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오늘은 소니 오디오 제품을 구매했다면 필수로 설치해야 하는 Sony Headphones Connect 앱에 대해 파헤쳐 보는 시간입니다. 제품의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소니 헤드폰 앱, 어떻게 활용할지 어려웠던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섬세한 사운드 설정으로 음질의 신세계를 경험해 보세요.
스마트한 노이즈 캔슬링&음성강조
소니 하면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빼놓을 수 없죠. 스마트한 노이즈 캔슬링을 통해 노캔맛집 소니의 기능을 200% 활용할 수 있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 설정하기>
대시보드의 사운드 탭에서 노이즈 캔슬링 혹은 끄기를 눌러 기능을 활성화하거나 종료할 수 있습니다. 헤드폰을 착용한 상태에서 대화할 일이 잦다면? ‘Speak-to-Chat’ 모드를 사전에 활성화해보세요. 누군가에게 말을 걸면 자동으로 ‘Speak-to-Chat’ 모드가 시작되며, 목소리가 잘 들리도록 재생 중인 음악이 일시 정지되고, 주변 소리 모드로 전환되어 대화하는 상대의 음성이 더욱 잘 들립니다. 대화가 종료되고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WH-1000XM5의 경우 5초, 15초, 30초이며 제품별로 상이) 자동으로 비활성화되며 다시 음악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주변 사운드 모드 설정하기>
주변 사운드를 선택하면 외부에서 들려오는 일상의 자연스러운 소리를 들으며 음악을 감상합니다. 주변 사운드 모드는 원하는 레벨에 맞춰 디테일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안내 방송이나 목소리를 들어야 하는 경우, ‘음성에 집중’을 선택하면 불필요한 노이즈가 억제됩니다.
몰입의 순간을 위한 노이즈 캔슬링은 기내는 물론 공부를 하거나 혼자만의 시간을 보낼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볼륨을 높이는 것보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활용하면 귀 건강도 지킬 수 있답니다. 소니의 강력한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달라진 일상을 경험해 보세요.
적응형 사운드 제어
적응형 사운드 제어는 사용자의 동작이나 장소에 맞게 노이즈 캔슬링 설정을 자동으로 세팅해 주는 기능입니다. 집이나 사무실처럼 정지 상태이거나 대중교통을 타고 있을 때는 노이즈 캔슬링을 최대로 활성화하고, 차량이나 도보, 러닝을 통한 이동 중인 상태일 때는 안전을 위해 자동으로 주변 사운드를 활성화시켜, 상황에 맞게 사운드를 자동 조절해 주어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벗지 않고도 편하게 생활할 수 있죠. 그뿐만 아니라 위치 기반으로도 작동하여 헬스장, 독서실, 러닝 코스 등 자주 가는 환경에서 그에 맞는 설정을 자동으로 활성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적응형 사운드 제어 설정하기>
대시보드의 ‘상태’ 탭에서 적응형 사운드 제어를 선택해 활성화합니다. 정지 혹은 이동 상태 등 사용자의 동작을 파악해 설정합니다. 동작 감지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해 동작에 맞는 프리셋을 직접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소니 헤드폰 앱의 위치 기반 서비스를 ‘항상’ 허용으로 해두면 자주 가는 위치를 자동으로 학습하고, 이어폰 세팅 환경을 자동으로 전환합니다. ‘내 장소에서 자동 전환’에서 ‘지도에서 등록’을 통해 내 장소와 헤드폰 프리셋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소니의 적응형 사운드 제어를 통해 벗지 않는 편안함을 느껴보세요. 좋아하는 음악이 끊기지 않고, 헤드폰 혹은 이어폰을 빼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일상생활을 할 수 있게 만드는 아주 똑똑한 기능이랍니다.
이퀄라이저(EQ) 조절
평소에 즐겨듣는 곡의 장르가 정해져 있나요? 소니 헤드폰 앱에서는 이퀄라이저를 사용해 곡 장르에 맞게 음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퀄라이저를 사용한 음질 설정하기>
대시보드의 사운드 탭에서 이퀄라이저 설정이 가능합니다. 화면을 스와이프 해 소니가 제공하는 8가지의 프리셋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수동으로 원하는 음질 프리셋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수동 조절에서는 주파수 대역별로 세부적으로 조절하거나 Clear Bass를 통해 전반적인 베이스 레벨을 조절해 보다 세밀하게 취향에 맞춰 음악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음악을 이퀄라이저 설정을 통해 더욱 생동감 있게 들어보세요. 여러분의 음악생활이 더욱 즐거워질 거예요.
LDAC 설정
LDAC은 고해상도 오디오(Hi-Res Audio) 재생이 가능한 코덱으로, 차원이 다른 음질의 차이를 경험할 수 있어 소니 음향기기 사용자라면 LDAC을 설정하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IOS는 LDAC을 지원하지 않아 안드로이드에서만 설정이 가능합니다. **WH-1000XM5, WH-1000XM4, WH-XB910N, LinkBuds S등에서 지원합니다.
<LDAC 설정하기> (아이폰 미지원)
블루투스를 활성화해 기기를 연결한 후 등록된 해당 기기의 설정에서 연결 방식을 선택, ‘음질 우선’을 선택하면 LDAC 설정이 완료됩니다. 소니 헤드폰 앱에서 상단 코덱 표시가 LDAC으로 바뀐 것을 확인해 보세요. 간단한 조작으로 소니의 선명한 음질을 즐길 수 있는 LDAC 설정하기, 참 쉽죠?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나만의 방식으로 힐링하는 것은 일상에서 꼭 필요한 시간입니다. 여러분의 삶과 마음을 풍요롭게 만드는데 음악만 한 게 있을까요? 소니 헤드폰 앱과 함께 나를 위한 맞춤 사운드로 청취 경험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해 보세요.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