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지난 8월 5일, 소니의 ZV 브이로그 카메라 앰배서더로 활동할 ZENZ 4기 발대식을 진행했습니다. 2020년 1기를 시작으로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ZENZ 프로그램은 3기 활동까지 코로나로 인해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아쉬움이 남았는데요. 드디어 이번 4기에는 첫 오프라인 발대식을 통해 100명이 한 자리에 모여 뜻깊은 시간을 함께 했습니다.
지금부터 소니 ZENZ 4기 발대식의 생생한 현장을 담은 랜선 나들이를 공개합니다!
ZV 앰배서더 100인이 한자리에 모인 소니 ZENZ4기 발대식 현장!
ZENZ는 소니의 ZV 브이로그 카메라와 함께 나의 일상과 개성을 콘텐츠로 담아낼 100인의 크리에이터가 소니의 앰배서더로 활동하며 ZV 브이로그 카메라의 매력을 소개하는 활동을 담은 프로그램인데요. 매년 개성있는 크리에이터들 과 소니의 브이로그 카메라가 만나 독창적인 콘텐츠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이번 ZENZ 4기는3주간의 신청기간동안 무려 900여 명의 지원으로 성공적인 모집을 시작했답니다! 이 어마어마한 경쟁률을 뚫고 4기에 선발된 100인의 ZV 앰배서더 분들은 앞으로 9주간 소니의 대표적인 ZV 카메라를 통해 직접 촬영부터 보정까지 콘텐츠 제작을 통한 활용 팁을 소개해 주실 예정입니다.
각양각색의 크리에이터들이 한자리에 모인 ZENZ 4기 발대식을 생생하게 담아줄 랜선 나들이 지금부터 함께 해요!
소니의 첫 ZENZ 발대식은 서울 강남에 위치한 성암아트홀에서 진행되었는데요. 현장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환영의 마음을 담은 ZENZ 4기 공식 포스터가 앰배서더 분들을 맞이했습니다. 간단한 본인 확인을 거쳐 입장하고 나면, 로비에 마련된 포토존을 통해 사진을 촬영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포토존에는 포토월과 ZENZ의 개성 만점 사진 촬영을 도와줄 아기자기한 토퍼도 함께 구비되어 있어 많은 분들이 즐겁게 촬영해 주셨는데요. 다양한 크리에이터분들이 한 자리에 모인만큼 열정적인 포토타임이 진행되어 현장에는 뜨거운 열기가 가득한 시간이었습니다.
발대식이 진행될 공연장에는 이번 활동을 함께할 제품과 함께 소니가 준비한 소정의 선물이 담긴 패키지를 배치해 두었어요. 패키지에는 9주간의 활동을 함께할 ZV 카메라 각 1대 풀박스와 슈팅그립(GP-VPT2BT), 메모리 카드(SF-E64A), 배터리(NP-BX1), 스트랩 1개가 제공되었습니다. 그리고 소니가 야심 차게 준비한 ZENZ 4기 앰배서더 분들의 개별 네임카드가 제공되었는데요. 무려 100인의 이름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담은 NFC 카드라는 것! 핸드폰에 해당 카드를 갖다 대면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자동으로 연결되어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셨답니다.
약 1시간 동안 진행된 발대식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는데요. 1부에서는 소니코리아에서 ZENZ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소니의 ZV 카메라 라인업과 함께 이번 활동을 함께할 제품 소개와 더불어 함께 카메라를 작동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공부를 하면 복습이 필요한 법! 제품 소개가 끝난 뒤에는 깜짝 퀴즈가 이어졌는데요. 난이도 높은 질문에도 막힘없이 대답하는 앰배서더 분들의 열정이 대단했습니다. 퀴즈에 이어 ZENZ 활동을 함께할 앰배서더 몇 분과 간단한 인터뷰도 진행했는데요. ZENZ 4기 지원동기에 대한 공통 질문에서는 할머니와의 추억을 담기 위한 마음부터 새우양식 7년 차로 어업 브이로그 콘텐츠를 기획하고 싶었던 열망까지 개개인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벌써부터 어떤 콘텐츠가 만들어질지 궁금하시죠?
ZENZ 운영사무국의 진행으로 이어진 2부에서는9주간 진행될 미션과 4기 활동에 대한 세부적인 안내가 이어졌습니다. 총 9개의 미션과 2개의 돌발 미션으로 진행될 ZENZ 4기에서는 특히 돌발미션 파트에서 메가박스, 아이소이와 같은 브랜드와 함께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돌발 미션이 주어질지 소니 ZENZ 4기의 9주간의 활동 많이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ZENZ 4기와 함께할 브이로그 카메라, ZV-1M2 & ZV-1F
이번 ZENZ 4기와 함께할 소니의 제품은 올인원 브이로그 카메라 ‘ZV-1M2’와 셀피 촬영에 특화된 나를 위한 브이로그 카메라 ‘ZV-1F’입니다.
올인원 브이로그 카메라 ZV-1M2는 6월 공개된 ZV 라인업 중 가장 최신작입니다. 전작 대비 더욱 가벼워진 292g의 무게와 주머니 및 작은 가방에 들어가는 컴팩트한 사이즈, 다양한 브이로그 촬영 편의 기능이 지원되는 것은 물론, 18-50mm의 더욱 넓어진 화각으로 광각부터 망원까지 원하는 모든 영상과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죠.
또한 영상 입문자들도 손쉽게 본인만의 개성 있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시네마틱 브이로그 세팅 기능과 크리에이티브 룩 기능이 탑재되어 여행의 감성을 그대로 담은 촬영도 가능합니다. 여기에 고속 하이브리드 AF를 지원해 4K 영상 촬영에서도 피사체의 움직임을 빠르고 신속하게 추적하기 때문에 그 어떤 순간도 생생하게 포착할 수 있어 동물 Eye-AF로 반려동물과의 콘텐츠도 무리없이 소화할 수 있답니다.
▶ 여행부터 일상까지 담는 올인원 브이로그 카메라 ZV-1M2
ZV-1F는 셀피 촬영에 최적화된 20mm의 넓은 화각을 탑재한 브이로그 카메라인데요. 처음으로 브이로그 촬영에 도전하는 입문자에게도 강력 추천하는 카메라입니다. 팔을 뻗지 않고도 얼굴뿐만 아니라 풍경이 모두 담기는 영상을 손쉽게 촬영할 수 있어 혼자서 영상을 촬영하기 어색한 순간, 초광각 단렌즈를 활용해 일상생활에서 친구들과의 모습을 함께 담은 자연스러운 브이로그를 촬영해 보세요.
180도 회전 가능한 스위블 터치 LCD 화면으로 실시간 화면을 보면서 촬영할 수 있고 터치스크린을 통해 쉽게 피사체를 선택하고 확대하는 것까지 자유자재로! ZV-1M2와 마찬가지로 브이로그 촬영 편의 기능과 크리에이티브 룩이 지원되어 다양한 스펙트럼의 촬영이 가능합니다.
▶ 셀피 촬영에 강한 나를 담는 브이로그 카메라 ZV-1F
지금까지 소니 ZENZ 4기 발대식 현장과 함께할 소니의 브이로그 카메라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번 4기에 선발되지 않아 아쉬우신 분들도, 신청하고 싶었지만 망설였던 분들도 랜선으로 다녀온 나들이, 즐거우셨나요? 앞으로 9주간 진행될 프로그램에 설레는 마음을 담아 4기 활동의 첫 스타트를 끊었는데요. 소니 앰배서더로서의 발걸음을 함께 지켜봐 주세요!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