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는 ‘2018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 공개모집을 통해 총 12인의 프로 포토그래퍼를 선정하였습니다. 각각 뚜렷한 개성과 독창적인 작품 세계를 지니고 있어 소니 카메라가 가진 무한한 가능성을 함께 찾아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 2기를 함께 만나보실까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작가의 개인 SNS로 이동합니다.
#김종윤
김종윤 감독은 다수의 영상광고 및 웹드라마 경험이 있는 노련한 촬영감독입니다. 특히, 한국의 곳곳을 장엄한 영상미로 표현한 김종윤 감독의 영상을 보고 나면, 그 동안 알지 못했던 한국의 매력이 느껴집니다.
#김윤식
김윤식 작가는, 무용가들의 우아한 동작과 섬세한 표정을 고스란히 담아내는 무용 사진가입니다. 무용가를 전문적으로 촬영한다는 점도 무척 신기한데, 마치 무대 위에서 함께 연기를 하기라도 한 듯 실감나게 표현한다는 점은 더욱 놀랍습니다. 그리고, 김윤식 작가가 체코국립발레단 소속의 현역 발레리노라는 사실까지 알게 되면 그에 대한 호기심은 더욱 커집니다.
#서종모
서종모 작가는 타임랩스, 하이퍼랩스 전문 포토그래퍼입니다. 시간의 흐름에 따른 변화를 빠르게 보여주는 타임랩스는 그야말로 ‘시간의 마법’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타임랩스의 제작 방법을 조금이라도 알고 계신다면, 단순히 마법이 아닌, ‘인내의 결실’이라는 사실을 아시겠지요. 인내를 통해 시간의 마법을 만드는 2018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 서종모 작가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이준석
강아지와 고양이 등 귀여운 동물들은 보고만 있어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그런 점에서 이준석 작가는 작업할 때 늘 기분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준석 작가는 반려동물 촬영전문 포토그래퍼로 활동하면서 반려동물 전문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소니 카메라에 어떤 귀여운 동물들의 모습이 담기게 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유용우
유용우 작가는 스포츠 전문 포토그래퍼입니다. 선수들이 초를 다투며 움직이는 경기장에서 카메라를 신체의 일부처럼 자유롭게 활용하며 최고의 순간을 날카롭게 포착하는 유용우 작가의 모습은 그 자체만으로도 프로페셔널이라는 단어가 어울립니다. 또한, 유용우 작가의 ‘작업장’은 놀라운 스피드를 자랑하는 a9의 진가를 확인할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이라는 점에서 더욱 기대됩니다.
#최지혜
평소 인스타그램에서 감성사진을 관심 있게 보셨다면, ‘달콤한제이’라는 닉네임을 들어보셨을 텐데요. 특유의 부드러운 색감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최지혜 작가가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 2기에 합류하여 기대감을 모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12인의 ‘2018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 중 6명의 프로 포토그래퍼를 만나보셨습니다. 저마다의 개성이 가득해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기대감 또한 부쩍 커지는 것 같습니다. 또 다른 6명의 프로 포토그래퍼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바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2018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를 소개합니다! (Part.1)]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