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는 지난 3월과 4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9과 A7R III, A7 III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했습니다. A7R III와 A7 III는 새로운 펌웨어 버전 3.0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 ‘리얼타임 Eye-AF’ 업그레이드 및 ‘인터벌 레코딩(Interval Recording)’ 지원 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카메라를 새로 구입한 듯한 매우 혁신적인 펌웨어 업데이트였다는 많은 사진 애호가들의 극찬을 받고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피사체의 눈을 포착하는 압도적인 ‘리얼타임 Eye-AF’는 반셔터만 눌러도 Eye-AF가 활성화되어 보다 쉽게 인물의 눈을 선명하게 초점 잡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인물뿐만 아니라 강아지, 고양이 등 동물의 눈도 정확하게 포착 가능합니다.
풀프레임의 초격차를 완성한 AI 기반의 AF로 카메라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혁신적인 AI 펌웨어를 통해 어떤 부분이 변화됐는지 좀 더 자세하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A7R III, A7 III의 새로운 펌웨어 버전 3.0 업데이트
● 실시간 동물 Eye-AF 추가
● 셔터 버튼을 반쯤 누르거나 AF-ON 버튼을 눌러 실시간 Eye-AF 기능 사용 가능
● 인터벌 촬영 기능 추가
● 무선 리모컨 RMT-P1BT 사용 가능
● [메뉴]를 사용자 지정 키에 설정 가능
● Fn 버튼으로 [메뉴] 탭 조작
|
# AI 기반의 완벽한 ‘리얼타임 인물 Eye-AF’ 기능 지원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는 AF 기능 향상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AI(Artifical lntelligence, 인공지능)에 기반을 둔 AF 기능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카메라가 자체적으로 피사체를 인식하는 것이죠.
더욱 강력해진 ‘리얼타임 Eye-AF’는 반셔터만 눌러도 Eye-AF가 활성화되어 모든 인물 사진에 전례 없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피사체뿐만 아니라 각각의 눈동자를 계속 해서 추적하여 스냅샷에서 전문 인물 사진까지 놀라운 이미지를 선사합니다. 전문 사진가와 취미 사진가 모두에게 혁신과도 같은 기능이죠.
이러한 포커스 정확성을 높이려는 노력이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다시 한번 결실을 맺었습니다.
# 사람의 눈을 넘어 동물의 눈까지 포착하는 ‘리얼타임 동물 Eye-AF’ 기능 지원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에서 가장 놀라운 점은 Eye-AF로 인식할 수 있는 대상이 인물을 넘어서 동물까지 추가됐다는 점입니다.
기존의 Eye-AF가 인물 촬영에만 초첨을 맞추었다면, 동물까지 피사체의 범위를 넓혀 카메라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습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천만이 된 시점에서, 가족과도 같은 반려동물을 멋지게 사진으로 남기고 싶어 하는 분들에게 희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움직이는 동물을 찍을 때 초점이 맞지 않아 생동감이 떨어지는 경우를 많이 보셨을 겁니다.
특히,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의 입장에서 움직이는 동물을 촬영하기란 하늘의 별 따기와 같다고 할 수 있죠.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된 리얼타임 동물 Eye-AF를 적용하여 셔터를 누르기만 하면 눈에 초점이 맞은 생기가 가득한 반려동물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리얼타임 동물 Eye-AF를 사용하려면 카메라에서 직접 피사체를 선택해야 합니다. 위의 이미지대로 [피사체 인식]을 선택해 ‘사람’과 ‘동물’ 중에서 ‘동물’을 선택하면 동물의 눈동자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초점을 맞춥니다.
반려동물 촬영을 자주 한다면 Fn 키를 활용하여 기능 메뉴/사용자 정의에 이 기능을 추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 될 수 있겠죠?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지원하는 소니의 ‘리얼타임 동물 Eye-AF’ 기능으로 반려 동물과 야생 동물의 아름다운 사진을 촬영해 보길 바랍니다.
# 타임랩스 영상 제작이 가능한 ‘인터벌 레코딩(Interval Recording)’ 기능 지원
타임랩스 영상을 제작할 수 있게 하는 인터벌 레코딩(Interval Recording) 기능도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인터벌 레코딩 기능의 경우, 1초에서 60초까지 촬영 간격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최대 1장에서 9,999장까지 촬영이 가능합니다.
AE 추적 감도를 ‘높음(High)’, ‘중간(Mid)’ 또는 ‘낮음(Low)’ 3단계로 설정할 수 있어 촬영 간격 동안의 노출 변화 또한 줄일 수 다는 점은 별도의 릴리즈보다 훨씬 활용도가 높습니다.
간격 촬영 기능으로 기록한 사진은 별도 소프트웨어 이미지 엣지(Imaging Edge)와 플레이 메모리즈 홈(Play Memories Home)을 이용해 타임랩스 영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고화질 사진이라면 4K 영상 제작도 가능합니다.
플레이 메모리즈 홈(Play Memories Home) 바로가기
Sony | α | Time-lapse Movie
영혼까지 담는 풀프레임, 소지섭 A7 III 캠페인 영상 평론 콘테스트 이벤트
최근 소니코리아는 10년만에 소니 ‘알파(Alpha)’의 광고 모델로 복귀한 배우 소지섭과 함께 압도적인 ‘AI 기반 리얼타임 Eye-AF’ 성능을 자랑하는 풀프레임 카메라 A7 Ⅲ의 새로운 TVC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영혼까지 담는 풀프레임’ 소지섭 카메라 A7 lll 새로운 캠페인 영상을 SNS, 카페, 블록, 커뮤니티 등에 포스팅하고 영상에 대한 평론과 Eye-AF로 촬영하고 싶은 피사체, 포스트 URL을 남겨 주시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드리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6월 10일(월)부터 6월 30일(일)까지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행사에 참여하셔서 푸짐한 상품을 받아 가시길 바랍니다 😊 |
지금까지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R III와 A7 III의 혁신적인 AI 펌웨어 업데이트로 새로워진기능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새로운 AI 펌웨어로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풀프레임의 초격차를 완성하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의 면모를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