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지난 8월 말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8에서 공개되며 큰 관심을 받았던 엑스페리아 XZ3가 드디어 지난 10월 10일부터 국내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같은 날 소니스토어 압구정에서는 엑스페리아 XZ3를 국내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유저 세미나가 진행되었습니다. 엑스페리아 XZ3에 관심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분들이 참여하신 세미나였던 만큼 그 열기가 무척 뜨거웠는데요.
선명한 OLED 디스플레이와 아름다운 3D 곡선형 디자인을 비롯하여 다양한 사용자 편의기능 탑재로 전작에 비해 월등하게 업그레이드 된 엑스페리아 XZ3를 직접 만나볼 수 있었던 현장을 여러분께 공개하겠습니다.
평일 저녁 귀한 시간을 내어 참석해주신 분들께 대한 소니코리아 모바일팀 김홍석 부장의 환영사로 엑스페리아 XZ3 유저 세미나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엑스페리아 XZ3 유저 세미나 참석자들을 위해 특별히 한국을 방문한 ‘코이케 노부유키’ 소니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동아시아 총괄의 환영사 및 엑스페리아 XZ3에 대한 간단한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코이케 노부유키 소니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동아시아 총괄은, “엑스페리아 XZ3에는 소니 브라비아 TV의 디스플레이 기술이 그대로 적용되어 손 안의 브라비아 TV라고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소니가 자랑하는 오디오와 카메라 기술의 핵심이 총망라된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기기로서 여러분께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모쪼록 엑스페리아 XZ3 유저 세미나를 통해 그 진가를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라며, 엑스페리아 XZ3에 대한 자부심을 내비쳤습니다.
엑스페리아 XZ3 유저 세미나 참석자들의 기대감을 더욱 북돋은 환영사 이후, 드디어 본격적인 엑스페리아 XZ3 유저 세미나가 시작되었습니다.
우선, 엑스페리아 XZ3의 소개 영상을 통해 엑스페리아 XZ3의 대략적인 특징들을 만나보세요.
엑스페리아 XZ3 소개 영상
과거의 휴대폰이 자판 영역이 대부분을 차지했던 것에 비해 지금의 스마트폰은 전면부 전체가 디스플레이인 형태가 일반적인 형태로 자리를 잡았는데요. 그렇다 보니 파지법 역시 디스플레이를 가리지 않는 모습으로 변화되어야만 했고, 그러한 파지법은 장시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현대인들의 손목에 악영향을 끼치게 되었죠.
엑스페리아 XZ3의 디자이너는 이러한 점에 착안하여 손의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향으로 디자인을 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탄생한 것이 최고의 그립감을 선사하는 3D 곡선형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형태는 전작인 엑스페리아 XZ2에서 첫 선을 보였는데요. 엑스페리아 XZ3는 그러한 디자인 철학을 계승하는 것과 동시에 한층 더 발전시켜 더욱 슬림한 두께와 넓어진 디스플레이를 확보한 모습을 보입니다.
그럼, 여기서 엑스페리아 XZ3 디자이너의 인터뷰를 잠시 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스페리아 XZ3 디자이너 인터뷰
#사이드 센스(Side sense)
스마트폰을 한 손으로 조작하는 경우는 생각보다 많은데요. 큰 손을 가진 일부의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한 손으로 안정적인 조작을 하기란 사실상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런 점에서 새롭게 적용된 엑스페리아 XZ3의 ‘사이드 센스(Side sense)’ 기능은 무척 반가운 기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사이드 센스는, 엑스페리아 XZ3의 측면을 두 번 두드리면 화면이 축소되어 한 손으로도 수월하게 조작할 수 있게 되는 기능입니다. 아래의 영상을 통해 사이드 센스를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엑스페리아 XZ3 사이드 센스 기능 소개 영상
#선명한 OLED 디스플레이
엑스페리아 XZ3가 출시 전부터 화제가 되었던 이유 중 또 하나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고화질 TV인 소니 브라비아의 기술이 그대로 적용된 OLED 디스플레이 때문일 텐데요. 아래의 엑스페리아 XZ3 OLED 디스플레이 개발자 인터뷰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엑스페리아 XZ3 엔지니어 인터뷰
영상에서도 나왔듯이 오랫동안 세계적으로 인정 받아온 소니의 디스플레이 노하우를 그대로 엑스페리아 XZ3에 적용하여, 마치 브라비아 TV를 보는 것과 같은 압도적인 영상미와 몰입감을 그대로 선사한다고 하니 무척 놀랍습니다.
