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어느새 추운 겨울이 끝나고 완연한 봄이 오고 있습니다. 봄 하면 어떤 게 제일 먼저 생각나시나요? 한낮의 따뜻한 햇살, 핑크빛의 벚꽃, 살랑거리 바람, 이렇게 봄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로 봄이 오면 나도 모르게 마음이 설레곤 하는데요.
오늘은 이런 설렘을 배로 높여줄 상큼한 봄 노래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듣다 보면 당장이라 봄이 느껴지는 봄 추천 노래 8곡!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
■ Davai - "One more time”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봄 노래는 노르웨이 출신의 신예 프로듀서 Davai(디바이)의 한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사운드의 신곡 [One more time]입니다. 발레리안 바이브의 댄스 팝으로 캐치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인데요.
특히 One more time의 멜로디는 신남과 잔잔함을 함께 느낄 수 있어 신비로우면서도 아침의 상큼함이 느껴져 다가오는 올봄 우리의 플레이리스트 필수 트랙으로 자리 잡을 예정입니다. 😊
■ UMI - “Love Affair”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곡은 R&B와 Neo-Soul 장르의 싱어송라이터 UMI(우미)의 [Love Affair]입니다.
UMI는 미국 시애틀 출신으로 피아니스트인 어머니와 드러머인 아버지 사이에 자연스럽게 음악을 접하여 4살 때부터 곡을 쓰기 시작했으며, 사운드 클라우드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스스로 자신의 음악을 침대에서 듣기 좋은 음악이라고 정의하고 있는데요. “Bedroom R&B”라는 단어 이외에 다른 말로 설명하기가 힘들 정도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답니다. 😊
멜로디의 편안함뿐만 아니라 진솔한 가사로 인해 한층 더 곡의 매력이 더해져 UMI의 노래는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뮤직비디오의 중간중간 애니메이션 같은 요소와 UMI의 생동감 있는 표정이 함께 어우러져서 더 발랄한 느낌을 주는데요. 주말을 마무리할 노래로 추천드립니다 😊
■ SZA - "Good Days"
이번에 소개해드릴 곡은 감성과 힙합으로 언제 들어도 좋은 뜨거운 신예 여성 R&B 아티스트 SZA(스자)의 [Good Days]입니다.
'Kendrick Lamar', 'Schoolboy Q'를 비롯해 힙합신에서 가장 뜨거운 아티스트들이 모여있는 'Top Dwag Ent.'의 유일한 여성 아티스트인 'SZA'는 롤링스톤즈, 보그, 빌보드지 등에서 소개되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2016년 'Kendrick Lamar'의 코첼라 무대에 함께 오르기도 했으며, 싱글 “Love Galore”에 'Travis Scott'이 피처링해 화제를 낳기도 했습니다.
“Good Days”는 기타 연주와 SZA의 가창 때문에 만들어진 안락하고 편안한 분위기가 인상적인 노래인데요. 일렉 요소 때문인지 마치 밤 하늘을 수놓은 별들을 보는 기분이 들기도 하답니다. 특히 SZA의 몽환적인 음색 때문에 한층 더 “Good Days”라는 노래의 매력을 더 크게 만들어 주는 것 같은데요. 빌보드 차트 핫트랙 10위권에 오르는 등 큰 사랑을 받고 있는 “Good Days”를 감상해보세요 😊
■ Silver Sphere - "handle me"
이번에 소개해드릴 곡은 미모와 실력을 동시에 겸비한 신예 팝 스타 Silver Sphere(실버 스피어)의 [handle me]입니다.
The Silversphere라는 행성에서 왔다는 독특한 컨셉을 지니고 있는 그녀는 팬들에게 자신의 노래와 함께인 이 행성에서만큼은 가슴 아픈 일 없이, 눈에서는 반짝이 눈물이 흐르고, 밤새 댄스파티를 즐길 수 있는 모두의 감정 탈출구 같은 공간이라고 설명했습니다.
handle me의 가사에서는 건강하지 않은 연인 관계를 억지로 유지하며 내 가치와 자존감을 깎아내리는 상대에게 더 이상 휘둘리지 않으며 내 갈 길을 찾겠다는 내용인데요. 팬들을 위로해 주면서 한편으론 따뜻하게 감싸 앉아주는 것 같은 따스함이 그대로 느껴지는 곡입니다.
■ Harry Styles - “Adore You”
세계적인 보이밴드 One Direction의 멤버이자 21세기 팝 아이콘 Harry Styles(해리 스타일스)의 ‘Adore You’를 소개해드립니다.
멀티 플래티넘 앨범 [Fine Line] 수록곡인 'Adore You'는 올해 그래미 어워즈에 베스트 뮤직비디오 후보로도 올랐는데요, 80년대 신스 베이스와 드라이브감 넘치는 그루브 위 부드러우면서도 호소력 짙은 해리 스타일스의 목소리가 정말 인상적입니다.
한 번도 안 들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들어본 사람은 없다는 해리 스타일스! 특히 ‘Adore You’는 설렘의 계절인 봄에 들으면 더욱 마음이 살랑살랑거리는 가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랑에 빠진 분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가사가 담긴 ‘Adore You’를 즐겨보세요😊
■ John K - “Parachute”
듣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며 스위트한 음색, 캐치한 멜로디, 위트 있는 가사를 가진 이 곡은 싱어송라이터 John K(존 케이)의 [Parachute]입니다.
