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지금의 코로나 상황만 ‘핀셋’으로 콕 집어낸다면 화창한 날씨, 알록달록 반짝이는 자연, 달력 중앙에 턱턱 박힌 빨간 숫자까지 우리의 몸과 마음을 흔들고도 남았을 5월입니다. ‘가정의 달’이라는 오랜 별칭이 무색하지 않도록 지금의 상황에서도 우리는 이 계절을 잘 맞이할 수 있답니다.
요즘 핫하다는 1가구 1필수템만 갖춘다면 자녀에게는 몰입과 휴식을, 부부에게는 대화와 애정을, 그리고 온 가족에게 시간과 추억을 선물하는 게 가능하죠. 기능은 물론 의미까지 가득 채운 소니의 맟춤형 선물템 3가지를 소개합니다.
I 아이를 오롯이 집중하게 하는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4
공부하는 학생이 있다면 혹은 음악을 즐기는 아이가 있다면, 노이즈 캔슬링으로 몰입도를 한껏 끌어올린 무선 헤드폰 WH-1000XM4를 선물해 보세요. 온라인 수업도 이어지고 인터넷 강의도 많이 듣는 학생들에게 ‘1학생 1필수템’이죠.
온라인 수업이나 인강을 들을 때 착용하면 외부 소음을 철벽방어해 주는 덕분에 수업의 집중도를 높일 수 있답니다. 유혹이 많은 계절에는 짧은 시간 몰입도 있게 공부하고 쉴 때는 확실하게 쉬어주는 운용의 미가 필요한 법이죠.
WH-1000XM4는 무선에서도 완성도 높은 음질을 선사하기 위해 소니 고유의 오디오 분야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엣지-AI(Edge-AI)로 향상된 디지털 음질 업스케일링 기술인 DSEE Extreme이 적용되어 압축 과정에서 손실된 사운드를 복구해 자연스럽고 원음에 가까운 음질을 제공합니다. 음악이 물 흐르듯 흘러준다면 자연스러운 백색 소음이 되어 집중력도 향상되겠죠? 음악을 들으면서 공부하는 충분한 이유가 됩니다.
WH-1000XM4는 소니의 고성능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HD Noise Cancelling Processor QN1)에 최신 블루투스 오디오 시스템 온 칩(Bluetooth Audio System on Chip)을 탑재해, 노이즈 캔슬링 알고리즘을 향상시키고 초당 700회로 음성 신호를 분석하여 불규칙한 소음을 제거할 수 있답니다. 또한 헤드폰 안팎에 탑재된 ‘듀얼 노이즈 센서’가 반복되는 저음역대 소음은 물론 중고역대 소음까지 효과적으로 감지해 헤드폰을 쓰는 순간, 바로 고요해지는 완벽한 몰입 환경을 만들어주죠. 강의나 자기주도학습에 집중할 수 있는 더 없이 좋은 공간이 완성됩니다.
헤드폰을 끼고 몰입하는 시간에도 특별히 5월이니까 가족과의 소통도 슬쩍 끼워 넣어 주세요. 몰입과 소통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WH-1000XM4는 헤드폰의 사용 패턴과 사용 환경을 감지한 후 주변 소리를 제어하는 것은 물론, 사용자 음성을 인식해 헤드폰을 착용한 채 편리하게 이야기도 나눌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기기를 착용한 상태로 얘기하면 헤드폰이 자동으로 목소리를 감지해서 음악을 멈추고, 상대의 음성을 강조해 주는 ‘Speak-to-Chat’ 기능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이랍니다.
WH-1000XM4의 특별함은 이러한 기능을 무선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이죠. 공부하다가 음악 듣다가 화장실도 가고, 물 마시러 가고 자유롭게 다닐 수 있으니까요.
또 하나의 특별함은 1개의 헤드폰에 2개 기기를 블루투스로 동시에 연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만약, 노트북 또는 태블릿과 핸드폰에 멀티 포인트로 페어링을 해 놓으면 온라인 수업이나 인강을 듣거나 음악을 듣다가도 핸드폰으로 전화가 오면 바로 영상이나 음악이 일시 정지되고, 핸드폰과 연결돼서 통화가 가능하답니다. 헤드폰 내장 마이크를 통해서 헤드폰을 쓴 채로 별도 조작 없이 핸즈프리 통화를 할 수 있는 거죠. 이러한 멀티 포인트가 지원되지 않는다면 매번 각 기기마다 페어링을 끊었다가 다시 연결해야 해서 많이 번거롭겠죠?
특히 업그레이드된 ‘적응형 사운드 제어(Adaptive Sound Control)’ 기능은 사용자가 어디에 있고 무엇을 하고 있는지 감지한 후 주변 사운드 설정을 조정해 준답니다. 정지, 걷기, 뛰기, 대중교통 탑승 등 자동으로 상황에 맞게 사운드를 조절해주기 때문에 야외에서 헤드폰을 쓰고 걸을 때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줄여 주변소리를 들을 수 있게 자동으로 조정해 어디서든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해요. 아이들의 안전을 항상 염려하는 부모님의 걱정을 한껏 덜어줄 기능이네요.
