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가 사진 전문가와 함께하는 비평 토크쇼 ‘파인드 알파’를 3회에 걸쳐 성황리에 끝마쳤습니다. 이번 사진 비평 토크쇼 ‘find Alpha’는 콘텐츠에 숨겨진 알파를 찾고 작가의 알파를 더한다는 컨셉으로 기획되었는데요. 김주원 작가와 송철의 작가, 그리고 사진 큐레이터 강철 작가와 함께하며 새로운 사진작가들의 가능성을 발굴하고, 사진에 대한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나만의 α를 찾고 싶은 모든 소니 유저와 미래 사진가들을 위해, 지금부터 열정 넘쳤던 현장의 분위기를 그대로 소개할게요!
‘find Alpha’는 파인아트 풍경 사진가이자 소니 글로벌 이미지 앰버서더인 김주원 작가, 2018 SWPA 내셔널 어워드에서 금상을 수상한 송철의 작가가 전문 작가진으로 참여해 여러 사진 애호가들과 사진에 대한 비평을 비롯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행사로 기획되었습니다. 1회차부터 3회차는 ‘여행’을 메인 테마로 ‘휴양지 속 α‘, ‘도심 여행 속 α‘, 그리고 ‘대자연 여행 속 α‘ 등 다양한 여행 사진을 아울렀습니다. 각 회차마다 다양한 작품을 함께 감상하며 사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요. 오늘 포스트에서는 ‘도심 여행 속 α’를 주제로 진행되었던 2회차 현장의 생생한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전문 작가들의 아낌없는 조언부터 날카로운 피드백, 풍성한 선물과 유익했던 질의응답까지, 많은 영감을 전달한 ‘find Alpha’ 사진 비평 토크쇼의 현장을 지금부터 만나볼까요?
신제품 사전 체험부터 작가와의 만남까지
비평회 시작 전, 소니코리아는 ‘find Alpha’ 행사 준비에 여념이 없었는데요. 비평 대상작을 촬영하신 4분과 현장 관객으로 선정된 30분이 이번 비평 토크쇼가 끝날 때까지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입구부터 많은 신경을 기울였습니다.
행사가 진행되는 홀 입구에는 소니의 A7C2, A7CR과 SEL1635GM2를 체험하고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었는데요. 제품 담당자의 상세한 설명과 함께 여러 라인업을 직접 만져보고 눈으로 비교해 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답니다.
‘find Alpha’, 도심 속 알파를 찾다
find Alpha 행사는 ‘도심 속 α’를 주제로 한 2회차에만 총 800개가 넘는 작품들이 응모될 정도로, 각 회차마다 사진 애호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높은 경쟁률을 거쳐 선정된 4개의 작품을 촬영한 분들을 직접 무대에 모시며 본격적으로 행사가 시작되었답니다.
비평 작품에 당선된 분들이 직접 촬영 의도와 배경에 대해 소개를 해주셨는데요. 사진을 직접 촬영한 분들의 생각에 대해서 들으며 사진을 감상하는 것 또한 굉장히 특별한 기회였답니다. 사진이 소개된 이후에는 김주원 작가와 송철의 작가의 개별 크리틱이 진행되었는데요. 여행, 사진, 예술을 아우르는 철학적인 이야기부터 프로 사진 작가로 발돋움하기 위해 필요한 부분까지, 경험에서 우러나온 깊이있는 크리틱이 굉장히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특히 김주원 작가님과 송철의 작가님은 “관광객의 모드로 찍기보다 자신만의 관점과 시선을 갖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사진작가가 가져야 하는 마음가짐에 대한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했는데요. 짧게 방문하는 여행객이 흔히 남기는 사진들보다 “내가 담고 싶은 것에 대해 먼저 고민해 보고, 이곳에 원래 존재하던 사람처럼 촬영에 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렇게 당선자와 프로 작가의 대화 외에도, 현장에 있는 관객들과의 소통도 이어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find Alpha’ 현장에 못오신 분들도 함께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2시간동안 소니코리아 카메라 공식 유튜브 채널인 ‘알파 유니버스 코리아’ 채널을 통해 2시간 동안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했는데요. 하나의 작품을 열린 눈으로 바라보며 함께 감상하고, 사진에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가감없이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답니다.
이날 행사는 비평 참가자와 현장 참관자에게 풍성한 선물 및 혜택을 전달하며 마무리되었는데요. ‘find Alpha’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스페셜 굿즈와 작가 작품 사인 포스터, 선정 작품 액자 증정과 차후 온/오프라인 전시회 참가 기회가 제공되며 막을 내렸습니다.
‘find Alpha’, 알파 카메라로 나만의 알파를 더하다
Find Alpha는 단순히 카메라와 렌즈를 구매하는데서 끝나는게 아니라, 사진에 대한 심도 깊은 대화를 통해 카메라와 함께하는 경험의 깊이와 폭을 넓히고자 기획된 이벤트입니다. 3번에 걸쳐 진행된 ‘find Alpha’ 행사가 사진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현장의 생생함을 직접 느껴보고 싶다면, 소니코리아 카메라 공식 유튜브 채널 ‘알파 유니버스 코리아’에서 회차별 영상 풀버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사진의 가치를 높이는 α를 찾는 시간, 첫 번째 이야기 '여행지 속 α' 보러가기
▶ 나도 사진 작가가 될 수 있을까? 두 번째 이야기 '도심 여행 속 α' 보러가기
▶ 사진 속 α를 찾는 시간, 세 번째 이야기 '대자연 여행 속 α' 보러가기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