경쾌하면서 분위기 있는 비트와 세련된 존 케이의 보컬이 매력적인 타이틀곡 “parachute”은 듣게 되면 자동으로 흥얼거릴 정도로 매력적인 비트와 가사를 가진 곡입니다.
추운 겨울이 지나 다가올 봄이 그려지는 전형적인 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느샌가 나도 모르게 중독되어 흥얼거리게 될 아주 사랑스럽고 따뜻한 Parachute를 즐겨보세요 😊
■ JP Saxe - “Line By Line”
이번에 소개해드릴 곡은 따뜻한 달달함이 전해지는 가사와 따뜻한 음색으로 캐나다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JP Saxe(JP 색스)의 [Line By Line]입니다.
이 노래는 가사 장인이라고 말할 수 있는 JP Saxe의 감성이 그대로 녹여져 있는데요. 가사의 내용은 “세상엔 수많은 사랑 노래가 있습니다. 어쩌면 전 세계의 80% 이상이 아마 사랑에 관한 노래겠죠. 하지만 당신에 대한 나의 사랑은 너무 커서 3분 남짓한 노래에 담아내는 게 힘들죠. 그래서 너에 대한 노래는 평생 동안 쓰도록 하겠다”라는 내용으로 이루어져 가사에 담긴 의미를 곱씹을수록 더욱 빠져들게 만드는 곡입니다.
■ Sarah Barrios - “Love Songs”
듣자마자 하이틴의 영화 속 한 장면이 떠오른 이 곡은 Sarah Barrios (사라 베리오스)의 [Love Songs]입니다. 그녀는 문득 생각나는 주제를 음악으로 바로 만들고 싶었다고 합니다. 부모님을 위해 거실에서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했는데, 그 이후 기타를 배우고 연주하기 시작했을 때 꿈이 확고해졌다고 하는데요. 특히 Love Songs은 통통 튀는 일렉트로 멜로디와 함께 Sarah의 중독성 있는 보이스가 무척이나 잘 어울리는 곡입니다.
이렇듯 우리의 마음을 한층 더 감성적이게 만들어줄 해줄 봄 노래를 한층 더 몰입해서 듣고 싶으시다면 소니의 WH-1000XM4를 추천해드립니다.
한층 더 봄을 설레고 싶다면!? WH-1000XM4와 함께하는 몰입의 힘
WH-1000XM4는 극강의 노이즈 캔슬링을 자랑하며 국내 무선 헤드폰 시장 4년 연속 1위로 큰 사랑을 받아온 1000X 시리즈 헤드폰의 4세대 모델로 소니의 고성능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HD Noise Cancelling Processor QN1)에 최신 블루투스 오디오 시스템 온 칩(Bluetooth Audio System on Chip)이 새롭게 탑재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노이즈 캔슬링 알고리즘이 향상되어 더욱 빨라진 프로세싱 능력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제공합니다.
헤드폰 안팎에 설치되어 있는 듀얼 노이즈 센서가 반복되는 저음역대 소음은 물론 중고역대의 소음까지 효과적으로 감지하며 WH-1000XM4는 새로운 노이즈 캔슬링 알고리즘을 통해 수집된 음악과 노이즈를 초당 700회 이상 감지하고 분석해 일상 소음 속에서도 방해받지 않고 완벽하게 몰입하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별도의 헤드폰 조작없이 사용자가 상대방과 대화를 나누기 시작하면, 사용자의 목소리를 인식해 자동으로 음악을 일시 정지하고, 상대의 음성과 주변 소리를 강조해 헤드폰을 착용한 채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Speak-to-Chat 모드로 편의성도 극대화하였으며. 고음역대의 일상소음까지 완벽하게 제거하는 노이즈캔슬링과 편안한 착용감, Speak-to-Chat 기능이 더해져 WH-1000MX4는 ‘벗지 않는 헤드폰’으로 불립니다.
현재 소니코리아에서는 2월 8일(월)부터 3월 28일(일)까지 몰입과 집중을 통해 나를 위한 새로운 성공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4의 정품등록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새해를 맞아 재테크, 홈트, 독서 등 자기계발에 관련된 신년맞이 결심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나를 위한 성공 습관 프로모션’은 일상 속에서 나만의 시간에 온전히 몰입해 집중력을 높여주는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4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행사 기간 내 제품 구매 후 4월 4일까지 소니코리아 고객지원 사이트(www.sony.co.kr/electronics/support)에서 정품등록 및 사은품 신청을 완료한 고객에게 레트로 감성을 담아 소니 최초의 카세트테이프 워크맨(Walkman) ‘TPS-L2’를 착안해 디자인한 워크맨 독서대 겸 태블릿 거치대를 한정 수량으로 증정합니다.
────────────────────────────────────────────────────
지금까지 다가올 봄에 듣기 좋은 8가지 감성 노래를 만나보았습니다. 소니 코리아가 추천하는 설렘이 느껴지는 봄 노래! 그리고 WH-1000XM4와 함께 언제 어느 순간에서든지 몰입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