학생뿐만 아니라 퇴근 후 편안한 휴식을 원하는 부모님의 선물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음악과 함께하는 완전한 몰입의 시간이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어 또 다른 내일을 준비하게 해주니까요. 온 가족이 학습과 재충전의 몰입에 오롯이 들어갈 수 있도록 해주는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4를 첫번째 선물템으로 추천합니다.
▶노이즈 캔슬링이 높여주는 몰입감의 무선 헤드폰, WH-1000XM4 바로가기
I 천방지축 우리 아이 스냅 사진도 가볍게, 원핸드 컴팩트 풀프레임 카메라, Alpha 7C
여기저기 뛰어다니는 아이에게 ‘Stop!’을 외칠 수도 없고, 강아지나 고양이에게 ‘얼음!’을 걸 수도 없죠. 그렇다고 순간의 추억을 그냥 지나칠 수는 더더구나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한창 뛰어다니는 아이나 강아지를 사진으로 담고 싶으시다면 빠르고 정확한 AF 성능을 갖춘 Alpha 7C를 강력 추천합니다. 아이 사랑과 펫 사랑이 넘치는 ‘찐바보(?)’들에게 카메라 그 이상의 기쁨이 될 것입니다.
봄 향기 가득한 집 안을 홈캉스 분위기로 연출한 5월의 어느 날, Alpha 7C만 있다면 가족의 웃음과 먹방, 이야기는 추억이 되고 기록이 된답니다. 빠른 AF와 한 손으로도 촬영이 가능한 가볍고 컴팩트한 디자인의 Alpha 7C는 가족의 역사 속에서 함께 호흡하고 눈을 맞출 테니까요.
Alpha 7C는 사진과 영상에서 풀프레임 카메라 특유의 고화질과 아름다운 표현력을 제공하는데요, 일반 스마트폰에 탑재된 1/2.3인치 센서 대비 30배 더 큰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통해 뛰어난 화질을 자랑합니다. 감성 연출을 위한 얕은 심도에서의 아웃포커싱부터 뛰어난 감도 지원으로 야간 촬영도 무리없이 지원하죠.
Alpha 7C와 함께 렌즈킷으로 구성된 최소형•최경량 풀프레임 줌렌즈 ‘FE 28-60mm F4-5.6’는 소니의 최신 기술이 적용되어 뛰어난 화질과 사진 및 영상을 모두 만족시키는 AF 성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Alpha 7C와 결합하면 그 어떤 풀프레임 카메라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휴대성은 물론, 고해상도 화질을 제공하여 풀프레임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풀프레임 카메라’하면 무게가 먼저 걱정되실텐데요. Alpha 7C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원핸드 컴팩트 풀프레임 카메라로 지금까지 APS-C 카메라에서만 가능했던 한 손 셀피 촬영, 소형 짐벌, 드론 촬영 등 기존에는 불가능했던 풀프레임 카메라의 촬영 범위를 확장할 수 있다는 점도 큰 매력이랍니다.
카메라 바디 기준 약 424g에 불과한 ‘컴팩트(Compact)’한 무게와 사이즈로 더욱 자유롭고 역동적인 촬영이 가능합니다. 짐이 많은 육아맘도, 반려동물의 리드줄을 한 손에 쥐고 있어야 하는 분들도 한 손으로 간편하게 아이와 반려동물의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죠.
특히 좌우 179도 개방 및 상하 270도 회전을 통해 더욱 다양한 앵글로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위블 LCD 터치 스크린은 아이나 반려동물과의 다정한 셀카 사진에 아주 유용하답니다.
또한 고용량 Z 배터리를 지원해 영상 촬영의 경우 최대 220분 동안 연속 촬영이 가능하고, 사진은 740장의 연속 촬영이 가능합니다. 모델이 지치지 않는 한 카메라가 지치는 일은 없겠죠?
Alpha 7C는 사진 전문가의 반열에 오르고 있는 남편이 사진으로 프로페셔널한 감성을 담을 때도, 카알못(카메라 알지도 못하는 사람)인 아내가 아이와 남편을 사랑의 눈빛으로 찍을 때도, 어느 한편으로 기울지 않도록 중심을 잡아주는 가정의 필수템이 되어 준답니다. 그저 아이나 반려동물의 움직임을 따라가기만 하세요. 나머지는 Alpha 7C가 알아서 프레임에 담아주니까요.
