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Sony Headphones Connect 앱 파헤치기 두번째 시간, 오늘은 일상과 음악의 경계를 없애는 편리한 기능들을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이전 <사운드 편>을 통해 섬세한 설정으로 소니 오디오 제품이 가지고 있는 음질의 신세계를 경험했다면, 이번에는 소니 오디오 제품에 적용되는 헤드폰 앱의 유용한 기능을 샅샅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의 편의를 생각한 소니 헤드폰 앱은 간단한 조작법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데요. 아는 만큼 보이는 것처럼 소니 헤드폰 앱이 갖고 있는 다양한 기능을 무한대로 활용해 보세요!
■ 멀티포인트
스마트폰 외 노트북이나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활용해 소니 오디오 제품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멀티포인트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2개의 장치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예를 들면, 태블릿으로 연결해 음악 감상 중 스마트폰에 전화가 올 경우, 이어폰 또는 헤드폰으로 바로 통화가 가능하고, 통화 종료 후 자동으로 태블릿에 연결한 음악이 다시 플레이됩니다. iOS와 AOS등 모든 운영체계를 가리지 않고 모든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멀티포인트 기능은 많은 종류의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기능이랍니다.
<멀티포인트 설정하기>
대시보드 상단의 시스템 탭을 눌러 ‘동시에 2개 장치에 연결’을 활성화합니다. 팝업창이 뜨면 확인을 눌러 설정을 완료합니다. 상태 탭에서 두 개의 장치가 뜨는 것을 확인해 보세요. 페어링을 끊고 다시 연결하는 과정이 없이 음악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남들보다 스마트하게 헤드폰을 사용하는 방법, 소니 헤드폰 앱이 있다면 어렵지 않아요.
▶ 프리미엄 사운드를 통한 몰입의 즐거움, WH-1000XM5 보러 가기
■ 퀵 액세스(Quick Access)
스포티파이(Spotify) 앱을 쓰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퀵 액세스(Quick Access)를 통해 더욱 편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퀵 액세스는 몇 번의 탭 혹은 버튼 푸시로 빠르게 스포티파이 앱에 접속하여 음악을 재생하는 기능입니다.
나만의 애정을 담은 플레이리스트가 필요한 순간, 언제 어디서든 쉽고 빠르게 재생해 보세요.
<퀵 액세스 설정하기>
대시보드의 시스템 탭에서 Quick Access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NC/AMB] 버튼 조작을 설정합니다. 설정에 맞춰 왼쪽 헤드셋의 [NC/AMB] 버튼을 2번 혹은3번 빠르게 누르면 스포티파이 앱으로 연동됩니다.
■ 버튼 기능 변경
소니 이어폰 유저라면 버튼을 눌러 주변 소리, 재생, 볼륨 등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나의 스타일에 맞게 좌우 이어폰 버튼 기능을 바꿔보세요. 나에게 가장 편한 방식으로 세팅하여 길을 걸을 때에도, 무언가에 몰입해 있는 순간에도 내 방식대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답니다.
<버튼 기능 변경하기>
대시보드의 사운드 탭에서 버튼 기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 들어가 왼쪽, 오른쪽 이어폰의 버튼 기능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요. 이어폰 버튼을 누르는 것보다 앱을 활용하는 것이 더 편하다면 ‘할당된 기능 없음’으로 설정해 버튼 기능을 비활성화할 수도 있습니다.
간단한 조작으로 삶의 질을 수직 상승시키는 소니 헤드폰 앱. 소니의 오디오 제품을 산다는 건 일상이 더욱 편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헤드폰 하나를 사용하더라도 더 알차고 퀄리티 있게. 음악생활이 더 편하고 즐거워지는 소니 헤드폰 앱을 꼭 활용해 보세요!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