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최근에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이 늘어나면서 반려동물과 함께 떠날 수 있는 여행지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소니 카메라의 ‘리얼타임 동물 Eye-AF’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찰나의 순간들을 더욱 선명하게 남겨 반려동물과의 추억을 더욱 소중하게 만들어주는데요. 오늘은 리얼타임 동물 Eye-AF 기능을 탑재한 플래그십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VII와 함께 반려동물의 소중한 순간순간을 담기 좋은 가을 여행지를 알아보겠습니다.
❙ 거창 의동 마을 은행나무길
거창군 거창읍 학리 의동 마을 입구에 약 100m 정도 길이로 조성되어 있는 은행나무 길은 노란 은행잎이 황금길을 만들어 가을의 풍미를 자아내는 명소입니다.
의동 마을 은행나무 길은 ‘2011년 제1회 거창관광 전국 사진공모전’을 통해 알려지기 시작해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이미 많은 유명세를 달리고 있는데요. 슬레이트 지붕에 은행나무잎이 떨어져 있는 곳들이 사진을 찍기 가장 좋은 포인트라고 합니다.
천천히 걷다 보면 바닥에 수북이 쌓인 은행잎을 보면서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데요. 마치 황금빛 카펫을 걷는 듯한 착각을 주기도 합니다. 반려동물들도 낙엽을 밟는 느낌에 신나게 돌아다닐 것만 같습니다.
낙엽 사이를 마치 놀이처럼 뛰어다니는 반려동물의 모습을 보고 있자면, 사진으로 남기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으실 텐데요. 무거운 카메라를 가지고 갔다면 이리저리 뛰어다니는 반려동물 때문에 사진 찍는 것 자체를 포기하거나, 찍더라도 초점이 제대로 맞지 않는 사진을 찍을 수 밖에 없겠죠. 하지만, 작고 가벼운 RX100 VII이 있으면 반려동물의 견생샷을 찍어줄 수 있습니다.
사람을 찍을 때와 마찬가지로 동물을 촬영할 때에도 눈에 초점이 맞지 않으면 생동감이 덜해지기 마련입니다. 의사소통이 불가능한 동물들의 움직임을 예측해 미리 구도와 초점을 맞춰놓을 수도 없는 노릇이죠.
RX100 VII의 ‘리얼타임 동물 Eye-AF’는 렌즈를 통해 들어오는 이미지를 AI가 실시간으로 판독, 동물의 눈을 찾아서 초점을 맞춰줍니다. 덕분에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모든 순간들을 놓치는 순간 없이 더욱 생생하고 선명하게 담아낼 수 있죠.
‘리얼타임 동물 Eye-AF’ 적용 소니카메라 기종 : RX100 VII, A9 II, A9(버전 6.0이상), A7R IV, A7R III(버전 3.0이상), A7 III(버전 3.0이상) A6600, A6400(버전 2.0이상), A6100
❙ 여주 강천 섬 은행나무 길
여주 강천 섬 은행나무 길은 주위에 남한강이 흐르고 있어 여유롭게 풍경을 즐기기 좋습니다. 바람에 떨어진 은행잎은 하나의 비단길처럼 보여 보는이로 하여금 감탄을 금치 못하게 합니다.
높은 가을 하늘, 황금빛으로 물든 노란 은행잎을 바라보면 복이 넝쿨째 들어올 것만 같은데요.
여주 강천 섬 은행나무 길은 곳곳에 넓은 규모의 산책로와 공터가 있어 캠핑을 즐기기도 무척이나 좋아 가족 나들이 명소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산책하는 반려견의 모습이나 공터에서 느긋하게 쉬는 모습을 사진으로 담을 수도 있겠죠.
RX100 VII은 24mm의 시원한 광각에서 200mm의 강력한 망원까지, 고배율 24-200mm 줌 렌즈로 화각의 자유를 선사합니다. 반려동물이 가까이에 있건, 또는 멀리에 있건 관계없이 원하는 화각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죠. 손안에 쏙 들어오는 콤팩트 카메라에 탑재된 렌즈지만 크기를 뛰어넘는 압도적인 해상도와 선명도까지 갖추었답니다.
또한 7.5cm LCD 모니터를 위쪽으로 180°, 아래쪽으로 약 90° 틸트가 가능해 다양한 구도의 사진을 찍을 수도 있죠.
끊임없이 펼쳐진 은행나무 길에서 RX100 VII로 댕댕이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 가평 자연 속 풍경 캠핑장
가을은 캠핑을 위한 황금 계절이기도 합니다. 단풍 속에서 즐기는 캠핑은 가을의 묘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가평 자연 속 풍경 캠핑장은 5000평 대지 위에 50년 된 은행나무들이 있어, 기대어 쉴 수 있는 시원한 그늘이 자연스레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가평 자연 속 풍경 캠핑장은 야외에서 취사가 가능하여 더욱 여행의 묘미를 즐길 수 있으며 특히, 강아지들이 뛰어놀 수 있는 드넓은 공터로 인해 여행객들 중에는 반려견과 함께 가평 자연 속 캠핑장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캠핑을 가려고 준비를 할 때 짐이 너무 많아 챙겨놓은 물건들을 하나씩 빼던 경험, 모두 있지 않으신가요? RX100 VII는 ‘손 안의 A9’이라고 불릴 정도로 강력한 성능을 콤팩트한 사이즈에 담아, 캠핑을 갈 때도 부담없이 챙겨갈 수 있는 최고의 촬영 장비입니다. 가을이 가기 전 사랑스러운 반려동물과 함께 RX100 VII로 소중한 추억을 남겨보세요.
지금까지 소니 RX100 VII와 함께하는 반려동물과 함께 떠나면 좋은 가을 여행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항상 우리 옆을 지켜주는 반려동물, 그리고 반려동물의 모습을 선명하게 담아줄 RX100 VII과 함께하는 여행으로 그간 지쳐있던 몸과 마음을 힐링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