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4월부터 6월까지 약 8주에 걸쳐 진행된 RX1R II 포토그래퍼 분들의 활동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풀프레임 하이엔드 카메라 RX1R II와 함께 오로지 사진으로만 승부하며 진짜 포토그래퍼로서의 자부심으로 멋진 사진 활동을 펼쳐준 10명의 포토그래퍼, 그리고 그들이 말하는 RX1R II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 "단렌즈 매력의 재발견" - 곽성재님
단렌즈를 좋아하지만 다소 익숙하지 않은 35mm의 렌즈를 사용하면서 걱정과 설렘이 함께 있었다는 곽성재님, 포토그래퍼 활동 기간 동안 35mm 렌즈를 접하면서 새로운 단렌즈의 매력을 느꼈다고 활동 소감을 전했습니다. RX1R II가 선사하는 최고 수준의 뛰어난 해상력에 무조건 만족! 지난 8주간의 출사가 더욱 즐거웠다며 RX1R II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표현해주었습니다.
- "어둠 속에서 빛을 발휘하다" - 박혜수님
웨딩스냅 촬영 작가로 활동하시는 박해수님, 현재 활동중인 모델과 함께 촬영을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기존 50mm, 85mm 렌즈를 주로 사용해왔던 터라 RX1R II의 35mm 렌즈가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았지만 RX1R II 포토그래퍼로서의 활동 자체가 새로운 시도였고 신선한 경험이었다고 합니다. 이 사진은 빛이 부족한 어두운 스튜디오에서도 훌륭한 결과물이 나와 박해수님과 촬영 모델 모두 200% 만족했다고 합니다.
- "작은 바디가 선사하는 완벽함" - 공태륭님
주로 인물 촬영을 하시는 공태륭님은 RX1R II의 가장 큰 장점으로 휴대성을 갖춘 작은 바디에도 불구하고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만들어 낸다는 점을 꼽았습니다. 큰 사이즈의 카메라는 모델과 주변 시선 모두에게 부담이 될 수 있는데 콤팩트한 크기의 풀프레임 카메라 RX1R II로 편안하게 촬영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어두운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빠른 AF기능과 고감도로 새삼 RX1R II의 위력을 느꼈다고 하시네요.
- "손 맛을 느낄 수 있는 카메라" - 서지원님
서지원님은 평소 24-70mm 렌즈를 사용해 왔기 때문에 35mm 단렌즈가 처음에는 낯설었지만 이번 포토그래퍼 활동을 통해 다시금 사진을 찍는 재미를 느끼게 되었다고 합니다. RX1R II의 터치 기능 유무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지만 개인적으로 터치가 없어서 오히려 참 된 손맛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합니다. 활동 중 방콕 여행 당시에도 RX1R II를 가져갔었는데 높은 해상력과 간편한 휴대성으로 여행 내내 불편함 없이 촬영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 "사진 본연에 집중했던 시간" - 어수하님
작고 가벼운 휴대성 덕분에 실제로 8주 내내 RX1R II과 함께 했다는 어수하님! 흑백사진과 길 위에서 만나는 우연한 순간을 주로 촬영하는데요. 이 날도 어김없이 거리로 나와 다양한 스트릿 스냅 촬영을 하던 중에 거울에 비친 본인을 찍게 되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RX1R II를 만나면서 담담하게, 그리고 정직하게 사진을 촬영을 할 수 있어서 자기 자신과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을 많이 가졌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자기 자신을 찍은 이 사진이 어떤 컷보다고 소중하다고 합니다.
- "익숙했던 35mm에서 찾아낸 새로운 즐거움" - 임대연님
RX1R II 포토그래퍼 활동 이전에도 35mm를 가장 즐겨 촬영해왔던 임대연님, 그 자신감과 여유로움이 한 컷 한 컷 마다 느껴지는 듯 했는데요. 우연히 들어간 허름한 시계 수리점에서 만난 독특한 분위기에 반해 촬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책상에 어지럽게 늘어져있는 작은 소품들의 색감과 디테일, 그리고 장인의 깊은 손 주름을 완벽하게 담아내 수리공의 오래된 내공까지 표현된 것 같습니다. 이 사진은 네이버의 ‘인상 깊은 포토’에도 선정되어 사진 애호가들의 많은 박수를 받기도 했습니다.
- "찰나의 순간을 담은 RX1R II” - 박흥순님
평소 풍경사진을 즐겨 촬영하시는 박흥순님, 베스트샷으로 꼽아준 이 사진은 오랫동안 즐겨왔던 가장 좋아하는 촬영이라고 합니다. 이 극적인 순간을 담기 위해서는 이렇게 물고기가 잡히는 순간, 그리고 순간을 놓치지 않는 빠른 AF기능은 필수겠죠. 보통 수 차례 시도 끝에 찍게 되는 이 컷을 RX1R II로 단 두 컷 만에 잡아낼 수 있었던 비하인드 스토리와 함께 RX1R II의 빠른 동체 추적 기능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아주었습니다.
- "배경과 인물, 스토리가 있는 촬영이 가능하다" - 최상원님
최상원님은 캠핑 마니아답게 주로 캠핑지에서 RX1R II로 촬영할 기회가 많았다고 합니다. 활동 기간 동안 아름다운 자연과 아기자기한 캠핑 소품이 어우러진 개성 넘치는 사진 스타일을 마음껏 보여주었는데요. 배경과 그 배경과 잘 어우러진 인물 촬영을 즐기는 최상원님은 RX1R II로 스토리를 담을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 "단 하나의 카메라로도 부족함이 없다" - 최윤성님
색다른 풍경, 그리고 조금 더 완성도 있는 사진촬영을 위해 베트남까지 출사를 다녀온 열혈 포토그래퍼 최윤성님의 사진입니다. 가벼운 무게로 활동성이 좋아 이번 출사여행은 다른 카메라 없이 오로지 RX1R II 와 함께 했다고 합니다. 탁월한 화질로 후보정 시에도 확연히 살아나는 색감에 사진을 찍고 확인하고 보정하는 재미를 더욱 느꼈다고 하는데요. 저 멀리 구름의 흐름까지도 느껴지는 생생한 사진입니다.
- "익숙한 곳에서 새로운 발견이 가능했다" - 최준혁님
이 곳은 RX1R II 포토그래퍼 최준혁님이 예전부터 즐겨 찾는 출사지 중 하나인 송도입니다, 근처를 지나다 우연히 촬영한 이후 결과물이 좋아 일부러 촬영하기 위해 종종 찾는다고 하는데요. 이번엔 RX1R II과 함께했습니다. 35mm 화각에 딱 맞는 포인트여서 크롭 없이도 원하는 앵글을 완성했고 뛰어난 색감을 표현해주었습니다. 물에 비친 모습마저 선명해 마치 그래픽이 아닌가 하는 착각이 들 만큼 디테일한 색감이 눈에 띄네요. 이 사진 역시 네이버 인상깊은 포토에 선정되면서 많은 분들의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세계 최소형 풀프레임 카메라 RX1R II에 담긴 일상 속의 특별한 순간들, 어떻게 보셨나요?
그리고 잠깐! RX1R II 포토그래퍼 활동은 모두 끝이 났지만, 소니 카메라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는 늘 열려 있습니다.
이번엔 여러분이 초망원의 세계를 직접 경험해 볼 기회를 마련해 보았습니다. "초망원 하이엔드 카메라 RX10 III 포토그래퍼"를 직접 경험할 체험단 여러분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RX10 III 가 탑재한 소니의 최첨단 카메라 기술력을 직접, 깊이 있게 경험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관심 있는 분들은 서둘러 신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