▶달리는 아이도 선명하게 포착하는 원핸드 컴팩트 풀프레임 데일리 카메라, Alpha 7C 바로가기
I 감성 음악과 은은한 조명으로 부부 사이를 낭만으로 채우는 글래스 사운드 스피커, LSPX-S2
1년 365일 함께 사는 부부를 위한 기념일이 있습니다. 뭐 새삼스럽게 ‘부부의 날’이냐고 생각하지 마시고 이 날의 계기로 서로에 대한 감정이나 함께했던 설렘을 되짚어 보는 건 어떨까요? 익숙한 날들의 연속, 회사일이나 가사일로 지친 마음을 다독여줄 둘 만의 날을 뜻 깊게 만들어보세요. 부부의 몸과 마음의 거리를 아름다운 소리와 분위기 있는 조명으로 가득 채워줄 소니의 글래스 사운드 스피커 LSPX-S2와 함께라면 어색함이나 쑥스러움 따위는 저 멀리 물러나 버린답니다.
어제 먹던 저녁 말고 오늘은 살짝만 특별하게 메뉴도 골라보고, 조금만 더 분위기있게 테이블 세팅도 해 보세요. 그것도 어렵다면 평소 차리던 식탁에 LSPX-S2 하나 올려주세요. LSPX-S2가 문장에 마침표를 찍듯 감성 한 스푼을 넣어 집안 분위기를 확 바꿔줍니다.
LSPX-S2는 현악기와 타악기가 튕기고 두드려서 소리를 내듯 3개의 구동축이 트위터를 끝에서부터 올려주는 리얼한 사운드를 구현해 내고 있어, 마음과 공간을 따듯하게 채워 부부만의 오붓한 시간을 연출해 줍니다.
또한, 35mm 우퍼와 패시브 라디에이터(Passive Radiator)가 더해져 선사하는 탄탄한 중음과 깊은 저음은 360도로 공간을 감싸 고급 레스토랑이나 카페에 앉아 있는 듯한 연출력을 발휘해 줍니다.
너무 익숙해져서 또는 더 이상 새로울 게 없어서 할 말이 없으시다구요? 매일 매일 일상을 공유하는 사람들이 훨씬 할 말이 많은 법이죠. LSPX-S2가 들려주는 고품질 음악과 분위기 살리는 감미로운 조명이 부부간의 대화의 물꼬를 터줄 수 있답니다.
LSPX-S2는 감성적인 조명에 페일 골드와 브라운 컬러가 감각적으로 더해진 디자인으로, 보고만 있어도 저절로 연애시절 달콤했던 시간으로 되돌아 가는 느낌이 들 겁니다. 특히, 2019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를 수상할 만큼 매력적이고 감각적인 디자인의 스피커라서, 인테리어 효과도 급상승이죠.
분위기 있는 식사를 마쳤다면 촛불 모드로 설정한 뒤, 와인이나 칵테일 한 잔 곁들이는 티 테이블로 자리를 옮겨도 좋겠죠. 1.1kg의 가벼운 제품 무게와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이 탁월해 손쉽게 이동할 수 있으니 집안 어디에서나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음악 취향이 같은 부부라면 음악 감상에 조금 더 포커스 해도 좋습니다. LSPX-S2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편리한 기능도 탑재하고 있는데, NFC 및 블루투스 외에도 와이파이(Wi-Fi) 연결이 가능하고, 본체에 부착된 베이스 부스트(Bass Boost) 버튼을 활용하면 더욱 강렬하고 깊은 베이스 사운드를 만끽할 수 있답니다.
또한, ‘스피커 애드(Speaker Add)’ 기능으로 스피커 2대를 연결해 생생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느낄 수 있으니, 클래식 공연장이나 애정(?)하는 가수의 콘서트 분위기에 빠져 하루를 마무리 하는 것도 의미있겠죠.
LSPX-S2는 슬립 타이머 기능이 있어 편안한 수면을 도와준답니다. 이젠 무거워지는 눈꺼풀을 애써 다시 들어올리지 않아도 되요. 음악을 듣다가 침대에서 그대로 편안하게 잠들면 됩니다.
같은 공간에서 같은 음악을 들으며 서로를 오래도록 바라볼 수 있다는 것은 부부만이 누릴 수 있는 행운이겠죠. 여기에 감성적인 조명이 분위기를 띄워준다면 금상첨화, 은은한 조명과 청아한 사운드의 글래스 사운드 스피커 LSPX-S2로 부부 사이를 좀 더 당겨보세요.
▶소리와 빛으로 부부 사이를 더 가깝게, 글래스 사운드 스피커 LSPX-S2 바로가기
5월을 더 5월답게 하는 것은 가족의 웃음소리가 아닐까요. 아이들은 건강하게 뛰어놀고, 학생은 공부에 몰입하고, 부부는 서로를 또 그렇게 바라보는 아름다운 가족의 모습. 소니코리아가 추천해 드린 가정의 달 맞춤형 1가구 1필수템과 함께 한다면 오늘은 우리집에서, 내일은 옆 집으로, 일주일 후에는 위 아래 집으로, 그렇게 웃음소리는 동네를 온통 물들여 갈 겁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