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드디어 오늘, 국내 1위 헤드폰 WH-1000XM5의 강력한 노이즈 캔슬링과 프리미엄 사운드를 그대로 담은 5세대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F-1000XM5가 국내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업계 최고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1]에 한 차원 향상된 헤드폰 급 사운드와 소니 역대 최고의 통화 품질을 더 컴팩트한 사이즈에 모두 담아내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WF-1000XM5, 놓치면 안 되는 이유와 함께 소개합니다.
◾️ 국내 1위 헤드폰 WH-1000XM5의 기술을 담아 작게 진화한, 강력한 노이즈 캔슬링
WF-1000XM5가 헤드폰에 버금가는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자랑하는 첫 번째 이유는 바로 WH-1000XM5에 적용된 듀얼 프로세서 구조와 멀티 노이즈 센서 기술을 그대로 구현했기 때문입니다. WF-1000XM5에는 신규 업데이트된 듀얼 프로세서를 동시 탑재했는데요. 더 향상된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2e’는 노이즈를 보다 많이 수음하고 분석하며, 새롭게 개발한 ‘통합 프로세서 V2’는 이를 실시간으로 처리해 주변 소음을 효과적으로 상쇄시켜 더 뛰어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구현합니다.
또한 노이즈를 포착하는 마이크 수를 전작 보다 더 늘렸습니다. WF-1000XM5에는 이어버드당 2개의 피드백 마이크와 1개의 피드 포워드 마이크, 총 6개의 마이크가 장착되어 주변 소음을 더 정확하게 감지합니다. 작은 이어버드에 듀얼 프로세서와 늘어난 마이크를 통해 주변 소음을 효과적으로 상쇄시켜 업계 최고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죠.
헤드폰에 버금가는 노이즈 캔슬링을 담은 이어폰, 바로 WF-1000XM5랍니다.
◾️ 저음부터 고음까지 폭넓은 표현력, 완성도 높은 프리미엄 사운드
WF-1000XM5는 노이즈 캔슬링뿐만 아니라 음질도 눈에 띄게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8.4mm로 전작 대비 40% 커진 새로운 ‘다이나믹 드라이버 X’는 저음부터 고음까지 폭넓은 사운드 표현력을 들려주고, 돔과 엣지의 재질을 분리한 구조로 진동을 줄여 왜곡을 최소화한 고음질을 구현합니다.
뿐만 아니라 기존 블루투스 오디오 대비 약 3배 더 많은 데이터를 전송하는 오디오 코딩 기술인 LDAC을 지원해 무선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i-Res Audio)를 구현하며, 디지털 음질 업스케일링 기술인 DSEE Extreme으로 압축 과정에서 손실된 사운드를 복구해 원음 그대로의 풍성한 사운드를 청취할 수 있습니다.
소니의 공간 오디오 기술을 활용한 360 리얼리티 오디오(360 Reality Audio)를 활용한 생생하고 현장감 넘치는 몰입형 사운드도 놓치지 마세요.
◾️ 바람이 많이 부는 야외에서도, 언제나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통화 품질
WF-1000XM5의 특별함은 통화품질에서도 그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WF-1000XM5는 골전도 센서가 목소리의 진동을 감지해 보다 선명한 음성을 전달하며, 5억개 이상의 목소리 샘플을 분석해 개발한 AI 기반 노이즈 감소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향상된 음성 픽업 기술로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통화 품질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메시 구조의 마이크가 바람 소리를 감소시키는 ’윈드 노이즈 감소’를 통해 시끄러운 야외에서도 깔끔하고 안정적인 통화가 가능하답니다.
기존 이어폰으로 통화 시 큰 소리로 말해야 하거나 소음이 섞여 불편함을 느낀 적이 있으시다면, WF-1000XM5와 함께 차원이 다른 경험을 가져 보세요!
◾️ 알아서 척척, 더욱 스마트한 편의 기능
산책을 하거나 운동을 할 때 원하는 음악이 저절로 재생이 된다면 참 편리하겠죠? WF-1000XM5는 별도 조작 없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오토 플레이(Auto Play)’ 기능을 지원합니다. 오토 플레이를 통해 ‘이어폰을 착용’하거나 휴식을 위해 ‘걷기를 시작할 때’ 등 자신이 원하는 음악의 타이밍을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애플 뮤직이나, 스포티파이 앱을 사용 중이라면 일상을 풍성하게 만드는 오토 플레이 기능을 경험해 보세요.
이 외에도 Speak-to-Chat 기능은 사용자의 목소리를 인식해 자동으로 음악을 일시 정지하고 상대방의 목소리를 강조하여 이어폰을 착용한 상태로 편리한 대화를 가능하게 합니다. 덕분에 음악을 즐기다 가도 누군가 말을 걸어올 때 이어폰을 빼지 않고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습니다.
2개의 블루투스 장치를 동시에 페어링 할 수 있는 멀티포인트 기능도 탑재해 노트북으로 동영상을 시청하다 가도 전화가 오면 바로 받을 수 있어 아주 편리하죠. LDAC을 켠 상태에서도 멀티포인트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답니다.
◾️ 더 작고 가볍게, 24시간 내내 언제 어디서나 함께하는 이어폰
WF-1000XM5는 더 작고 가벼워진 사이즈로 휴대성이 뛰어나 일상생활에 딱 맞는 이어폰입니다. 이어버드는 전작 대비 사이즈가 25% 작아졌으며, 유닛 당 5.9g으로 무게는 20% 더 가벼워졌죠. 케이스도 더 작아져 작은 가방이나 주머니에도 쏙 들어가는 컴팩트함까지. 일상생활에서 언제나 함께하는 착붙템으로 이보다 더 좋을 수 있을까요?
특히, 전작보다 더 얇은 디자인의 부드럽고 탄력 있는 ‘노이즈 아이솔레이션 이어팁’은 차음성이 뛰어난 폼팁과 착용감이 좋은 실리콘팁을 결합해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한층 더 강화시켰죠. 작은 귀를 위한 SS 사이즈의 이어팁도 새롭게 추가해 커널형 이어폰을 사용해도 귀에 잘 맞지 않아 불편했던 사용자들까지도 고려했답니다.
WF-1000XM5는 완충 시 최대 8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전용 충전 케이스로 충전 시 최대 16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최대 24시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연속 재생이 가능해 하루의 시작과 끝을 WF-1000XM5과 함께 몰입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 Qi 기술을 통해 간편한 무선 충전과 함께 IPX4 등급의 방수 기능으로 운동을 하거나 땀이 나더라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 헤드폰의 노캔 그대로 컴팩트하게,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F-1000XM5
지금까지 WF-1000XM5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헤드폰의 강력한 노캔과 선명한 음질을 포기할 수 없어 이어폰과 갈등하고 계셨다면 소니의 신상 노캔 이어폰 WF-1000XM5를 꼭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이어폰에 바라던 것 이상을 보여주는 제품이니까요!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1]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시장 상위 10개 브랜드(시장 점유율 기준)에 대해 JEITA 준수 지침을 사용하여 측정한 Sony Corporation의 연구 결과 근거(2023년 4월 10일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