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언제 더웠냐는 듯 입추를 지나 시원한 가을이 찾아들고 있습니다. 푸른 잎들이 떨어지기 전, 소중한 사람과 함께 도시의 불빛이 수놓은 서울 야경 명소를 방문해 밤하늘을 감상해 보는 건 어떨까요? 어느덧 일 년의 반을 지나버린 지금, 하루가 너무 빨리 흘러가 버리는 것이 아쉬웠다면 소니코리아가 추천하는 서울의 숨겨진 야경 명소를 방문해 보세요. 하늘이 높아지고 있는 지금, 광활한 별과 함께 반짝이는 하루가 될 거예요.
■ 서울 야경 명소 추천 리스트의 근본, 서울 남산타워
서울의 중심에 위치한 남산타워는 매년 1,200만 명이 넘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입니다. 케이블카부터 돈가스, 삼순이 계단과 미래를 약속하는 수천 개의 자물쇠까지, 남산타워는 이미 한국인들의 마음속에 자리 잡은 친근한 관광지랍니다. 서울 야경 명소로도 유명한 남산은 낮부터 밤까지 즐길거리가 많은데요. 걷기 좋은 선선한 가을, 남산 둘레길을 걸어 올라가 한눈에 들어오는 서울의 야경을 감상해 보는 건 어떨까요? 분위기 있는 맛집에서의 식사와 붉게 물들어가는 하늘을 바라보며 나누는 담소는 초가을의 하루를 기록하기 충분할 거예요.
■ 동화 같은 가을 축제가 열리는 놀이동산, 서울 롯데월드
놀이동산 역시 서울 야경 명소 추천 리스트에 급부상하고 있는데요.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퍼레이드부터 화려한 놀이 기구와 포토존들까지, 밤에 방문한 놀이공원은 낮과는 사뭇 다른 풍경을 보여줍니다. 올가을에는 세계 2위 규모의 실내 테마파크인 롯데월드를 방문해 가을밤 서울 야경을 한껏 즐겨보세요. 반짝이는 석촌 호수를 배경으로 북적이는 사람들이 가득한 마법 같은 놀이공원의 매력에 흠뻑 젖기에 가을만 한 계절은 없으니까요. 9월 1일부터 약 2달간 오픈하는 웹툰 ‘다크 문 : 달의 제단’을 배경으로 한 가을 시즌도 꼭 경험해 보세요. 저녁 6시 이후로 변하는 매직캐슬을 관람하는 것 또한 서울 야경 명소 구경에 색다른 재미가 될 거예요.
■ 노을과 야경이 이어지는 공간, 서울 노들섬 한강공원
서울 야경 명소를 논할 때 한강 공원을 빼놓을 수는 없겠죠? 그중 오늘 추천하는 야경 맛집은 노들섬 한강공원입니다. 노들섬은 한강대교의 중간에 위치한 섬으로 ‘백로가 놀던 돌’이라는 뜻에서 유래한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1950년대까지 ‘중지도’라는 이름으로 백사장과 스케이트장이 유명한 문화의 중심이었다고 합니다. 2019년 ‘음악을 매개로 한 복합문화기지’로 탈바꿈하면서 라이브하우스, 잔디마당, 노들라운지, 노들서가 등 다채로운 장소에서 다양한 문화 예술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건물로 꽉막힌 도심, 일상에서 쉼이 필요하다면? 앞뒤로 탁 트인 잔디마당에 모여앉아 서울의 일몰과 야경을 감상해 보세요. 쉼 없이 바쁘게 달렸던 일상에 작은 쉼표를 찍을 수 있을 거예요.
■ 에너지 넘치는 도보 데이트 코스의 정석, 청계천
서울 한복판을 가로지르는 청계천은 종로구와 중구를 거쳐 무려 10.84km에 이르는 가느다랗고 긴 물길인데요. 낮이면 활기를 띤 사람들로 북적이고, 저녁이 되면 로맨틱한 야경을 자랑하는 대표적인 서울 야경 명소입니다. 선선한 초가을 청계천을 따라 걸으며 울긋불긋한 노을과 야경을 감상하노라면 지난 여름 눅눅했던 더위와 벌레들로부터 멀어진 가을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을 거예요. 곳곳에 자리 잡은 조명과 분수 광장, 길거리 버스킹은 청계전의 분위기를 로맨틱하게 바꿔주곤 하는데요. 잠시 걸터앉아 흐르는 물에 발을 담근 채 내 옆의 사람과 오늘의 행복을 나누어 보시길 추천드려요.
■ 산 정상에서 눈에 담는 광활한 도심의 불빛, 인왕산 범바위
선선해진 날씨에 백팩을 챙겨 산으로 향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계절. 서울 어디서든 쉽게 접근이 가능한 인왕산은 가벼운 산행을 원하는 등산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서울 근교의 대표적 등산 코스입니다. 특히 인왕산 범바위에서 내려다 본 서울의 풍경은 오랜 시간 기억에 남을 정도로 화려한 경치인데요. 수많은 사람들이 밝혀 놓은 빛들이 모여 하나의 그림이 완성되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이 들 거예요. 밤에도 등산로에 불이 켜져 있어 안전하기 때문에 언제든 안심하고 다녀올 수 있는 서울 야경 명소이자 등산 코스로 추천드려요.
지금까지 대표적인 서울 야경 명소 추천 코스를 알아보았는데요. 내키는 대로 훌쩍 떠나도 마냥 즐거울 만큼 아름다운 노을과 풍경을 선사하는 곳이니 망설이지 말고 골라보세요. 사랑하는 이와 함께하는 산책과 대화, 그 모든 시간은 빛나는 서울의 야경만큼 여러분의 마음속에 깊게 아로새겨질 거예요.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