특히, 엑스페리아 XZ3의 정식 출시 전, 영국에서 실시했다는 블라인드 테스트의 결과가 눈길을 끌었는데요.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 성능을 놓고 비공개로 비교한 결과 소니 엑스페리아 XZ3가 가장 뛰어난 디스플레이로 선택을 받았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HDR이 아닌 영상도 HDR 수준으로 업스케일링 해준다는 점이 무척 놀라웠습니다. 브라비아 TV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어떤 콘텐츠라도 엑스페리아 XZ3를 통해 보다 선명하고, 생동감 넘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죠.
엑스페리아 XZ3가 지닌 OLED 디스플레이의 보다 자세한 소개는 아래의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엑스페리아 XZ3 디스플레이 소개 영상
#모션 아이(Motion Eye) 카메라
엑스페리아 XZ3에는 AI기술이 적용된 인텔리전트 1,900만 화소의 모션 아이(Motion Eye)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중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빠르게 촬영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엑스페리아 XZ3 카메라 소개 영상
영상에서처럼 움직이는 피사체를 순간적으로 촬영할 때 엑스페리아 AI의 스마트 실행 기능은 큰 도움이 됩니다. 주머니에서 엑스페리아 XZ3를 꺼내 가로 모드로 피사체를 향하면 바로 촬영이 가능한 상태로 준비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죠. 특히, 전작에서도 큰 호평을 받았던 예측 촬영이 엑스페리아 XZ3에서도 가능하기에 셔터를 누르기 전 상황까지 포함하여 최대 4장의 이미지를 순간적으로 촬영하게 되는데요. 여전히 무척 놀라운 기능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 외에도 특정 상황에 가장 적합한 촬영 모드를 제공하여 언제나 최상의 결과물을 얻을 수도 있으며, 엑스페리아 XZ3에도 소프트 스킨 기능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놀라운 셀피 촬영 또한 가능하다고 합니다.
#SEE x HEAR x FEEL
엑스페리아 XZ3에는 OLED 디스플레이를 통한 브라비아 TV의 영상미(See), 강력한 음량의 스테레오 스피커에 담긴 소니 오디오 기술의 정수(Hear) 그리고 또 하나, Feel이 담겨 있는데요. Feel이 과연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Feel의 정체는 바로, ‘다이내믹 진동 시스템’입니다. 영화나 게임 등을 할 때 더욱 몰입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인데요. 엑스페리아 XZ3가 오디오 데이터를 분석하여 액션을 손으로 느낄 수 있는 진동으로 변환해주는 기능이랍니다. 이를 통해 보다 현장감 넘치는 특별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누릴 수 있겠죠.
그 외에도 엑스페리아 XZ3는 최고의 퍼포먼스를 구사할 수 있는 구성으로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엑스페리아 XZ3에는 그 동안의 안드로이드OS와는 격을 달리 하는, 최신 버전의 안드로이드 P OS가 탑재되어 최고의 하드웨어를 십분 활용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감탄의 연속이었던 엑스페리아 XZ3의 제품 소개가 모두 끝이 나고, 엑스페리아 XZ3 유저 세미나 참가자들이 그토록 기다렸을 시간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엑스페리아 XZ3를 손에 쥐고 SEE, HEAR, FEEL 세 가지 특징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체험 시간이 말이죠.
#엑스페리아 XZ3 체험 현장
엑스페리아 XZ3 유저 세미나 참가자들은 엑스페리아 XZ3를 손에 들고 앞서 소개했던 다양한 기능들을 시연해보며 무척 놀라는 눈치였습니다. 그 중에는 본인이 사용하던 엑스페리아 XZ2와 나란히 놓고 직접적인 비교를 하는 참가자도 있었고, 소니코리아 모바일 담당자에게 적극적인 질문을 하는 참가자도 있었는데요. 그 뜨거운 지적 호기심에 스타일지기까지 덩달아 즐거워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엑스페리아 XZ3 유저 세미나 현장의 열기를 여러분께 전해드렸습니다. 언제나 곁에 두고 사용하는 현대인의 필수품이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업무부터 여가생활에 이르기까지 두루 만족시켜줄 수 있는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기기가 탄생한 것 같습니다. 바로, 엑스페리아 XZ3라는 이름으로 말이죠.
마침, 10월 동안 엑스페리아 XZ3 출시 기념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이 기회를 잘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