈에 띄는 위치에 오도록 맞춰주거나 자동으로 프레임을 잘라줍니다. 카메라를 움직이지 않고도 프레임이 자동으로 피사체를 추적해 주니 입문자도 프로로 만들어주는 완벽한 구도를 완성해 준답니다.
영화 같은 영상미를 완성하는 시네마틱 브이로그 설정
시네마틱 브이로그 설정은 복잡한 카메라 조작 없이 원화는 룩과 무드를 선택해 영화의 한 장면과 같은 영상 촬영이 가능한 기능인데요. 바로 ZV-E1이 새롭게 선보이는 기능입니다. 내추럴한 미드톤에 부드러운 컬러감, 매끄러운 하이라이트를 더한 시네마틱 한 룩부터 스킨톤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룩(Look)’[2], 특정 색감을 강조하는 ‘무드(Mood)’[3]까지 ZV-E1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으로 나만의 영화를 만들어보세요. 이미지 위아래로 검은색 레터박스가 추가되는 시네마스코프 비율(2.35:1)[4] 을 설정하면 영상을 더욱 영화같이 만들어 준다는 것, 잊지 말고 꼭 활용해 보세요.
여기에 ZV-E1은 간편한 터치로 나에게 딱 맞는 스킨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소니의 시네마 라인 기술을 기반으로 탑재된 ZV-E1의 S-Cinetone은 자연스럽고 건강한 피부 컬러를 재현합니다. 시네마틱 브이로그 설정를 활용하면, 전문 크리에이터가 아니더라도 입문자분들도 손쉽게 터치 몇 번만으로도 영화 같은 브이로그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답니다.
세계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가벼운 브이로그 콘텐츠를 위한 카메라 ZV-E1
ZV-E1은 소니 풀프레임 카메라 제품 중 최경량 무게와 ZV 카메라 라인의 장점인 컴팩트한 사이즈를 겸비해 즐거운 순간을 손쉽게 담을 수 있는데요. 헨드헬드 촬영뿐 아니라 짐벌이나 드론에 탑재한 다양한 형태의 촬영도 문제없어요.
또한 인텔리전트 3캡슐 마이크와 윈드스크린이 탑재되어 있어 야외 소음이 발생하는 실외에서도 선명한 오디오 녹음을 지원하는데요. 마이크의 방향을 전방, 후방, 전방위,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고, 얼굴 인식에 따라 방향이 자동으로 전환됩니다. 촬영 중간중간 불필요한 오디오 설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장점이죠.
카메라 그립 상단부의 줌 레버는 호환 가능한 줌 렌즈를 제어합니다. 렌즈가 호환되는 ZV-E1은 촬영에 필요한 렌즈의 개수를 줄일 수 있으니 효율적이죠. 디지털 줌이나 클리어 이미지 줌 기능을 사용하는 동안에도 리얼타임 인식 AF, 리얼타임 트래킹 및 초점 영역 설정이 적용되니 초점은 소니에게 맡기고, 촬영에만 집중해 보세요.
▶ 소니의 첫 번째 풀프레임 브이로그 카메라 ZV-E1 바로 가기
브이로거를 위한 풀프레임 브이로그 카메라 ZV-E1을 만나봤습니다. 찰나의 순간을 남들보다 퀄리티 있게, 손쉽게 시네마틱 영상을 제작해 보세요. 이제 ZV-E1과 함께라면 일상의 모습도 영화의 한 장면으로 만들어줄 거예요.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